크래프톤의 야심작 ‘테라 히어로’가 출시를 앞두고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했다. 펍지주식회사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사망 이유를 확인할 수 있는 ‘데스캠’ 기능을 추가했다. 유니티 엔진 기반 콘텐츠 공모전 MWU 코리아 어워즈가 4개월간 진행된다.

◇ 신작 게임·콘텐츠 추가(업데이트) 소식

크래프톤, 테라 히어로 사전 다운로드 시작

. / 크래프톤 제공
. / 크래프톤 제공
개발사 연합 크래프톤 소속 레드사하라는 4일 ‘테라 히어로’ 사전 다운로드 행사를 시작했다. 테라 히어로는 PC 온라인게임 ‘테라’의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이다. 게임은 5일 출시된다.

장병규 크래프톤 의장의 복귀 첫 작품은 '테라 히어로'…3월 5일 출시

왜 죽었는지 확인하는 기능…펍지주식회사, 배그 모바일에 ‘데스캠’ 등 대규모 콘텐츠 추가

. / 펍지주식회사 제공
. / 펍지주식회사 제공
펍지주식회사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데스캠’ 등 대규모 콘텐츠 추가를 진행했다. 클래식 모드 ‘데스 캠’ 기능은 쓰러지기 직전 화면을 다시 볼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이다. 최대 14발 장전할 수 있는 더블 배럴 산탄총 ‘DBS’를 보급 상자에서 획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총기 밸런스를 조정하고, 낙하 모션이나 탈것 디자인 개편 등을 진행했다.

실력자와 초보자가 경기를 펼치는 ‘신병 특훈 시스템’도 도입했다. 클래식 모드에서 실력자와 초보자를 매칭해주는 시스템으로, 각각 실력을 등록해 초보자가 실력자를 초대한다. 펍지는 이에 더해 ▲아이템, 차량, 사망 위치를 맵에 표시하는 마커 기능 ▲자기장과 연막 색상을 설정하는 색약 모드 ▲팀원별 보이스 음량 조절이 가능한 기능 ▲하드코어 모드 등을 추가했다.

PS4·엑스박스원 이용자 함께 즐겨요…검은사막 콘솔, ‘크로스 플레이’ 지원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콘솔’에 플랫폼 간 경계를 허무는 ‘크로스 플레이’를 4일부터 적용했다. 검은사막을 플레이스테이션4(PS4)와 엑스박스원 등 각 콘솔로 즐기던 이용자는 크로스 플레이로 플랫폼에 관계없이 검은사막의 콘텐츠를 함께 즐길 수 있게 됐다. 검은사막 콘솔 서버는 크로스 플레이 전용 채널과 일반 채널로 나뉘어 운영한다.

조이시티, 프리스타일2 게임 진행 돕는 ‘서포트’ 추가…캐릭터 배치 등 편의성 개선도

프리스타일2 서포트 기능 소개 영상. / 조이시티 유튜브 채널

조이시티는 PC 농구게임 ‘프리스타일2’에 게임 가이드를 위한 ‘서포트’ 등 새 콘텐츠를 추가했다. ‘서포트’는 게이머의 원활한 플레이를 돕는 NPC다. 게임 내 메인 로비에서 서포트 옵션을 추가하면 특별 보상을 제공한다. 이에 더해 ‘캐릭터 나열 순서 설정’ 기능으로 이용자가 원하는 캐릭터를 순서대로 배치할 수 있도록 했다. AI 매칭, 이펙트 옵션 등 편의성도 개선했다.

◇ 게임·e스포츠 업계 동향

세계로 나간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출시 하루 만에 47개국에서 TOP 10 진입

넷마블이 3일 세계 시장에 출시한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가 출시 하루만에 130만 다운로드를 넘겼다. 세계 47개 나라에서 인기 순위 10위권에 진입했다. 매출 성적도 긍정적이다. 모바일 인덱스에 따르면 대만에서는 매출 최대 1위, 프랑스 4위, 홍콩 2위, 태국 9위, 싱가폴 7위, 미국 25위를 기록했다.

4개월에 걸쳐 진행…유니티 기반 콘텐츠 공모전 MWU 코리아 어워즈 개최

유니티코리아는 유니티 기반 콘텐츠 공모전 ‘메이드 위드 유니티 코리아 어워즈 2020(MWU 코리아 어워즈)’를 개최한다. MWU 코리아 어워즈는 2017년 처음 시작했다. 2019년에는 우수작 공개 투표 수가 총 5만1216건에 달했다. 2020년 시상식은 진행기간, 우수작 선정 방식, 혜택 등 많은 부분에서 변경 사항이 있다.

우선 진행 기간이 대폭 늘어 3월 4일부터 7월까지 4개월 동안 공모작 제출·심사를 진행한다. 탁월한 작품을 선보인 참가자는 해외 유니티 행사에서 제품을 알릴 기회를 제공받는다. 출품 부문은 ‘베스트 그래픽’, ‘베스트 몰입’, ‘베스트 PC & 콘솔’, ‘베스트 에셋’, ‘베스트 스튜던트’, 베스트 모네타이제이션’, ‘베스트 혁신’, ‘베스트 멀티플레이어’ 등 총 8개 부문이다.

"누구나 라이브 방송 할 수 있다" 아프리카TV, 라이브 방송 가이드 영상 공개

아프리카TV는 ‘아프리카TV’ 플랫폼에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는 방법을 소개하는 VOD 영상 '온라인 방송 아주 쉬워요'를 공개했다. 아프리카TV 측은 "최근 학교, 교회, 관공서, 학원, 스포츠 구단 등이 아프리카TV에서 교양, 학습 관련 방송을 진행하는 사례가 늘었다"고 밝혔다. 실제로 최근 일주일 사이 대학교 강의, 학원 강좌, 기업 세미나, 부동산 정보 등 교양, 학습 관련 방송 채널 개설 수는 평소보다 약 6배 가량 증가했다.

위메이드 미르의 전설2, 서비스 19주년 맞아

위메이드 계열사 전기아이피는 PC 온라인게임 ‘미르의전설2’가 정식 서비스 19주년을 맞았다고 밝혔다. 미르의전설2는 이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