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테크 뉴스] "코로나19 무력화 항체 찾았다"

입력 2020.03.07 12:00

2020년 3월 2일부터 3월 6일까지 한 주간 IT조선에서 가장 화제가 됐던 뉴스 10꼭지를 전합니다.

1. "코로나19 무력화 항체 찾았다"… 백신·치료제 연구 가능성 ↑
국내 연구진이 코로나19에 대항하는 항체를 찾아냈다. 코로나19 치료용 항체 및 백신 개발을 앞당기는 데 기여할 수 있을 전망이다.

2. "이렇게까지 해야 하나"… 성인용 넷플릭스의 과도한 모자이크
이용 약관에 성인을 위한 서비스임을 밝힌 넷플릭스가 성인 등급 콘텐츠에 과도한 모자이크 처리를 해 이용자 불만을 산다.

3. "제발 '음성'이길"… 오늘도 코로나19와 싸우는 허윤정 보건연구사
"오늘도 제발 음성이기를…한 건의 양성도 나오지 않기를 바라며 하루 업무를 시작합니다." 코로나19 확산과 함께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는 허윤정 보건연구사가 5일 IT조선과의 인터뷰에서 전한 말이다.

4. "꽂는 게 더 좋아"… LG, 무선이어폰 시대 '이어폰 잭' 승부수
무선 이어폰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는 가운데 LG전자가 틈새시장을 노렸다. 신형 스마트폰에 3.5㎜ 이어폰 잭을 유지하고 음향 성능을 강화한 것.

5. 폐암세포 80% 죽이는 동위원소 개발 성공
한국원자력연구원은 국내 최초로 폐암세포 80%를 죽이는 동위원소 ‘구리-67(Cu-67)’ 생산에 성공했다고 3일 밝혔다. 올해 하반기부터 의료기관에 공급할 예정이다.

6. [단독] 타다, '타다 금지법' 국회 통과 시 나머지도 철수 '유력'
타다 운영사 VCNC가 일명 ‘타다 금지법(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국회 통과 시 타다 사업과 함께 추진해온 4개 사업 모두를 중단하는 방안을 유력하게 검토 중인 것으로 IT조선 취재로 확인됐다.

7. ‘마스크 5부제’ 부작용, 이덴트 시작으로 생산 중단 이어지나
정부는 코로나19 마스크 공급 원활화를 위한 ‘마스크 5부제’를 시행하지만, 제조 업계 반발이 상당하다. 제조업체는 원자재 등 재료 원가에 맞춰 판매가를 결정하는데, 정부가 일방적으로 납품 가격과 공급 물량을 정해 기업을 압박한다.

8. 제네시스, 신형 G80 출시 앞두고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의 주력 세단 G80 완전변경차 출시가 임박했다. 회사는 신차 내외장 디자인을 공개하며 기대감을 증폭시키는 모습이다.

9. "韓, 코로나19 신속 대응… 질병 해법 찾을 듯"
블룸버그가 신속하게 이뤄지는 한국의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검사를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10. [기자수첩] 中 게임 판호 문제에 시진핑 입만 보는 文 정부
문재인 정부는 중국과의 긴밀한 협력을 강조한다. 특히 경제 분야에서는 문재인 대통령 취임 첫해인 2017년부터 꾸준히 ‘한·중 운명공동체론’을 제시했다. 그런데 이 말이 한중 게임 산업 교류에 해당하지 않는 듯하다.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