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중소·중견 기업 업무용 PC 보안 강화 솔루션 3종 발표

입력 2020.03.26 17:01

HP가 기업의 업무용 PC를 위한 새로운 보안 솔루션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고급 보안 정책을 수립하기 어렵고 전문 인력이 부족한 중소·중견 기업들이 급증하는 보안 위협에 대응할 수 있는 기능들을 담았다.

HP가 중소·중견 기업 업무용 PC의 보안 강화를 위한 솔루션 3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 HP 제공
새롭게 선보인 보안 솔루션은 ▲HP 프로 시큐리티 에디션(HP Pro Security Edition) ▲HP 프로액티브 시큐리티(HP Proactive Security) ▲HP 슈어 클릭 엔터프라이즈(HP Sure Click Enterprise)로 중소기업에서 중견기업, 대기업에 이르는 모든 규모의 기업을 보안 위협으로부터 지켜준다.

HP 프로 시큐리티 에디션은 중소기업에서도 쉽고 간편하게 엔터프라이즈 수준의 보안 환경을 구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윈도 10 기반 PC에 업계 최고 수준의 애플리케이션 격리 및 딥러닝 엔드포인트 보호를 제공한다. 여기에는 딥러닝 인공지능(AI) 기반 보안 기능인 ‘HP 슈어 센스 프로’와 웹, 파일,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격리 보호를 지원하는 ‘HP 슈어 클릭 프로’가 포함된다. 올해 여름부터 HP 엘리트 PC를 구매하는 일부 고객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HP 프로액티브 시큐리티는 HP의 사이버 보안 전문가들이 모니터링 및 관리를 통해 고급 보호 기능을 제공하는 최신 엔드포인트(endpoint) 보안 서비스다. 전문 보안 인력이 없는 중소 및 중견 기업이 업무수행 방식을 바꾸거나, 기존 직원들의 추가 업무 부담 없이 사이버 공격을 막을 수 있도록 고급 딥러닝과 격리 기술이 적용된 다층 사전 예방적 보호를 제공한다. 현재 파일럿 버전이 일부 고객사에 제공되고 있으며, 4월 정식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HP 슈어 클릭 엔터프라이즈는 기업 및 정부용으로 개발된 엔드포인트 애플리케이션 격리 및 봉쇄 솔루션이다. 복잡하고 정교한 형태의 공격으로부터 시스템을 보호하면서 실시간으로 보안팀에 위협정보를 상세히 전달한다. 작업 단위 격리 및 비 지속형 가상 머신을 통한 런라임 보호 기능으로 기업 네트워크에 연결된 모든 사용자를 데이터 유출, 지속형 공격, 위협의 기업 내부망 내 이동, 데이터 탈취로부터 보호한다. 오는 5월 출시 예정이다.

알렉스 조(Alex Cho) HP 퍼스널 시스템 부문 사장은 "PC는 소비자의 삶과 깊은 연관이 있으며, 이에 따른 보안도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라며 "사이버 보안 위협이 심각해지는 상황에서 이를 보호하고, 예견하며 회복시킬 수 있는 보안 솔루션에 대한 요구가 커졌다"라고 말했다. 그는 또 "HP는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보안 소프트웨어와 서비스를 모든 영역의 비즈니스에 제공해 점점 더 진화하는 사이버 보안 위협에 맞서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HP는 최근 코로나19 확산 등으로 재택근무 및 원격근무가 급증함에 따라 안전한 보안 환경을 지원하는 ‘HP 슈어 클릭 프로’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HP 슈어 클릭 프로는 보안이 취약한 일반 가정용 공유기(라우터)나 웹페이지, 이메일 첨부파일을 통한 보안 위협으로부터 사용자의 PC를 보호한다. 9월 30일까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윈도 10이 설치된 HP PC는 물론, 타사 PC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