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브리핑] 신작 에픽체스·로드 오브 히어로즈 외 (3월 26일)

입력 2020.03.26 18:11

신작 게임 소식이 계속 이어진다. 패스파인더에이트의 ‘에픽체스’는 비공개 테스트를 시작하고, 클로버게임즈는 ‘로드 오브 히어로즈’를 출시했다. 넥슨과 컴투스, 크래프톤은 자사 인기 게임에 새로운 콘텐츠를 대거 추가했다. 네오위즈의 브라운더스트는 서비스 3주년 기념 특별 방송을 진행한다.

◇ 신작 게임·콘텐츠 추가(업데이트) 소식

패스파인더에이트, PC 오토배틀러 게임 ‘에픽체스’ 1차 비공개테스트 4월 9일 시작

. / 에픽체스 제공
패스파인더에이트는 PC 오토배틀러 게임 ‘에픽체스’ 1차 비공개테스트(CBT)를 4월 9일부터 13일까지 스팀에서 진행한다. 테스트를 통해 게임의 안정성을 점검하고 이용자 의견을 받아 게임의 완성도를 높일 계획이다. 테스트 참여자는 정식 서비스가 시작되면 게임 내 아이템으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리니지2' 개발 총괄을 맡았던 남궁곤 PD가 제작을 진두지휘했다.

세상의 영웅을 모아 세계를 바꿔라…클로버게임즈, 모바일 RPG ‘로드 오브 히어로즈’ 출시

모바일게임 기업 클로버게임즈는 신작 모바일 RPG ‘로드 오브 히어로즈’를 출시했다. 세상의 영웅을 하나로 모아 세계를 바꾸는 이야기를 다루는 이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게임 속 다가올 미래의 세계를 바꿀 수 있는 유일한 군주 ‘로드’가 되어 영웅들을 모집아 강대국을 정복해나간다.

컴투스 프로야구 2020, 스킬 능력치 S까지 올릴 수 있는 ‘시그니처 카드’ 80종 추가

모바일게임 기업 컴투스는 3D 모바일 야구게임 ‘컴투스 프로야구 2020’에 새 선수 카드 ‘시그니처 카드’를 선보였다. 시그니처 카드는 KBO리그 각 구단별 8명 씩 총 80명으로 구성됐다. 기존 시즌 카드와 능력치는 같지만, 스킬 능력치를 최대 S등급까지 올릴 수 있다. 이용자 플레이 진척도에 따라 보상을 주는 ‘업적 시스템’도 추가했다.

크래프톤, 콘솔 테라 아시아서버에 ‘거짓말쟁이 타르스키의 놀이터’ 던전 추가

크래프톤은 4월 2일부터 30일까지 플레이스테이션, 엑스박스 등 게임 콘솔용 ‘테라’의 아시아 서버에 기간 한정 던전 ‘거짓말쟁이 타르스키의 놀이터’를 추가한다. 이번 던전은 체력이 강한 단일 보스 타르스키로 구성됐다. 타르스키를 이기려면 그가 외치는 구호의 진실 여부를 파악하고, 그에 맞게 대처해야 한다. 전투에서 승리하면 다양한 꾸미기 아이템과 재화를 획득할 수 있다. 새로운 탈것 ‘공룡’도 추가한다.

40만 XP 획득하자…에픽게임즈, 포트나이트에 새 무료 도전 ‘오로’ 등 콘텐츠 추가

에픽게임즈코리아는 배틀로얄게임 ‘포트나이트’에 새 무료 도전 ‘오로’와 기간 한정 모드 ‘작전 넉아웃’을 추가했다. ‘오로’는 왕국 탈환을 위해 황금 해골왕 ‘오로’를 깨우는 이야기를 담는다. 31일까지 4가지 도전 과제를 완수하면 총 40만 XP를 얻을 수 있다. ‘작전 넉아웃’은 4라운드 대진 4인 스쿼드 전투 콘텐츠를 담았다. 16강부터 대결해 결승에 이르기까지 대결해 모두 이긴 스쿼드가 승리를 차지한다.

서든어택, 클로저스, 메이플스토리 등…넥슨 게임 다수 콘텐츠 추가

. / 넥슨 제공
넥슨은 1인칭슈팅(FPS)게임 ‘서든어택’ 랭크전 2020 특별시즌으로 ‘갓크전’ 콘텐츠를 추가했다. 갓크전은 신비한 힘을 활용해 상대와 겨루는 폭파미션 ‘갓모드’를 기반으로 경쟁하는 콘텐츠다. 게임 중 능력 상자를 획득하면 ‘스피드업’, ‘무적’, ‘부활’ 등 신비한 힘을 얻을 수 있다. 친구, 클랜원과 파티를 맺어 5대5로 즐길 수 있는 갓크전은 4월 9일까지 운영한다.

액션게임 ‘클로저스’에는 새 던전 ‘안개의 침식 안개에 잠긴 강남’을 추가했다. 87레벨 이상 이용자라면 참여할 수 있는 새 던전은 아스모데우스 특화 장비인 그랑블루 실드 3종과 리시버 1종을 얻을 수 있다. 해당 장비로 추후 업데이트될 군단장 ‘아스모데우스[해저형]’에게 큰 피해를 가할 수 있다.


. / 넥슨 제공
메이플스토리는 낮은 차수 게임 플레이를 개선했다. 이동 스킬을 추가하고, 초반 스킬 액션 딜레이와 공격 범위를 조정해 답답했던 부분을 보완했다. 다수 스킬의 구조와 로직도 최적화했다.

또한 ‘꿈의 도시 레헬른’, ‘신비의 숲 아르카나’ 등 일부 지역 사냥터 몬스터 등장 횟수를 개선해 사냥 효율을 높였다. 넥슨은 이후 단계적으로 몬스터 출몰 빈도·지형 개선 작업을 진행할 방침이다. 4월 23일까지 ‘핑크빈’ 캐릭터를 육성하는 ‘핑크빈 월드’ 행사도 진행한다.

삼국블레이드, 보조 영웅 ‘채염’ 초월 콘텐츠 추가

와이제이엠게임즈는 자회사 액션스퀘어의 모바일 게임 '삼국블레이드'에 여류시인 ‘채염’ 캐릭터 초월 콘텐츠를 추가했다. 채염은 아군의 체력을 회복하고 상태이상 시간을 줄이는 보조형 영웅이다. 초월 스킬 ‘전장의 노래’를 사용하면 팀의 생명력을 회복하고 아군의 공격속도를 빠르게 한다. 노래를 부르는 동안 채염은 상태이상 면역 상태이고, 적에게 음파로 피해를 준다. 마지막 음파는 4초간 적을 침묵시킨다.

일곱개의 대죄 그랜드크로스, SSR 등급 새 캐릭터 2종 추가

넷마블은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크로스’에 SSR 등급 새 캐릭터 ‘실상분신 로스트베인 멜리오다스’와 십계 소속 ‘무욕의 프라우드린’을 추가했다. 멜리오다스는 기간 한정으로 캐릭터 소환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프라우드린은 미션을 완료하면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은 ‘각성 릴리아’가 최종 보스로 등장하는 특별 스테이지도 추가했다.

◇ 게임·e스포츠 업계 동향

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 서비스 3주년 맞아

네오위즈의 모바일게임 ‘브라운더스트’가 서비스 3주년 기념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방송은 26일 오후 7시 브라운더스트 유튜브 채널에서 약 90분간 1부와 2부를 나누어 진행한다. 1부에는 이준희 겜프스(개발사) 대표가, 2부에는 메인 원화가 ‘색종이’ 한성현을 만나볼 수 있다.

트위치 방송지원센터 시스템 개편, 영상 창작자 돕는 기능 3종 공개

. / 트위치 홈페이지 갈무리
트위치는 영상 창작자가 자신의 방송을 홍보하고 더욱 발전시킬 수 있도록 방송지원센터 시스템을 개편하고 각종 지원 기능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신기능인 ‘스포트라이트’는 프로그램에 선정된 스트리머가 트위치 홈페이지 스포트라이트 영역에 실시간 방송을 노출하는 기능이다. ‘내 클립 홍보하기’를 활용하면 영상 창작자가 채널과 콘텐츠를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에 소개할 수 있다. ‘프로그램 제작 지원’은 영상 제작·운영에 필요한 소품, 스튜디오, 대회 상금, 장비, 스태프, 운영비를 트위치에서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