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 테크 스타트업 지원한다" MS, 스타트업 프로그램 접수

입력 2020.03.26 18:33

한국마이크로소프트(MS)가 유망 스타트업의 역량 강화와 해외 시장 진출을 지원키 위해 ‘MS 스타트업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국내 30개 우수 스타트업을 선정해 이들에 필요한 혜택을 지원할 예정이다.

. / 한국MS 제공
이번 프로그램은 한국 스타트업 기업이 보유한 혁신 기술을 기반으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을 선도하도록 지원하고자 마련했다. 이를 위해 SK텔레콤을 비롯해 스톰벤처스, 캡스톤파트너스, 스톤브릿지벤처스 등 국내외 벤처캐피털과 스타트업 네트워크 파트너인 은행권청년창업재단(디캠프), 한국MS 기술 파트너 다우데이타, 에쓰씨케이 등 12개 파트너사 등 국내 다수 기업이 한국MS와 뜻을 같이 했다.

선정된 스타트업은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컨설팅과 국내외 벤처캐피털 미팅을 받는다. 또 한국MS는 12만달러(1억4000만원)의 MS 애저(Azure) 크레딧 무상 지원 등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세계 MS 고객 대상 영업·마케팅을 지원한다. 이 외에도 오피스365 계정과 비주얼 스튜디오(Visual Studio), 깃허브(GitHub) 등을 제공한다.

MS 스타트업 프로그램에 선정된 업체는 '5GX 트루이노베이션 엑셀러레이터(True Innovation Accelerator)’ 프로그램 혜택도 받는다. 이는 인공지능(AI)과 증강현실(AR)·가상현실(VR), 미디어, 보안 등 5세대(G) 특화 서비스 분야에서 혁신적인 스타트업도 발굴해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그밖에 지식재산권(IPR)과 법무, 세무, 마케팅 등의 세미나와 SK텔레콤이 주최하는 네트워킹 및 오프라인 행사 참가도 제공한다. 사업적 시너지가 기대될 경우 사업 연계 기회도 주어진다.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