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마켓 이슈] 마이크론 게이밍 메모리·퓨어스토리지 플래시어레이//X·인텔 CPU 구매이벤트

입력 2020.03.26 20:29

3월 26일 PC 및 관련 업계의 신제품 및 행사 소식을 모아 보았다. 마이크론은 게이머를 위한 DDR4 3200 메모리 모듈을 출시했다. 퓨어스토리지는 더욱 향상된 성능의 플래시어레이//X를 선보였다. 인텔 공인대리점 3사는 새로운 구매 및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마이크론, 크루셜 발리스틱스 DDR4 3200 게이밍 메모리 출시

마이크론 크루셜 발리스틱스 DDR4 3200 게이밍 메모리. / 대원CTS
마이크론 메모리 국내 유통사 대원CTS가 마이크론 크루셜 발리스틱스(Crucial Ballistix) DDR4 3200 게이밍 메모리를 국내 출시한다. 더욱 빠른 성능을 원하는 게이머와 하드웨어 마니아를 위한 제품으로, 별도 설정 없이 기본 3200㎒의 속도로 작동해 초보자도 쉽게 고속 메모리 성능을 이용할 수 있다.

메모리 모듈에서 발생하는 발열을 빠르게 해소할 수 있도록 알루미늄 방열판을 부착했으며, 통합형 온도 센터를 탑재해 각종 모니터링 프로그램으로 메모리 온도를 실시간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게이머 감성을 고려한 외관 디자인에 화려한 RGB LED 조명을 추가했다. 주요 메인보드 제조사의 RGB 조명 기능과 호환되며 간편하게 조명 효과를 선택할 수 있다. 방열판 색상에 따라 블랙, 레드, 화이트 3가지 모델로 선보인다.

퓨어스토리지, 3세대 NVMe 플래시어레이//X’ 출시

퓨어스토리지 3세대 NVMe 플래시어레이//X. / 퓨어스토리지 제공
올플래시 스토리지 플랫폼 전문 기업 퓨어스토리지(Purestorage)가 3세대 NVMe 플래시어레이//X(FlashArray//X)를 발표했다. 에버그린(Evergreen) 스토리지 모델인 플래시어레이//X는 최신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를 탑재한 새로운 컨트롤러로 이전 세대 제품보다 최대 25%의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특히 에버그린의 업그레이드 일환으로 기존 플래시어레이 이용 기업은 플래시어레이//M보다 최대 50% 향상된 성능을 얻을 수 있다. 다른 스토리지 솔루션을 사용 중인 기업도 새로운 플래시어레이//X로 전환할 수 있다.

새로운 플래시어레이//X 제품군은 엔트리급 모델인 ‘//X10’부터 최상급 모델인 ‘//X70’ 및 ‘//X90’까지 100% NVMe로 구성됐다. NVMe-oF 및 스토리지 클래스 메모리 지원을 통해 엔터프라이즈 데이터베이스에 필요한 성능 및 데이터 센터 요구 사항을 낮출 수 있다.

인텔 공인대리점, ‘강력한 게이밍 퍼포먼스’ 이벤트 진행

. / 인텔 공인대리점 3사 제공
인텔 공인대리점 3사(인텍앤컴퍼니, 피씨디렉트, 코잇)가 인텔 9세대 코어 프로세서 제품을 대상으로 하는 구매 및 퀴즈 이벤트를 4월 30일까지 진행한다. 행사 기간 인텔 9세대 코어 i9, i7, i5 정품 프로세서 또는 이를 탑재한 PC를 구매하고, 영수증과 함께 등록하면 참여할 수 있다.

컴퓨터 전문 쇼핑몰 컴퓨존, 샵다나와, 아이코다, 조이젠, 시스기어, 한성컴퓨터, 양컴, 행복쇼핑, 에누리, 피씨포올, 가이드컴, 아이컴프리, 영재컴퓨터, 아이티엔조이, 피씨사자 등을 통해 구매 및 참여할 수 있으며,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계절밥상 이용권을 증정한다.

제품을 구매하지 않아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퀴즈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9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에 대한 퀴즈의 정답을 맞추고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모바일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각 이벤트의 당첨자 발표는 5월 7일이며, 5월 14일 일괄 발송한다.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