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회계·컨설팅 기업 EY한영은 26일 파트너 총회를 개최하고 박용근 EY한영 감사본부장을 EY한영 신임 대표로 선임했다고 27일 밝혔다.

 박용근 EY한영 신임 대표. / EY한영 제공
박용근 EY한영 신임 대표. / EY한영 제공
박용근 신임 대표는 연세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에서 경영전문대학원(MBA)을 마쳤다. 영국 런던 비즈니스 스쿨과 인시아드(INSEAD)에서 리더십 프로그램을 수료했다.

1995년 EY한영에 입사해 감사 업무를 중심으로 경력을 쌓았다. 2017년 감사본부장으로 선임돼 감사 부문 품질 향상과 크로스 서비스라인 협업을 통한 고객 중심 서비스를 이끌었다. 박 대표가 주도한 EY한영 감사 품질 향상은 2019년 미국 회계감독위원회(PCAOB) 검사에서 증명됐다. 그는 또 감사본부장 재임 기간인 3년 동안 감사 본부 매출을 2배쯤 성장시켰다.

박 대표는 또 수년간 국내 오토모티브 대기업, 케미컬 대기업 등에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를 담당하는 총괄 파트너 역할을 맡아 해당 분야 전문성도 지녔다고 평가받는다. 1999년부터 2001년까지 3년 간 EY 미국 애틀랜타 오피스에서 근무하며 글로벌 리딩 식음료 기업 관련 업무를 맡아 글로벌 다국적 기업에 대한 서비스에도 익숙하다. 이 외에도 2018년 제1회 회계의 날에는 금융위원회위원장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