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은 모바일 축구게임 ‘피파모바일’ CBT를 13일까지 진행한다. 라이엇게임즈 신작 ‘발로란트’에 등장하는 한국인 요원 캐릭터 ‘제트’가 공개됐다. 하스스톤은 ‘일리단’의 이야기를 담은 프롤로그 임무를 무료로 공개했다.

◇ 신작 게임·콘텐츠 추가(업데이트) 소식

피파를 모바일로 즐긴다…넥슨 피파 모바일 CBT 13일까지 진행

. / 넥슨 제공
. / 넥슨 제공
넥슨은 신작 모바일 축구게임 ‘피파 모바일’ 비공개 시범 테스트(CBT)를 시작했다. 테스트는 3일부터 13일까지 진행한다. 사전등록에 참여한 안드로이드 이용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피파 모바일은 EA가 보유한 축구 라이선스를 기반으로, 모바일 플랫폼에서 직접 스쿼드를 구성하고 선수를 조작하는 재미를 담았다.

라이엇 신작 ‘발로란트’에 한국인이 나온다…빠른 속도 특징인 요원 ‘제트’

. / 라이엇게임즈 제공
. / 라이엇게임즈 제공
라이엇게임즈는 신작 1인칭슈팅(FPS)게임 ‘발로란트’에 등장하는 한국인 요원 캐릭터 ‘제트’를 공개했다. 제트는 빠른 속도와 민첩함을 지닌 요원이다. 짧은 거리를 빠르게 달리는 ‘순풍’이나 바람을 일으켜 공중으로 날아오르는 ‘상승기류’와 같은 이동 기술과 투사체로 적의 시야를 차단하는 ‘연막폭발’로 생존한다. 궁극기 ‘칼날 폭풍’은 단검을 날려 적을 암살하는 기술이다.

넷마블 A3 스틸얼라이브, 새 지역 ‘메티움’, 1:1 결투 기능 등 추가

넷마블은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 새 지역 메티움, 분쟁지 ‘베르디온’ 망자의 안식처 B2를 추가했다. 최고 레벨은 100레벨에서 120레벨로, 사도 레벨은 40레벨로 늘었다. 새 길드 콘텐츠 ‘자원전’도 선보였다. 자원전은 길드 간 자원 획득 순위를 놓고 겨루는 콘텐츠다. 이 외에도 고대 등급 장신구를 전설 등급으로 진화할 수 있는 기능, 필드에서 패널티 없이 다른 수호자와 결투할 수 있는 1대 1 결투 기능도 추가했다.

드래곤플라이, 원작 경험 모바일에 담은 ‘스페셜포스M’으로 동남아 공략한다

드래곤플라이는 모바일게임 ‘스페셜포스M’으로 동남아를 공략할 계획을 세웠다. 회사는 2020년 PC게임 ‘스페셜포스 리마스터’를 출시할 예정이다. 이번 모바일 개발에도 같은 개발 파이프라인을 활용했다. 스페셜포스 IP는 태국, 필리핀 등 동남아는 물론 대만 등 중화권에도 충성 고객 다수를 보유했다.

박인찬 드래곤플라이 대표는 "동남아시아 시장공략을 매우 공격적으로 전개하면 2020년 여름부터 눈에 띄는 성과를 내리라 기대한다"며 "아울러 ‘스페셜포스M’의 마케팅을 주제로 각 국가의 글로벌급 회사와의 사업 제휴도 타진 중이다"라고 밝혔다.

미호요, 붕괴 3rd에 새 A급 양자 캐릭터 ‘발키리·영광 추가

미호요는 모바일게임 ‘붕괴3rd’에 ‘새벽의 영광’ 콘텐츠를 추가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새 A급 양자 속성 캐릭터 ‘발키리·영광’을 만나볼 수 있다. 해당 캐릭터는 근접 화염 원소 딜러다. 반격 던지기 공격 등을 활용한다. 회사는 메인 스토리 15장 ‘미로의 흙먼지’도 추가했다. 미호요는 붕괴가 지구에서 사라진 8년 후의 세계를 배경으로 하는 새 콘텐츠 ‘붕괴후서’ 콘텐츠도 조만간 추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하스스톤, 악마사냥꾼 ‘일리단’ 이야기 담은 프롤로그 임무 무료 공개

새 확장팩 ‘황폐한 아웃랜드’ 소개 영상. / 하스스톤 유튜브 채널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디지털 카드게임 ‘하스스톤’에 새 직업 악마사냥꾼 프롤로그 임무를 추가했다. 스토리 중심으롱 꾸민 1인 모험 4개로 구성된 프롤로그 임무는 모든 이용자가 무료로 만나볼 수 있다. ‘일리단 스톰레이지’가 어떻게 최초의 악마사냥꾼이 되었는지를 다룬다. 프롤로그 임무를 완료한 이용자는 악마사냥꾼 직업, 악마사냥꾼 영웅 ‘일리단 스톰레이지’, 30장 무료 카드를 얻을 수 있다.

◇ 게임·e스포츠 업계 동향

게임위, 전국 대형 PC방 100곳에서 코로나19 방지 위한 점검 활동 진행

. / 게임위 제공
. / 게임위 제공
게임물관리위원회는 3월 25일부터 4월 3일까지 전국 권역별 PC방에서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자체 기획점검’을 진행했다. 게임위는 학생이 자주 찾을 수 있는 전국 권역별 대영 PC방 100개쯤을 자체 기획점검했다. 주요 점검 사항은 ▲PC방 출입 및 근무 시 관리 방법 ▲PC방 내 사회적 거리두기 ▲의심환자 발견 시 조치사항 등이다. PC내 예방수칙 인쇄물, 손소독제, 마스크 등을 배포하기도 했다.

송병구, 이재호, 김택용 등 출전하는 ‘ASL 시즌9’ 8강 2주차 경기 열린다

아프리카TV는 5, 7일 잠실 롯데월드 내 '핫식스 아프리카 콜로세움'에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대회 '아프리카TV 스타리그(ASL) 시즌9’ 8강 2주차 경기를 진행한다. 이번 8강 2주차 경기에는 '총사령관' 송병구(P), '슈퍼테란' 이재호(T), '신예' 박상현(Z), '혁명가' 김택용(P)이 출전한다. 이 대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무기한 무관중 경기로 진행한다.

대원미디어 "모여봐요 동물의 숲 열풍 지속될 것"

대원미디어는 자사가 국내 유통하는 게임기 ‘닌텐도 스위치’와 게임 ‘모여봐요 동물의 숲’ 등이 앞으로도 인기를 이어갈 것이라고 전망했다. 대원미디어 측은 "‘모여봐요 동물의 숲’은 예약 판매부터 완판되고, 소셜미디어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었다"며 "4월 말 추가 업데이트가 예정되어 있어 계속 인기를 끌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피트니스게임 링 피트 어드벤처는 3월 26일 새 모드 ‘리듬게임’을 추가하기도 했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 시즌12 최강자는 누구?…‘레전드 토너먼트’ 대회 5일 오후 4시 진행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대회 ‘월드 아레나 시즌12’에서 최강자를 가리는 ‘레전드 토너먼트를 5일 오후 4시 온라인에서 중계한다. 레전드 토너먼트는 서머너즈 워의 실시간 대전 콘텐츠인 ‘월드 아레나’ 시즌 최상위에 오른 4명의 토너먼트 대결을 담는다. 우선 시즌 12 순위 1위와 4위, 2위와 3위 게이머 간 준결승치른 뒤 승자끼리 결승을 진행한다. 모든 경기는 유튜브, 트위치 등 채널에서 세계에 생중계한다.

인기 폭발…블루포션게임즈 에오스 레드, 새 서버 ‘칸’ 증설

블루포션게임즈는 모바일게임 ‘에오스 레드’ 새 서버 ‘바란’ 캐릭터명 선점 행사를 2일 11시부터 시작했는데, 시작 7시간만에 수용 인원을 모두 채웠다. 이에 회사는 새 서버 ‘칸’을 긴급 증설해 이 서버의 캐릭터 선점 행사를 2일 오후 6시부터 시작했다.

에픽게임즈 스토어, 105개 게임 최대 75% 할인…곤 홈, 홉 등 무료 게임도

게임, 게임엔진 개발사 에픽게임즈는 자사 게임 유통 플랫폼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16일까지 총 105개 게임과 220개 제품(다운로드 콘텐츠)을 최대 75% 할인한다. 주요 작품으로는 ‘메트로 엑소더스’(50%), ‘메트로 2033 리덕스’(75%),’파 크라이 5’(75%), ‘어쌔신 크리드 오리진’(75%) 등이 있다. 이에 더해 ‘곤 홈’, ‘홉’ 등 무료 게임도 제공한다.

4:33, 복싱스타 클랜리그 성료…가장 많은 이용자 참여한 국가는 미국

네시삼십삼분은 모바일 스포츠게임 복싱스타에서 개최한 첫 클랜리그를 마쳤다. 3월 1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한 클랜리그 콘텐츠에는 총 130개 나라에서 클랜 6131개가 참여했다. 클랜리그에서 발생한 경기 횟수는 54만1307회다. 참여한 게임 캐릭터 수는 총 162만3921명이다. 가장 많은 이용자가 참여한 나라는 미국·대만·일본 순이었다.

에픽세븐, 월드 아레나 정규시즌 오픈 등 콘텐츠 담은 ‘리버스’ 사전예약 진행

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는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에 월드 아레나 정규 시즌 오픈 등 콘텐츠를 담은 ‘리버스(Re:birth)’ 업데이트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아이지에이웍스, 대한민국 매출 TOP5 모바일 게임 사용자 현황 공개

모바일 빅데이터 기업 아이지에이웍스는 모바일인덱스 플랫폼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한국 매출 TOP5 모바일 게임 사용자 현황’ 리포트를 발표했다.

. / 아이지에이웍스 제공
. / 아이지에이웍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