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이 넥슨과 손을 잡았다. 게임 개발, e스포츠, 클라우드 게임, 가상현실(VR) 등 다수 게임 영역에서 협력한다는 방침이다.

양사는 13일 콘텐츠·상품 서비스를 공동 마케팅하고 투자 시 상호 협력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김현 넥슨 부사장(왼쪽)과 전진수 SK텔레콤 본부장의 모습. / SK텔레콤 제공
김현 넥슨 부사장(왼쪽)과 전진수 SK텔레콤 본부장의 모습. / 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은 마이크로소프트와 손잡고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인 ‘프로젝트 엑스클라우드’를, 페이스북과 손잡고 오큘러스VR 제품과 초실감 미디어 플랫폼 ‘점프 VR·AR’을 선보인 바 있다. 회사 측은 이러한 경험에 넥슨의 게임 산업 역량이 만나 게임 산업 콘텐츠를 강화하고, 5G 이용자가 실감 서비스를 더 폭넓게 즐길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양사는 출시 예정인 모바일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 대한 공동 마케팅을 시작으로 협력을 본격화한다. 이 게임은 넥슨의 간판 지식 재산권(IP) ‘카트라이더’의 재미를 모바일 플랫폼으로 구현한 게임이다.

SK텔레콤은 카트라이더 캐릭터 ‘다오’와 ‘배찌’를 활용해 픽셀리티게임즈와 공동 개발한 ‘크레이지월드 VR’을 2월 오큘러스에서 베타 버전으로 선보인 바 있다.

양사는 e스포츠 대회 ‘2020 SKT JUMP 카트라이더 리그’ 스폰서십을 시작으로 e스포츠 영역에서도 협력에 나선다. 향후 VR·클라우드 게임 영역에서 새로운 컨텐츠를 발굴하는 등 사업협력 분야를 확대할 예정이다.

전진수 SK텔레콤 5GX서비스사업본부장은 "VR게임과 클라우드 게임이 등장하면서 게임은 새 전환점을 맞았다"며 "최고의 게임사 중 하나인 넥슨과 기술·마케팅 측면에서 손잡아 세계 게임 시장에 도전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현 넥슨 사업총괄 부사장은 "SK텔레콤과 파트너십은 넥슨의 경쟁력을 한층 높일 수 있는 기회"라며 "두 회사가 긴밀히 협력해 이용자에게 새 재미와 경험을 제공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