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썸플레이스는 딸기 제품 판매 호조로 1분기에만 150톤의 국산 생딸기를 구매했다고 밝혔다. 생딸기 신메뉴는 13만개 넘게 판매되는 등 딸기 제품이 디저트 전체 매출의 40%를 견인했다. 장난감 전문 기업 손오공은 어린이날 이전 온‧오프라인 장난감 특가 판매를 진행한다. 인기 장난감을 최대 67% 할인한다. 로봇카페 ‘비트’가 청주 삼성 디지털프라자에 입점한다. 인공지능(AI)탑재 비트를 설치했다. 레고코리아는 어린이날에 앞서 플래이 백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유통 업계 동향

투썸플레이스, 딸기 제품 디저트 매출 중 40%…1분기 150톤 국산 생딸기 구매

. / 투썸플레이스 제공
. / 투썸플레이스 제공
투썸플레이스는 올 초 선보인 딸기 제품 판매 호조로 1분기에만 150톤의 국산 생딸기를 구매했다고 밝혔다. 신메뉴 ‘생딸기 가득 타르트’가 13만개 넘게 판매되는 등 투썸의 디저트 품목 중 10%를 차지하는 딸기 제품이 디저트 전체 매출의 40%를 견인했다. 딸기 시즌 음료 3종의 판매량도 지난해에 이어 100만 잔을 가뿐히 넘어섰다. 투썸은 매년 초, 딸기 컨셉 제품들을 한정기간 선보이고 있다. 이를 위해 경남 산청 일대의 딸기를 계약 재배를 통해 구매해 국내 농산물의 판매를 확대하는데 기여해오고 있다.

손오공 어린이날 앞서 장난감 할인전, 최대 67%

. / 손오공 제공
. / 손오공 제공
장난감 전문 기업 손오공은 어린이날 이전 온‧오프라인 장난감 특가 판매를 진행한다. 온라인 쇼핑몰 옥션에서 17일 단 하루, 피셔프라이스의 국민 완구 시리즈를 포함한 육아 필수품을 파격 할인한다. 피셔프라이스 대표 상품 국민문짝 ‘클래식 러닝홈’은 10만8020원 점퍼루 부문 베스트셀러 1위 ‘레인포레스트 점퍼루’는 7만7840원 ‘디럭스 피아노 아기체육관’은 6만2100원 등 최대 67% 할인 판매한다.

전국 대형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토이저러스에서는 5월 5일까지 특가 판매가 이어진다. 어린이날 선물 0순위 바다 탐험대 옥토넛의 인기 탐험선 ‘무선조종 탐험선 K’, ‘대형 탐험선 A’등 최대 50% 할인판매한다. 바비 인형은 대형마트 단독 구성 세트상품을 선보인다. 이마트에서는 쉐프 바비의 럭셔리 쿠킹 클래스에 파티셰 바비와 켄 커플 제품이 함께 구성된 ‘바비의 쿠킹 플레이세트’를 46% 할인된 4만9800원에 토이저러스에서는 커리어돌 4종과 바비의 핑크구급차가 포함된 ‘바비 핑크구급차 플레이세트’를 46% 할인된 6만9000원에 각각 판매한다.

달콤커피, 비대면 선호 확대로 로봇카페 ‘비트' 가전매장에 입점

로봇카페 ‘비트’가 삼성 디지털프라자에 입점하는 등 숍인숍(Shop in Shop) 점포 확대에 나선다. 달콤커피는 삼성 디지털프라자 메가스토어 청주본점에 로봇카페 비트(b;eat) 70호점을 오픈했다. 로봇카페 비트는 주문부터 픽업까지 전 과정이 비대면 무인 서비스로 운영된다. 단 2평 남짓한 공간에서 아메리카노, 라떼, 주스류 등 50가지 메뉴를 제공한다. 삼성 디지털프라자 메가스토어 청주본점에 설치된 모델은 인공지능(AI) 기능이 탑재된 무인 로봇카페다. 모바일 기반의 음성 주문부터 개인화된 원두 선택, 시럽 양, 진하기 조절 등 고객 취향에 따른 음료 제공한다. 또 디스플레이를 통한 감정표현, 지능형 CCTV를 통한 영상분석으로 최적의 운영 솔루션을 제시하는 등 차별화된 서비스가 가능하다. 비트는 앱 주문 결제 비율이 70%다.

이민현 달콤커피 비트 출점전략팀 팀장은 "2019년까지 사내 카페테리아 중심이었던 로봇카페 도입 문의가 최근 오프라인에서도 비대면 구매를 선호하는 트렌드가 형성되면서 로드 상권에서도 크게 증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레고코리아, 어린이날 앞서 ‘플레이 백’ 프로모션

. / 레고코리아 제공
. / 레고코리아 제공
레고코리아는 가정의 달 온 가족이 레고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풍성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레고 플레이 백’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레고 플레이 백은 티셔츠, 에코백 등 각종 브랜드 상품, 레고 체험팩들로 구성된 프로모션 패키지다. 5월 5일까지 레고 제품 10만원 이상 구매한 소비자에게 증정된다. 이번 프로모션은 레고 온·오프라인 공식 스토어를 비롯해 이마트, 홈플러스, 토이저러스 등 전국 레고 매장과 11번가 및 이마트 온라인몰 등 온라인 마켓에서 진행된다. 수량 소진 시 이벤트가 조기 종료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레고 공식 블로그 및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CJ그룹, 어린이 글·그림 담은 문예 공모작품집 발간

CJ그룹의 사회공헌재단인 CJ나눔재단은 어린이들의 순수한 글과 그림을 담은 꿈키움 문예 공모작품집 ‘꿈이 자라는 방’을 발간한다고 밝혔다. 꿈키움 문예 공모는 소외 아동∙청소년을 중심으로 다양한 창의∙인성교육을 지원하는 CJ의 사회공헌활동이다. 전국 지역아동센터 등 아동복지기관이 참여하는 문예 공모를 열고 그 수상작 등을 담아 책으로 내고 있다. 5회째 진행된 이번 공모에 ‘꿈∙사랑∙용기’를 주제로 1600여개의 그림과 글 등이 접수된 가운데 20점의 수상 작품을 포함해 총 210점이 수록됐다. 공모 심사는 시인 이해인 수녀와 사석원 한국화가가 맡았다. 문예집 ‘꿈이 자라는 방’은 오는 18일부터 전국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판매 수익금 전액은 아동∙청소년들의 교육지원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전자랜드, 23일까지 20% 포인트 환급 패밀리 세일 진행

전자랜드는 23일까지 공식 온라인 쇼핑몰에서 ‘패밀리 세일’을 진행한다. 모든 소비자에게 최종 결제 금액의 20%를 전자랜드 포인트로 환급한다. 주말 파워 특가, 타임 세일, 쇼핑 톡, 브랜드 위크, 대박 상품 등 기획전 행사 모델 구매자에게 결제 금액의 10%를 캐시백으로 지급하고, 그 중 으뜸효율 가전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결제 금액의 10%를 추가 할인해준다. 품목에 따라 최대 4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쿠팡, 애플 아이패드 프로 4세대 예약판매

쿠팡은 17일 오전 10시부터 애플 아이패드 프로 4세대를 예약 판매한다. 국민, 농협, 하나카드 10% 즉시할인, 삼성카드 12% 즉시할인과 삼성, 국민, 현대, 농협, BC카드 24개월 무이자 할부도 가능하다. 매직 키보드와 애플 보험상품 애플케어플러스도 함께 살 수 있다. 로켓와우클럽은 배송일 오전 7시 전에 상품을 수령할 수 있다.

한국야쿠르트, 코로나 극복 위한 헌혈 캠페인 진행

한국야쿠르트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대규모 헌혈 캠페인을 진행한다. 전국에 위치한 생산공장, 연구소 등 총 16개 사업장에서 실시하며 각 사업장 별 헌혈 종료 후 차순위를 지명하는 릴레이 방식이다. 자발적 참여 의사를 밝힌 임직원 및 프레시 매니저를 대상으로 한다. 헌혈을 마친 직원 및 프레시 매니저에게 1인당 소정의 기념품과 ‘헌혈 기부권’ 1매를 지원한다. ‘헌혈 기부권’은 장당 4000원씩 환산돼 도움이 필요한 곳에 기부할 수 있다. 한국야쿠르트는 헌혈증과 기부 금액을 5월 창립기념일에 맞춰 사전 선정한 병원 등에 전달할 계획이다.

한편, 한국야쿠르트는 코로나19 극복을 응원하기 사회공헌활동을 진행 중이다. 3월, 대구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3억원을 기부한 것을 시작으로 자사 소유 건물 소상공인 임대료 감면, 협력사 직원, 프레시 매니저 대상 16억원 상당 홍삼 제품 지원, 전국 정기 고객 대상 60억원 규모 유산균 음료 세트를 무상 전달한 바 있다. 지역 축제 취소 등으로 판매처를 찾지 못한 농가를 지원하기 위해 농산물 구매도 진행했다. 대구경북 지역의 사과를 비롯해 제주 한라봉, 충청 딸기 등 총 7000만원 규모다.

◇ 유통가 신제품

텐가, 지구 본딴 성인용품 ‘지오' 국내 선봬

텐가 지오. / 텐가코리아 제공
텐가 지오. / 텐가코리아 제공
글로벌 성인용품 전문 기업 텐가(TENGA)는 2020년 국내 첫 신제품으로 ‘지오(GEO)’ 시리즈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아쿠아’, ‘코랄’, ‘글래시어’ 총 3종으로 출시되는 지오 시리즈는 50회 재사용할 수 있는 다회용 자위기구다. 텐가는 ‘Geometric(기하학)’의 어원이자 그리스어로 지구를 뜻하는 ‘GEO’에 영감을 받아 지오 시리즈를 개발했다. 지구를 형상화한 외관과 내부의 기하학적 디자인에는 ‘성기를 대상화하지 않는다’라는 텐가의 기업 철학을 담았다. 제품 전체가 ‘겔’ 소재로 제작되어 사용시 묵직한 자극과 내부 세밀한 디테일은 입체적인 즐거움을 전달한다. 텐가코리아는 GEO 국내 출시에 맞춰 19일까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미니스톱, 매콤닭껍질 튀김 출시

미니스톱은 2019년 출시된 닭껍질 튀김에 매운맛을 더한 ‘매콤닭껍질 튀김’을 출시했다. 미니스톱은 세분화되고 있는 소비자들의 치킨 기호를 만족시키기 위해 ‘닭껍질튀김’, ‘닭똥집튀김’에 이어 ‘매콤닭껍질 튀김’을 개발하면서 특수부위 치킨 카테고리를 강화했다. 미니스톱은 타 치킨 프랜차이즈에서는 만나보기 어려운 매콤닭껍질 튀김으로 지난해부터 불고 있는 특수부위 치킨의 인기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본아이에프 본도시락, 배달 앱 할인 프로모션 진행

본아이에프 도시락 브랜드 본도시락은 20일 하루 동안 배달 앱 ‘요기요’를 통해 타임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요기요의 ‘슈퍼레드위크 2.0’ 제휴를 통해 진행된다. 요기요에서 본도시락을 주문하는 고객에게 5000원의 할인을 제공한다.메뉴 선택 후 결제 페이지에서 ‘요기요 1초 결제’ 또는 ‘요기서 결제’를 이용하면 자동으로 할인이 적용된다.

CJ푸드빌 뚜레쥬르, 디즈니 ‘뮬란' 캐릭터 케이크 선봬

. / CJ푸드빌 제공
. / CJ푸드빌 제공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는 디즈니 대표 여전사 ‘뮬란’을 주제로 한 케이크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뮬란’은 1998년 등장해 글로벌 3억달러 흥행수입을 기록한 애니메이션이다. 주인공은 가족을 위해 여자임을 숨기고 나라를 지키는 병사가 돼 위대한 전사로 거듭난다. 뮬란은 올해 실사 영화도 공개될 예정이다. ‘뮬란 피치블라썸 생크림’은 화사한 색감으로 밝고 긍정적인 뮬란의 기운과 봄 시즌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비주얼을 제공한다. 패키지에도 애니메이션 그림을 담았다. 케이크 입체 받침은 극중 ‘뮬란’의 부채를 형상화한 부채꼴로 꾸몄다. 케이크 전용 지함에는 ‘뮬란’, ‘무슈’, ‘귀뚤이’ 등 극중 캐릭터들의 모습을 담았다.

매드포갈릭, 간편식 5종 네이버-카카오톡 스토어 신규 론칭

매드포갈릭은 간편식(HMR) 신메뉴 5종을 추가 출시하고 온라인 판매채널 확대에 나섰다고 밝혔다. 매드포갈릭은 2019년 12월 마켓컬리에 간편식 ‘갈릭 스노잉 피자’ 출시를 시작으로 HMR 시장 개척에 나섰다. 간편식 신메뉴 5종은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와 ‘카카오톡 스토어’에 신규 론칭한다. 매드포갈릭은 온라인몰 론칭 기념 기획전을 열고 ‘매드포갈릭 최애 메뉴 3종 세트’(갈릭 스노잉 피자, 갈릭페뇨 파스타, 갈릭 시즐링 라이스)와 매드포갈릭 매니아들이 인정한 시그니처 피자 세트인 ‘피자 덕후 세트’를 정가에서 최대 2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이진 기자 jinlee@chosunbiz.com,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 차주경 기자 racingcar@chosunbiz.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