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브리핑] 네시삼십삼분 '볼링스타 스트라이크' 3개국 우선 출시 (4월 20일)

입력 2020.04.20 18:03 | 수정 2020.04.20 18:04

네시삼십삼분은 모바일 스포츠게임 ‘볼링스타 스트라이크’를 스웨덴, 싱가포르, 인도 시장에 우선 출시했다. 그라비티가 개발 중인 신작 ‘라그나로크 오리진’에 김보나, 장미 등 성우들이 다수 출연한다. 컴투스는 이종범·이정후 부자가 출연하는 ‘컴프야 2020’의 새 홍보영상을 공개했다.

◇ 신작 게임·콘텐츠 추가(업데이트) 소식

딸기로 볼링 해봤니?…네시삼십삼분, 볼링스타 스트라이크 소프트론칭

볼링스타 스트라이크 이미지 / 네시삽십삼분
볼링스타 스트라이크 플레이 영상. / 4:33 크리에이티브 랩 유튜브 채널
네시삼십삼분(4:33)은 노리온 소프트와 함께 개발한 신작 모바일 스포츠게임 ‘볼링스타 스트라이크’를 스웨덴, 싱가포르, 인도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우선 출시(소프트론칭) 했다. 개발팀은 게이머의 의견을 받아 게임 완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볼링스타는 2018년 출시 이후 세계 다운로드 횟수 3000만건을 넘긴 ‘복싱스타’의 후속작이다. 네시삼십삼분 해외 매출 중 복싱스타의 비중은 70%가 넘는다.

볼링스타는 볼링을 소재로 한 게임으로 실시간 멀티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한 게임에 2분쯤 소요되고, 한 손으로 쉽게 조작할 수 있어 가볍게 즐길 수 있다. 라스베이거스, 뉴욕, 마이애미 등 미국 주요 도시 배경과 딸기·야구공·햄버거 등 다양한 콘셉트의 볼링공도 포인트다.

◇ 게임·e스포츠 업계 동향

프리스타일 영상 만들고, 애플워치 받자…조이시티, 공식 크리에이터 1기 모집

조이시티는 온라인 농구게임 ‘프리스타일 1·2’ 공식 크리에이터 1기를 5월 14일까지 모집한다. 공식 크리에이터 ‘플렉스 크루(Flex Crew)’는 영상 제작으로 게임을 알리고 표현하는 역할을 맡는다. 5월 18일부터 6월 30일까지 활동하는 1기를 시작으로 향후 크리에이터 활동을 꾸준히 전개할 예정이다. 미션을 완수한 크루 모두는 ‘애플워치’나 게임 내 재화를 보상으로 받는다.

블리자드, ‘파이어뱃의 열정’ 영상 공개
파이어뱃의 열정 영상. / 스타크래프트 유튜브 채널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실시간전략(RTS)게임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영상 시리즈 스타 다큐멘터리의 최신작 ‘파이어뱃의 열정’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저글링 길들이기’와 ‘질럿의 용맹함’에 이은 시즌5의 마지막 편으로 ‘스타크래프트 카툰’의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다.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오리진’에 김보나, 장미 등 성우 다수 참여

(왼쪽부터) 김진홍, 김보나, 장미 성우의 모습 / 그라비티
그라비티는 신작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 더빙 녹음에 성우 11명이 참여했다고 밝혔다. 대표적으로 ‘원피스’, ‘호빵맨’, ‘파이널 판타지 14’ 더빙에 참여한 김보나 성우, ‘토이스토리4’, ‘오버히트’ 등에서 목소리를 연기한 장미 성우가 있다. 성우는 카프라, 스프라키와 같은 메인 캐릭터 외에도 카누, 바르몬트, 블레이드 등 다양한 인물의 목소리를 연기했다. 장미, 김보나, 김진홍 성우의 더빙 현장과 인터뷰를 담은 영상은 5월 공개할 예정이다.

컴투스, 이종범, 이정후 부자 등장하는 ‘컴프야 2020’ 새 홍보영상 공개
컴프야 2020 홍보 영상 / 컴투스 유튜브 채널
모바일게임 기업 컴투스가 ‘컴투스프로야구(컴프야) 2020’ 홍보 모델 이종범, 이정후 부자가 출연한 새 홍보 영상을 공개했다. 이종범, 이정후는 2월 컴프야2020의 홍보 모델로 선정됐다.

그라비티, 창립 20주년 기념 라그나로크 영상 공모전 진행

그라비티가 창립 20주년을 기념하며 라그나로크 영상 공모전을 진행한다. 주제는 그라비티의 20주년을 축하하며 만드는 '나의 라그나로크(그라비티의 20년을 추억하다)'다. 그라비티와 라그나로크에 관한 것이면 내용에 제한이 없다. 당선자에게는 총상금 200만원, 캐시 100만원, 포링 인형 등 선물을 제공한다.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