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은 5월 1일부터 새벽배송 보냉제인 ‘물 아이스팩’을 친환경 ‘에코 아이스팩’으로 전면 교체한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죽의 누적 매출이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마트가 애니메이션 캐릭터 미니언즈와 함께 5월 한달간 기획전을 연다. 상품 총 30여종을 할인 판매한다.

◇ 유통 업계 동향

SSG닷컴, 식물 영양제로 쓸 수 있는 친환경 보냉재 ‘에코 아이스팩’ 개발

에코 아이스팩 / SSG
에코 아이스팩 / SSG
SSG닷컴은 5월 1일부터 새벽배송 보냉제인 ‘물 아이스팩’을 친환경 ‘에코 아이스팩’으로 전면 교체한다. 기존 보냉제는 물로 만들었다.에코 아이스팩은 광합성 미생물이 더해진다. 사용 후 포장지를 찢어 버리면 하수정화제로, 식물에 뿌리면 영양제로 쓸 수 있다.

CJ제일제당 비비고죽 누적 매출 1000억원 돌파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죽의 누적 매출이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간편식 트렌드의 지속적인 확대와 비비고 죽의 성장세가 꾸준히 이어지는 추세다. 시간과 노력을 아끼는 이른바 ‘가시비(價時比)’ 트렌드는 비비고 죽의 판매량 증가에 영향을 준다. 시장조사업체 닐슨 코리아에 따르면, 2017년 720억원대 규모였던 상품죽 시장은 비비고 죽 출시 이듬해인 2019년 1400억원대로 2배 이상 늘었다. 비비고 죽의 2019년 시장점유율 34.6%다.

이마트, 애니메이션 캐릭터 ‘미니언즈’와 공동 기획전

이마트가 애니메이션 캐릭터 미니언즈와 함께 5월 한달간 기획전을 연다. 상품 총 30여종을 할인 판매하고, 양사의 상징색 노란색으로 매장을 꾸민다.삼성/KB국민카드로 10만원 이상 구매 시 ‘미니언즈 에코백(15만개 한정)’도 증정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참외와 바나나 등 노란색 과일을 할인 판매한다.

쿠팡, 지역상생 기획전 ‘힘내요 대한민국’ 광주와 제주로 확대

쿠팡은 광주, 제주 지방자치단체와 협력해 ‘힘내요 대한민국’ 기획전을 진행한다. 지역 상생을 위한 기획전으로, 코로나19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과 농수축산인 상품을 쿠팡이 직매입해 연다. 마케팅과 로켓배송 및 로켓프레시도 지원한다. 제주 옥돔과 유기 레드비트 진액, 광주 제이준 캄포도마 엔드그레인 사각도마 등이 할인 판매된다.

현대렌탈케어, 휴대큐밍 모델로 ‘강하늘' 발탁

강하늘(배우) / 현대렌탈케어 제공
강하늘(배우) / 현대렌탈케어 제공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탈 홈케어기업 현대렌탈케어는 기업광고 전속모델로 강하늘(배우)을 선정했다. 강하늘은 최근 종영한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에서 황용식 역을 맡으며 큰 인기를 끌었다. 그는 평소 남을 배려하고 봉사를 즐기는 것으로 알려지며 ‘미담 제조기’라는 평가를 받는다. 현대렌탈케어 측은 "강하늘의 바르고 선한 이미지가 ‘고객의 건강하고 편리한 삶을 돕는’ 생활가전 렌탈 브랜드 현대큐밍의 방향성과 부합한다고 판단해 모델로 발탁하게 됐다"고 밝혔다.

배달 서비스 위메프오 1주년 이벤트

배달 서비스 위메프오는 출시 1년 만에 오픈 첫달 대비 거래액이 25배, 입점 업체 수가 41배 늘었다고 밝혔다. 서비스 지역이 강남에서 전국으로 늘고, 픽업에 이어 배달 서비스까지 제공하며 1년만에 입점업체 2만여곳을 확보했다. 위메프오는 1주년 기념 27일~28일 KFC, 29일 교촌치킨, 30일 굽네치킨 주문 시 결제 금액의 30%를 페이백 포인트로 지급한다.

롯데하이마트 "하트라이브, 한달만에 2만명 눈길 사로잡아"

롯데하이마트는 모바일 생방송 판매 서비스 ‘하트라이브’가 4주만에 2만명의 누적 시청자를 모았다고 밝혔다. 1일 시작 후 7회차가 진행 중이다. 대부분(53%)이 20대~30대 소비자다. 5월부터는 매주 월·목요일 저녁 6시부터 30분간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매일유업, 알리바가 운영 ‘티몰'서 성인영양식 판매

셀렉스 / 매일유업
셀렉스 / 매일유업
매일유업은 중국 알리바바가 운영하는 티몰 글로벌에 성인영양식 셀렉스 제품을 판매하는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했다. 중국 국가통계국에 따르면, 2019년 중국 출산율은 인구 1000명당 10.48명으로 사상 최저 기록이다. 하지만 스포츠·식사 대용·스킨 뷰티 관련 성인영양식 시장은 7조원을 기록하며 매년 빠른 성장세다. 매일유업은 기존의 영유아식 기반 수출 전략에 성인영양식을 추가했다. 건강에 관심이 많은 버링허우(1980년대생)와 지우링허우(1990년대생)를 공략한다. 티몰에서 판매하는 제품은 성인영양식 셀렉스 전 제품이다. 분말 단백질 건강기능식 ‘매일 코어 프로틴’ 2종과 단백질 음료 ‘매일 마시는 프로틴’ 2종, 씨리얼바 ‘매일 밀크 프로틴바’ 2종과 체중조절용 조제식품 ‘슬림25’ 5종 등이 있다.

텐바이텐, ‘부모님 모의고사' 프로모션 진행

쇼핑몰 텐바이텐(10x10)은 어버이날을 맞아 자녀들이 부모와 관련된 문제를 풀어보는 ‘부모님 모의고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부모님 모의고사는 ‘부모님에 대해 얼마만큼 알고 있나요?’를 주제로 나이·생년월일·혈액형·옷사이즈와 같은 기본적인 정보부터 좋아하는 음식·드라마·색상·취미 등 취향과 관련된 문항까지 자녀들이 부모와 관련된 다양한 문제를 풀고 부모에게 직접 채점을 받는 프로모션이다. 문제를 풀고 채점을 받는 과정에서 부모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일깨우고 소통이 부족한 부모자식간의 관계를 돈독하게 하기 위한 취지에서 기획됐다.

삼양, 그룹 전반에 업무 효율 높이는 로봇기술 적용

삼양그룹이 업무 효율과 생산성 제고를 위해 로봇프로세스자동화(RPA) 기술 적용을 확대한다. RPA는 단순 반복 업무를 자동화 하도록 돕는 소프트웨어다. 삼양그룹은 2019년 RPA를 시범 도입했고, 올해 말까지 연간 4만시간 이상의 시간 절감을 목표로 그룹내 RPA 적용을 확대한다. 고 27일 밝혔다.
삼양그룹은 식품 사업 관련 계열사에 RPA를 도입한 후 연간 업무 소요 시간을 90% 이상 절감했다. 삼양그룹은 그룹 내 화학, 패키징, 의약바이오 등 전 계열사로 RPA를 확대 중이다.

KGC인삼공사, 가정의 달 맞아 홍삼 제품 할인행사 열어

KGC인삼공사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챙겨라! 우리가족 면역력’ 가족건강 지키기 캠페인 행사를 5월 2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최근 위생과 면역력 관리의 중요성이 강조되며 건강 관련 식품 구매를 고려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는 추세다. KGC인삼공사는 가족과 지인에게 선물하기 좋은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홍삼톤골드’, ‘화애락’, ‘홍천웅’, ‘홍이장군’ 등 주요 인기 제품과 선물세트(다보록) 구매자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동원산업, 언택트 소비 트렌드 맞춰 온라인 판매 경로 확대

동원산업은 ‘비대면(언택트) 소비’ 트렌드에 맞춰 온라인 판매 경로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동원산업은 최근 쿠팡을 통해 참치회와 훈제연어 제품 5종에 대한 온라인 판매를 시작했다. 동원산업의 고품질 횟감을 쿠팡의 새벽배송 서비스를 통해 제공한다. 동원산업은 동원몰을 통해서도 참치회와 훈제연어 제품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참치의 고급 뱃살 부위와 속살 부위는 물론 항공직송으로 더욱 신선한 노르웨이 훈제연어와 북유럽 훈연방식의 훈제연어 등이다.

현대아울렛, 코로나19로 어려운 화훼농가 돕는 캠페인 펼쳐

현대아울렛은 30일부터 5월 5일까지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 등 경인지역 5개 점포에서 꽃 소비 촉진을 위한 ‘플레이 앤 러브’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화훼농가와 소상공인 화원사들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현대아울렛 관계자는 "졸업·축제 등 지역 행사 취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 농가를 돕기 위해 별도의 수수료 없이 판매 공간을 제공하기로 했다"며 "화원연합회와 협의해 판매가격을 소매가보다 저렴한 꽃시장 수준으로 맞추기로 했다"고 말했다.

◇ 유통가 신제품

레고코리아, ‘미니언즈' 브릭세트 선봬

레고 미니언즈 / 레고코리아
레고 미니언즈 / 레고코리아
레고코리아는 일루미네이션 스튜디오의 장편 애니메이션 ‘미니언즈’를 소재로 한 ‘레고 미니언즈(Minions)’ 시리즈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레고 미니언즈 시리즈는 총 2가지 제품으로 구성됐다. ‘레고 미니언즈 미니언들과 숨겨진 방’(제품번호 75551)은 미니언즈의 주인공인 케빈과 스튜어트, 그리고 밥의 비밀 아지트가 담긴 거대한 피겨 형태의 세트다. 가격은 7만4900원이다. 레고 미니언즈 바이크 추격전(75549)은 미니언즈의 보스인 그루와 두 미니언즈가 오토바이를 타고 펼치는 추격전 이야기를 담고 있다. 가격은 2만9900원이다.

파리바게트서 한정판 ‘자이언트 펭수 케이크' 만난다

SPC그룹 계열사 파리바게뜨가 EBS 교육방송의 인기 크리에이터 ‘펭수’와 협업해 한정판으로 ‘자이언트 펭수 케이크’를 출시한다. 신제품은 펭수의 얼굴을 케이크로 그대로 재현한 제품이다. 부드럽고 촉촉한 초콜릿 스폰지 케이크 시트를 달콤한 초콜릿으로 다시 한번 도포하고, 헤드폰과 손을 올린 모습까지 표현했다.

오설록, 2020년 햇차 선봬

오설록은 ‘골든 픽(GOLDEN PICK)’으로 새 단장한 2020년 햇차 제품을 선보인다. 골든 픽은 차밭에서 손으로 딴 귀한 햇차의 특색을 반영해 브랜딩 했다. 2020년 골든 픽은 일로향, 우전, 세작 3종으로 구성됐다. ‘세작’은 증기로 찌고 덖은 '옥록차'와 구수한 풍미가 일품인 '덖음차'를 최상의 비율로 혼합해 만든다. 가장 오설록다운 맛과 향으로 꾸준히 사랑받는 스테디셀러다.

이케아코리아, 인체공학 ‘옴텡크삼’ 콜렉션 출시

이케아코리아는 인체공학 요소와 미적 디자인을 적용한 ‘옴텡크삼(OMTÄNKSAM)’ 컬렉션을 출시한다. 스웨덴어로 ‘배려’를 뜻하는 이름답게 물리치료사와 테라피스트 등이 참여해 제품 디자인과 기능에 녹여냈다. 테이블과 암체어 등 가구와 홈퍼니싱 액세서리까지 22종이 마련된다.

SPC삼립, 가정의 달 맞아 떡 선물세트 25종 출시

SPC삼립이 운영하는 떡 전문 프랜차이즈 ‘빚은’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과 지인에게 선물하기 좋은 선물세트를 출시한다. 빚은 대표 선물세트 ‘프리미엄 두텁설기케익’는 조선시대 정조의 어머니 혜경궁 홍씨의 회갑 때 올려진 유례 깊은 궁중떡 ‘두텁떡’으로 구성한 떡케익이다. 망개떡과 약식으로 구성된 떡케익도 선보였다. 빚은의 인기 제품인 찰떡, 만주, 찹쌀떡 등으로 구성된 ‘실속 선물세트’, 망개떡, 두텁떡, 약식 등으로 구성된 ‘프리미엄 선물세트’도 출시했다. 이외에도 ‘만주 선물세트’, ‘찰떡 세트’ 등도 기호에 따라 구매할 수 있다.

블랙야크, 섬 여행 특화 2인용 경량 텐트 선봬

블랙야크는 섬을 여행하는 백패커들을 위해 헬리녹스와 협업한 2인용 텐트 ‘BAC+헬리녹스 알파인돔 2P’를 출시했다. 섬 여행은 평지부터 해안의 바위, 산 정상으로 향하는 경사로까지 무거운 짐과 함께 오래 걸어야 하는 변화무쌍한 여정의 연속이다. 블랙야크와 헬리녹스가 협업해 출시한 ‘BAC+헬리녹스 알파인돔 2P’은 경량성이 큰 장점이다. 2인용 텐트임에도 2.46㎏무게로 가벼워 섬 여행을 위한 짐을 한층 덜어준다.

SPC 던킨, ‘켈로그’와 손잡고 5월 ‘이달의 도넛’ 출시

던킨이 글로벌 시리얼 브랜드 ‘켈로그’와 손잡고 30일부터 매장을 통해 5월 이달의 도넛 판매에 들어간다. ‘켈로그 도넛’은 켈로그의 대표 시리얼 ‘콘푸로스트’, ‘코코 팝스’, ‘첵스 초코’를 활용한 제품이다. 신제품은 ▲우유 크림을 넣은 타르트 도넛에 곱게 간 콘푸로스트를 듬뿍 올린 ‘푸로스트콘 밀크 타르트’ ▲쫄깃한 링 도넛 위에 바삭한 코코 팝스를 통째로 얹은 ‘코코팝스 츄이 링’ ▲스퀘어 도넛 위에 첵스 초코 분태와 초콜릿을 토핑한 ‘첵스 초코 스퀘어 링’ ▲브라우니에 코코 팝스를 통째로 올린 베이커리 메뉴 ‘코코팝스 브라우니’ 등 4종이다.

CJ푸드빌, 가정의 달 맞아 작가 ‘나단'과 콜로보해 만든 케이크 출시

나난 작가 협업 상품 / CJ푸드빌
나난 작가 협업 상품 / CJ푸드빌
CJ푸드빌의 뚜레쥬르가 가정의 달을 맞아 화려한 색감과 다양한 꽃을 소재로 품격을 높인 케이크와 선물 제품을 5월 1일 선보인다. 뚜레쥬르 신제품은 자연의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일러스트레이터이자 따뜻한 마음이 묻어나는 작품으로 사랑받는 ‘나난’(작가)과 협업해 나왔다. 페이퍼 아트로 탄생한 꽃 비주얼을 입힌 제품들은 변치 않는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는 동시에 작품으로 간직할 수 있어 소장 가치가 높다.

아모레퍼시픽, 프라도어 바디 데오 스틱 선봬

아모레퍼시픽은 체취 케어 전문 브랜드 프라도어(fradore) 신제품으로 스틱형 데오드란트 '바디 데오 스틱'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프라도어가 선보이는 첫 번째 데오드란트 라인으로, 땀과 피지 분비로 인해 생기는 찝찝함과 불쾌한 체취를 산뜻하게 관리해주는 제품이다. 프라도어는 데오드란트 사용 고객들이 편의성과 휴대성을 중시하고 기능성까지 고려한다는 점에 주목해, 미백∙주름 개선의 이중 기능성 효과를 지닌 스틱 형태의 제품으로 선보인다.

첼로, 신형 카본자전거 5종 선봬

자전거 브랜드 ‘첼로’는 인기 카본 로드 자전거 브랜드 ‘케인(CAYIN)’ 신제품 5종을 선보인다. 2020년 신제품은 ‘림 브레이크’ 3종과 ‘디스크 브레이크’ 2종 등이다. 첼로 케인 디스크 브레이크 버전은 안정적이면서도 민첩한 제동력을 자랑하는 유압식 디스크 브레이크를 장착했다. 작은 힘으로 높은 제동력을 제공한다.

풀무원식품, 상온 냉면 2종 선봬

풀무원식품은 상온 냉면 2종 ‘풀무원 물냉면’과 ‘풀무원 비빔냉면’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 냉면 2종은 풀무원의 오랜 제면 노하우와 독자적인 제면 공법인 ‘삼층면대공법’으로 집에서도 간편하게 전문점 정통 냉면의 풍미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기욱 풀무원식품 생면식감 이기욱 PM은 "신제품 상온 냉면 2종은 냉면의 만족도를 결정하는 면의 식감을 차별화해 전문점 수준의 정통 냉면을 집에서 간단하게 먹을 수 있도록 선보인 제품이다"며 "풀무원은 독보적인 비유탕 건면 기술을 활용해 건강하고 맛있는 신제품들을 적극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롯데칠성, 홈 맥주족 위한 ‘클라우드 테이블형 쿨러백' 선봬

롯데칠성음료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한창인 이 때 집에서 맥주를 즐길 수 있도록 ‘클라우드 테이블형 쿨러백’을 선보였다. 신형 쿨러백은 ‘클라우드’ 355ml 제품 12캔과 24캔으로 구성된 2종이다. 보온∙보냉이 가능하며 재활용해 써도 무리가 없다.

이진 기자 jinlee@chosunbiz.com,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 차주경 기자 racingcar@chosunbiz.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