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T홀딩스·서울교통공사, 수요자중심 교통서비스(MaaS) 업무 협약 맺어

입력 2020.05.20 15:33

KST홀딩스가 언택트 기술을 활용한 신규사업을 추진한다. 최근 자동차 업계에서 주목하는 수요자 중심 이동 서비스(MaaS)가 핵심이다.

김상범 서울교통공사 사장(왼쪽)과 홍시현 KST홀딩스 대표(오른쪽)가 서울교통공사 본사에서 업무협약을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KST홀딩스
KST홀딩스는 서울 성동구 서울교통공사 본사에서 서울교통공사와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수요자 중심의 교통수단 운영체계 구축 ▲도시교통 분야 발전을 위한 공동노력 ▲도시철도 운영기관 발전을 위한 정책개발 ▲서비스 리더십 향상 및 서비스 품질제고 등에 합의했다.

KST홀딩스는 KST플레이스의 IoT 기술 기반 스마트파킹 플랫폼, KST인텔리전스의 구독형 대중교통 무제한 서비스, KST일렉트릭의 초소형 전기차 등 신규 모빌리티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김상범 서울교통공사 사장은 "언택트 기술을 활용한 전략사업 추진을 위해 혁신기업과의 협력 추진에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홍시현 KST홀딩스 대표는 "KST인텔리전스의 구독형 무제한 교통서비스를 비롯해 KST플레이스가 추진 중인 공유주방 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안효문 기자 yomun@chosunbiz.com

#KST홀딩스 #서울교통공사 # Maa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