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A5에 이어' 에픽게임즈 스토어, 문명6 무료로 배포

입력 2020.05.22 09:40 | 수정 2020.05.22 11:37

인기게임 GTA5를 무료로 배포하며 업계의 핫이슈로 떠올랐던 에픽게임즈 스토어가 이번에는 그에 못지 않은 유명게임 ‘문명’시리즈의 최신작을 무료로 배포해 또 한번 화제로 떠오를 전망이다.

에픽게임즈는 자사 스토어를 통해 22일부터 28일까지 2K의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문명6를 무료로 배포한다. 이 게임의 정가는 65000원이다.

문명6 이미지 / 2K
문명 시리즈는 돌로 만든 도구를 이용하는 고대 문명부터 로켓을 발사하는 현대·미래 시대까지 문명을 발전시키며 다른 이용자와 겨루는 것이 특징이다.

한 판, 한 턴에 걸리는 시간이 매우 오래 걸리고, 몰입도가 높아 게임을 즐기다 보면 시간이 금방 흐른다. ‘문명하셨습니다. be폭력주의자 간디’ 등 인터넷 유행 문화(meme)를 다수 만들어내기도 했다.

에픽게임즈 스토어는 스팀과 경쟁을 선언하고 등장한 플랫폼이다. 시장에서 영향력을 키우기 위해 선택한 방법이 무료게임 배포다. 지금까지 월드워z, GTA5 등 무료게임 99개를 배포했다.

스토어는 일정 시기마다 무료게임 배포 행사를 꾸준히 진행하지만, 특히 5, 6월에는 ‘에픽 메가 세일’ 행사를 개최하고 매주 화제가 되는 무료게임을 배포한다. 이에 더해 유명 AAA급 게임 다수를 큰 폭으로 할인 판매한다. 이 기간 에픽게임즈는 게임 4개를 무료로 공개한다.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문명6를 무료로 배포하는 모습 / 오시영 기자
회사는 향후 배포할 무료게임 목록을 공개하지 않았다. 하지만 일부 이용자는 유출 루머를 근거로 GTA5, 문명6, 보더랜드3, 아크 서바이벌 이볼브드를 후보로 추측했다. 문명6가 실제로 무료로 배포되면서 이 목록의 신뢰도는 한층 올라갔다.

오시영 기자 highssam@chosunbiz.com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