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콘진, 가상현실 활용한 비대면 ‘VR 기업교류회’ 연다

입력 2020.05.22 11:51

경기콘텐츠진흥원(이하 경콘진)이 2020년 경기도 가상현실/증강현실(VR/AR) 기업육성 지원사업으로 ‘2020 NRP VR-밋업 2회차’(이하 VR밋업)를 28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경기콘텐츠진흥원이 도내 VR/AR 기업 지원을 위한 VR밋업 행사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 경기콘텐츠진흥원
경기도는 경기도 VR/AR 기업육성 사업인 NRP(New Reality Partners) 프로그램을 통해 매년 다양한 분야의 VR/AR 기업을 선발하고, 자금 지원과 사업화 컨설팅 등 다방면으로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올해 NRP 프로그램으로 새롭게 시도하는 VR밋업은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방식으로, VR 기술을 활용해 진행되는 정기 행사다. 참여자는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VR기기(HMD)를 통해 가상 아바타 형태로 VR 플랫폼에 접속, 기업교류회에 참가할 수 있다. 초청 발제자의 발표를 가상공간 내에서 듣고, 질의응답 역시 가상현실 내에서 진행한다.

이번 2회차 VR밋업은 AR 디바이스 전문기업 엔리얼(Nreal)을 초청했다. 엔리얼은 자사의 최신 AR글래스를 소개하고, 글로벌 AR산업의 현황과 전망을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엔리얼은 지난해 11월 경기도 VR/AR 지원기업 성과발표회인 NRP 데모데이에도 참석해 AR글래스의 시연과 발표를 진행한 바 있다.

경콘진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언택트 기술이 주목받는 만큼, 경기도는 VR 기술을 통한 선도적인 기술 적용을 시도하고 있다"라며 "VR밋업을 통해 도내 VR/AR 기업들이 실생활에 필요한 비대면 VR 사업을 지속해서 발굴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VR밋업 2회차 행사는 28일 오후 3시부터 진행한다. 오큘러스 GO 또는 PICO G2 VR 헤드셋을 보유하고 있으면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VR 앱스토어에서 전용 VR 플랫폼인 ‘XR클래스’을 다운받으면 된다. 참석 신청은 온오프믹스 행사 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최용석 기자 redpriest@chosunbiz.com


IT조선은 6월 2일 포스트 코로나 시대 핵심 인프라로 주목받는 클라우드를 살펴볼 수 있는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 IT조선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