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브리핑] 라이엇 신작 발로란트 6월 2일 출시 외 (5월 22일)

입력 2020.05.22 18:14

라이엇게임즈는 발로란트 출시일을 6월 2일로 확정했다. 선데이토즈는 신작 애니팡4 이미지를 공개했다. 유주게임즈코리아는 신작 클래시붐 CBT를 29일까지 진행한다.

◇ 신작 게임·콘텐츠 추가(업데이트) 소식

라이엇게임즈, 발로란트 6월 2일 세계 시장에 출시

라이엇게임즈는 신작 팀슈팅게임 ‘발로란트’ 글로벌 출시일을 6월 2일로 확정했다.

발로란트의 한국 출신 캐릭터 ‘제트’ / 라이엇게임즈
발로란트 플레이 영상 / 오시영 기자
선데이토즈는 개발 막바지 작업 중인 퍼즐게임 ‘애니팡4’의 로고와 메인 타이틀을 확정하고, 주요 캐릭터 이미지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이미지는 애니팡 캐릭터 7종이 강변 공원에 방문한 모습을 바탕으로 제작했다. 애니팡4의 부제는 ‘애니팡 라이브’다. 게임 내 메뉴의 이름이기도 한 애니팡 라이브는 애니팡 프렌즈가 삽화를 통해 2주 단위로 새 에피소드, 개발팀 소식을 전하는 코너다.

SIEK, ‘마블 아이언맨 VR’ 한국어 버전 7월 3일 출시

마블 아이언맨 VR 원 팩 / SIEK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SIEK)는 플레이스테이션VR용 게임 ‘마블 아이언맨 VR’ 한국어 버전을 7월3일에 출시한다. 스탠다드 에디션은 4만4800원, 디지털 디럭스 에디션은 5만5800원이다.

에픽세븐, 길기티어 협업 콘텐츠로 세계서 매출 순위 끌어올려… 새 캐릭터 ‘레이’ 추가

에픽세븐 새 영웅 레이 /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는 서브컬처게임 ‘에픽세븐’이 ‘길티기어 이그저드 레브 투(길티기어)’ 협업 콘텐츠를 추가하면서 일본 구글 플레이스토어 매출 순위 7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협업 콘텐츠는 21일까지 만나볼 수 있었다. 싱가포르에서는 8일 양대 마켓 매출 순위 5위권에 진입했고, 캐나다와 프랑스 등 북미·유럽 지역에서도 순위가 10위권까지 올랐다.

에픽세븐은 새 캐릭터 ‘레이’를 추가했다. 레이는 자연 속성 정령사 영웅이다. 아군을 보호하고 치유하는 능력을 사용한다. 마지막 스킬 ‘활력’은 아군 전체 약화 효과를 전부 제거하고 면역을 부여하면서 생명력도 회복한다. ‘레이’의 서브 스토리 ‘푸른 바람이 닿는 곳’은 6월 4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크래프톤, 테라 히어로에 악세사리 ‘허리띠’ 주는 새 보스 ‘샨드라마나이아’ 선봬

개발사 연합 크래프톤 소속 레드사하라는 테라히어로에 새 보스 ‘샨드라마나이아’를 추가했다. 샨드라 마나이아를 처치하면 견장을 제외한 모든 부위 장비와 새 파츠인 ‘허리띠’를 획득할 수 있다. 허리띠는 6개의 악세사리 중 최종 아이템이다.

오버워치 리그, 생중계 시청자에 게임 내 아이템 구매할 수 있는 ‘리그 토큰’ 제공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자사가 개최하는 오버워치 e스포츠 대회 ‘오버워치 리그 아시아·북미 지역 토너먼트’부터 오버워치 리그 관련 게임 내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리그 토큰’을 무료로 지급하는 ‘토큰 드롭스 프로그램’을 재도입한다. 오버워치 리그 시청자는 생중계를 통해 1시간에 리그 토큰 5개를 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유주게임즈코리아, 신작 클래시붐 CBT 29일까지 진행

클래시붐 이미지 / 유주게임즈코리아
유주게임즈코리아는 신작 모바일게임 ‘클래시 붐’ 비공개 테스트(CBT)를 29일까지 진행한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게임을 내려받으면 참여할 수 있다. 개발팀은 테스트 참여자의 피드백을 게임에 열심히 반영할 계획이다. 테스트 버전이지만 디펜스 전투, 캐릭터 유닛 육성, 챕터별 퀘스트 과제 등 게임 핵심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A3 스틸얼라이브, 더 빠른 전투 벌어지는 새 배틀로얄 모드 ‘수몰된 메티움’ 추가

넷마블은 배틀로얄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A3 스틸얼라이브’에 새 배틀로얄 모드 ‘수몰된 메티움’을 추가했다. 수몰된 메티움은 이용자 30명이 6명씩 한 방에서 시작해 3구역에 걸쳐 살아남기 위해 최종 1인이 남을 때 까지 겨루는 콘텐츠다. 레벨3, 무기 레벨2로 게임을 시작하는 덕에 초반부터 더 빠르게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섀도우버스, 새 카드 17장 추가…리더스킨 포함 카드 ‘보랏빛의 저항자 엔네아’도 선봬

사이게임즈코리아는 카드게임 ‘섀도우버스’에 ▲백은의 일섬 에밀리아 ▲파멸의 실을 엮는 거미 ▲악몽을 먹는 짐승 등 새 카드 17장을 선보였다. 이는 3월 출시한 ‘월드 업루티드-나테라 붕괴’ 콘텐츠의 추가 카드다. 이에 더해 네크로맨서 클래스의 기계 타입인 ‘보랏빛의 저항자 엔네아’가 리더스킨이 포함된 카드로 새롭게 추가됐다.

와이제이엠게임즈, 배틀로얄 VR게임 ‘이스케이프 포인트’에 16인 PVP 모드 추가

와이제이엠게임즈는 관계사 원이멀스가 개발한 VR게임 ‘이스케이프 포인트’에 챌린지 모드를 추가했다. 이스케이프 포인트는 좀비로 가득한 교도소를 이용자가 협동해 탈출하는 배틀로얄 탈출VR게임이다. 챌린지 모드에서는 최대 16명이 이용자 간 전투(PVP)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넷마블, 리니지2레볼루션 클래스 22종 스킬 밸런스 조정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의 클래스 30종 중 22종의 스킬 밸런스를 개선했다. 핵심 스킬의 쿨타임을 줄이거나 효과를 조정하는 등 클래스의 특징을 살릴 수 있도록 조율했다. 캐릭터 방어력 스탯 효율도 늘렸다. 6월 4일까지는 대규모 서버이전을 진행한다.

카카오게임즈 달빛조각사, 길드원과 함께 즐기는 ‘길드라이프’ 콘텐츠 다수 선봬

카카오게임즈는 오픈월드 MMORPG ‘달빛조각사’에 ‘길드라이프’ 콘텐츠를 추가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총 12종의 ‘길드 조각상’과 높은 등급의 물고기를 획득할 수 있는 ‘길드 낚시터’, ‘길드 하우징’ 등을 만나볼 수 있다. 길드 협동 콘텐츠 ‘길드 의뢰 퀘스트’와 길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전용 재화 ‘길드 코인’, ‘길드 창고’도 추가했다. 개발팀은 장비의 성능을 향상하는 ‘장비품질개량’ 시스템, 보스 몬스터 ‘티라스’가 출현하는 길드 레이드 콘텐츠도 선보였다.

넥슨, 린 더라이트브링어에 방어 특화 캐릭터 ‘산달폰’ 추가

산달폰 캐릭터 / 넥슨
넥슨은 모바일게임 ‘린 더 라이트브링어’에 새 캐릭터 ‘산달폰’을 추가했다. 4번째 신화 등급 캐릭터 산달폰은 타이론과 함께 싸우는 빛의 신족 캐릭터다. 자신을 포함한 아군에게 보호막을 부여하고 체력을 회복하는 등 방어에 특화했다.

◇ 게임·e스포츠 업계 동향

아주큐엠에스·청강대 모바일게임 자동화 테스트 솔루션 ‘지에이더’ 관련 MOU 체결

아주그룹 IT전문 계열사 아주큐엠에스는 청강문화산업대학교(청강대)와 산학 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아주큐엠에스는 2020년말까지 청강대 게임 콘텐츠 스쿨 재학생과 손잡고 개발한 모바일게임 자동화 테스트 솔루션 ‘지에이더(G+AIDER)’를 다양한 게임에 적용할 예정이다. 지에이더는 테스트 전문업체 없이도 개발자가 직접 테스트를 진행하도록 돕는 솔루션이다..

오시영 기자 highssam@chosunbiz.com

IT조선은 6월 2일 포스트 코로나 시대 핵심 인프라로 주목받는 클라우드를 살펴볼 수 있는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 IT조선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