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마켓이슈] 제닉스 게이밍 헤드셋·비 콰이어트 PC 케이스 외 (5월22일)

입력 2020.05.22 19:32

5월 22일 PC업계 신상품 소식과 관련 이슈를 모아보았다. 제닉스는 7.1채널 서라운드를 지원하는 게이밍 헤드셋을 출시했다. 독일 브랜드 비 콰이어트는 튜닝과 냉각성능을 모두 잡은 PC 케이스를 선보였다. 조텍코리아는 엔비디아와 ‘워존 한정판 케이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큐닉스는 SSD 신제품을 출시하고 스토리지 시장에 진출했다.

제닉스, 가상 7.1채널 서라운드 게이밍 헤드셋 스톰엑스 GH3 출시

제닉스 스톰엑스 GH3 게이밍헤드셋 / 제닉스
컴퓨터 게이밍의자 및 주변기기 전문 브랜드 제닉스가. 7.1채널 서라운드 사운드를 지원하는 게이밍 헤드셋 ‘스톰엑스 GH3’을 출시했다. 게임 속 사운드가 중요한 역할을 하는 FPS(일인칭슈팅) 게임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고감도 플렉시블 마이크는 최적의 위치에서 플레이어의 목소리를 아군에게 더욱 또렷하게 전달할 수 있다. 40㎜ 대구경 네오디뮴 다이내믹 드라이버는 더욱 선명하고 실감 나는 사운드를 제공한다. 플러그 앤드 플레이를 지원, 복잡한 설치 과정 없이 USB 단자에 꽂으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비 콰이어트, 냉각성능·튜닝효과 겸비한 PC 케이스 ‘퓨어 베이스 500DX’ 선봬

비 콰이어트 퓨어 베이스 500DX PC 케이스 / 비 콰이어트
독일의 PC 주변기기 전문 브랜드 비 콰이어트(be quiet!)가 공기 흐름을 개선하고 ARGB 조명을 채택해 냉각 성능과 튜닝효과의 두 마리 토끼를 잡은 PC 케이스 ‘퓨어 베이스 500DX(Pure Base 500DX)’를 선보인다.

퓨어 베이스 500DX는 최대 길이 369㎜의 고성능 그래픽카드와 높이 190㎜의 고성능 CPU 쿨러를 지원, 높은 부품 호환성을 갖췄다. 최대 SSD 5개, HDD 2개를 설치할 수 있으며, 불필요한 전원 케이블 노출을 막는 ‘PSU 슈라우드’ 디자인과 밸크로 케이블 타이로 PC 내부를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다. 측면 강화유리 패널과 다양한 조명 효과를 지원하는 주소지정 RGB LED 라이트로 튜닝 효과를 제대로 살릴 수 있다.

전면과 하단의 먼지 필터는 쉽게 탈부착과 청소가 가능하다. 최대 6개의 냉각팬(전면 3개, 상단 2개, 후면 1개)을 장착할 수 있고, 3열(360㎜) 수랭 라디에이터를 장착할 수 있어 냉각 성능을 더욱 높일 수 있다. 대양케이스를 통해 선보이는 퓨어 베이스 500DX 케이스는 블랙과 화이트 2가지 색상 중 선택할 수 있다. 가격은 15만원 대다.

조텍 지포스 그래픽카드, ‘워존 한정판 케이스’ 프로모션 진행

프로모션 대상 제품인 조텍 게이밍 지포스 RTX 2060 슈퍼 에어 / 조텍코리아
지포스 그래픽카드 전문 제조사 조텍코리아가 엔비디아와 함께 ‘콜 오브 듀티: 워존’ 한정판 PC 케이스를 증정하는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조텍 게이밍 지포스 RTX 20 및 GTX 16시리즈를 구매하고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총 8명에게 특별 한정판으로 제작한 ‘워존 한정판 케이스’를 증정한다.

8월 30일까지 행사 대상 그래픽카드를 구매하고, 엔비디아 캠페인 홈페이지에서 경품 수령을 위한 필수정보와 함께 신청하면 응모할 수 있다.

큐닉스, SSD 신제품 PLASMA 시리즈 전격 출시

큐닉스 플라스마 SSD / 큐닉스
디스플레이 전문 기업 큐닉스그룹이 SSD 신제품 플라스마(PLASMA) 시리즈를 출시하고 플래시 메모리 기반 스토리지 시장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플라스마 SSD 시리즈는 2.5인치 SATA3 방식의 보급형 제품으로, 데스크톱 및 노트북에 쉽게 장착할 수 있는 7㎜ 두께로 제작됐다. 인텔 및 마이크론의 TLC 3D 낸드 플래시와 실리콘모션 SM2258XT 컨트롤러를 채택, 최대 570MB/s의 읽기 및 540MB/s의 쓰기 성능을 제공한다. 용량에 따라 120GB에서 1TB까지 6개 모델로 선보이며, 3년간 무상 1:1 교환 AS를 지원한다.

큐닉스는 이번 2.5인치 SATA 제품을 시작으로 mSATA, M.2 SATA, M.2 NVMe 등 다양한 규격으로 플라스마 시리즈 SSD 라인업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최용석 기자 redpriest@chosunbiz.com


IT조선은 6월 2일 포스트 코로나 시대 핵심 인프라로 주목받는 클라우드를 살펴볼 수 있는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 IT조선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