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이 ‘서든어택’에 최초로 방패 무기를 선보였다. 라인게임즈는 엑소스히어로즈를 세계 150개국에 선보인다. 카카오게임즈는 신작 ‘오딘 발할라라이징’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 신작 게임·콘텐츠 추가(업데이트) 소식

넥슨, 서든어택에 권총·방패 무기 ‘U.Shield’ 시범 출시

서든어택 U.Shield 이미지 / 넥슨
서든어택 U.Shield 이미지 / 넥슨
넥슨은 FPS게임 ‘서든어택’에 방패와 권총으로 구성된 새 무기 ‘U.Shield’를 시범 출시한다. U.Shield를 사용하면 방패로 적의 공격을 막을 수 있다. 마우스 우클릭으로 방어·공격모드를 전환하고, 방어 모드에서는 방패로 밀치는 근접 공격을, 공격모드에서는 권총으로 원거리 공격을 할 수 있다. 방패는 앉아서 쓸 때 더 좋은 성능을 낸다. 수류탄 폭발도 일부 막을 수 있어 아군을 보호할 수 있다. 넥슨은 이에 더해 걸그룹 ‘오마이걸’ 캐릭터도 선보였다.

‘무력으로 관우·장비 굴복’ 와이제이엠게임즈, 삼국블레이드에 ‘패왕 유비’ 추가

패왕유비 이미지 / 와이제이엠게임즈
패왕유비 이미지 / 와이제이엠게임즈
와이제이엠게임즈는 액션스퀘어에서 개발한 모바일게임 '삼국블레이드'에 새 장수인 ‘패왕 유비’를 추가했다. 삼국지연의에서 유비는 무력이 부각되는 인물은 아니지만, 게임에서 패왕 유비는 무력이 아주 뛰어난 캐릭터로 등장한다. 관우와 장비를 무력으로 꺾고 아우로 삼고, 제갈량이 먼저 유비에게 찾아와 천하삼분지계를 논하기도 한다. 패왕 유비는 외전·희귀 등급 장수다.

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에 새 용병 조력자 ‘천공의 순찰자들’ 4인 선봬

네오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겜프스가 개발한 서브컬처게임 ‘브라운더스트’에 새 용병·조력자(캐릭터) ‘천공의 순찰자들’ 4인을 선보였다. 이번에 추가한 용병과 조력자는 ▲5성 방어형 용병이자 백작 영애 ‘오르피나’ ▲오르피나와 도움을 주고받는 조력자 ‘멜피스’ ▲4성 지원형 용병이자 갑옷 장인 집안의 차기 가주 ‘헤파이시아’ ▲헤파이시아의 조력자이자 그의 제자 ‘로슈’다. 네오위즈는 게임을 실행하지 않아도 반복 전투를 진행할 수 있는 기능 등을 추가해 이용자 편의를 개선했다.

컴투스, 모바일 스토리RPG 워너비챌린지에 브이로그 콘텐츠 추가

컴투스는 모바일 스토리RPG ‘워너비챌린지’에 브이로그 형태 콘텐츠를 추가했다. 워너비챌린지는 소셜미디어 스타를 꿈꾸는 여주인공이 도깨비 4명과 미션을 수행하며 성장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새 콘텐츠 워너비라이브는 그 동안 보지 못한 도깨비의 일상을 게임 내 브이로그 형식으로 보여준다. 스테이지 미션을 완료한 이용자는 워너비라이브 전용 카드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마블 퓨처 파이트,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캐릭터 5종 등 콘텐츠 추가

넷마블은 모바일 RPG ‘마블 퓨처파이트’에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캐릭터와 유니폼, 퀘스트를 선보였다. 베타 레이 빌, 파일라 벨, 다크호크, 노바(리처드라이더), 글래디에이터 캐릭터를 새로 만나볼 수 있다. ‘스타 로드-그라운디드’, ‘퍼니셔-코스믹 고스트 라이더’ 등 새 유니폼도 출시했다. 새 에픽 퀘스트에서는 스타로드와 새 가디언즈가 등장하는 미션을 진행하면서 ‘스타로드’, ‘베타 레이 빌’을 훈련시키는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유주게임즈코리아, 신작 그랑삼국 홍보 모델로 ‘황제성·김동현’ 발탁

그랑삼국 TVCF 예고 영상 / 유주게임즈코리아

유주게임즈코리아는 모바일게임 ‘그랑삼국’ 홍보모델로 개그맨 ‘황제성’과 이종격투기선수 ‘김동현’을 선정하고, 이들이 등장하는 TVCF 예고 영상을 공개했다. 그랑삼국은 여포, 관우 등 장수를 아기자기하게 표현해 삼국지 마니아는 물론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만든 게임이다.

‘뱀파이어 미르칼라 등장’ 시프트업 데스티니차일드, ‘월드 보스 트라이얼’ 콘텐츠 추가

월드보스 콘텐츠에서 만나볼 수 있는 로라(왼쪽), 미르칼라 이미지 / 시프트업
월드보스 콘텐츠에서 만나볼 수 있는 로라(왼쪽), 미르칼라 이미지 / 시프트업
시프트업은 자사 모바일게임 ‘데스티니 차일드’에 ‘월드보스 트라이얼’과 새 콘텐츠 ‘헤카테의 도서관’을 추가했다. 28일부터 2주간 만날 수 있는 월드보스 보스 차일드 ‘미르칼라’는 뱀파이어 컨셉으로, 부스트 차일드 ‘로라’, ‘소리꾼 자청비’와 함께 등장한다. 시프트업은 이전 시나리오를 확인할 수 있었던 ‘바 리플레이’ 기능을 개편해 지난 시나리오, 외전 등 을 감상하는 ‘헤카테의 도서관’ 콘텐츠를 오픈한다.

◇ 게임·e스포츠 업계 동향

문체부·콘진원, 코로나19로 해외 진출 어려움 겪는 콘텐츠 기업 돕는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워진 콘텐츠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해 한국무역협회와 함께 ‘K-콘텐츠 화상 수출상담회’를 6월 30일에 개최한다. 콘텐츠 기업은 6월 30일 서울 코엑스 ‘스타트업 브랜치’에 모여, 온라인 화상상담 형태로 해외 핵심 바이어와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한다. 포스트코로나 시대 언택트 콘텐츠로 각광받는 ▲게임 ▲만화 ▲캐릭터 ▲실감콘텐츠 장르 기업이 대상이다.

라인게임즈, 엑소스 히어로즈 세계 150개국에 출시한다

라인게임즈는 우주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엑소스 히어로즈’를 세계 시장 150개 국가에 출시한다.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를 위해 영어, 일본어, 중국어(간·번체), 태국어 등 언어를 지원한다. 엑소스 히어로즈는 2019년 11월 한국 시장에 출시됐다. 해외 출시를 앞두고 4월부터 진행한 사전 예약 행사에는 이용자 150만명쯤이 참여했다.

블루포션게임즈, 28일부터70레벨 이상 캐릭터 서버 이전 진행

블루포션게임즈는 모바일 MMORPG ‘에오스 레드’에서 캐릭터 서버 이전을 진행한다. 게임 내 커뮤니티·콘텐츠 활성화가 목적이다. 이용자는 28일부터 6월 10일까지 70레벨 이상 게임 캐릭터를 다른 서버로 이전할 수 있다.

넥슨, 넥슨 홈에 간편결제 서비스 ‘차이’ 도입

넥슨은 넥슨홈에 핀테크기업 차이코퍼레이션이 출시한 간편결제 서비스 ‘차이’를 도입한다. 차이(CHAI)는 넥슨홈에서 사용할 수 있는 네 번째 간편결제 수단이다.

나이언틱, 특별한 포켓몬 잡는 행사 ‘포켓몬고 페스트’ 온라인 개최

나이언틱은 위치 기반 증강현실(AR)게임 포켓몬고 여름 행사 ‘포켓몬고 페스트 2020’을 7월 25, 26일 개최한다. 이 행사는 특정 지역에서 특별 포켓몬이 출현하는 콘텐츠를 담는다. 2019년에는 시카고, 도르트문트, 요코하마에서 이용자 60만명쯤이 참여했다. 2020년에는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온라인 상에서 모든 이용자가 즐길 수 있는 형태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3D 스캔, 모션 캡처 기술 활용…카카오게임즈, ‘오딘 발할라 라이징’ 퍼블리싱 계약

카카오게임즈는 라이온하트 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신작 모바일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오딘은 콘솔게임에서 주로 사용하는 ‘3D 스캔’, ‘모션 캡처’ 기술을 활용한 그래픽을 강점으로 내세웠다. 이에 더해 북유럽 신화 세계관을 기반으로 대륙 5개를 구현한 오픈월드, 대규모 전쟁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카카오게임즈는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전략적 지분 투자도 진행했다.

클로버게임즈, 로드 오브 히어로즈에 하드 모드 스토리 콘텐츠 추가

클로버게임즈는 스토리형 모바일 RPG '로드 오브 히어로즈'에 하드 모드 스토리를 추가했다. 하드 모드에서는 기존 노말 모드에서 볼 수 없던 속성 영웅이 등장한다. 또한 스토리 다시보기 기능을 도입해 지난 이야기도 다시 감상할 수 있도록 한다. 영웅 3차 계약으로 5성 영웅을 영입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오시영 기자 highssam@chosunbiz.com

IT조선은 6월 2일 포스트 코로나 시대 핵심 인프라로 주목받는 클라우드를 살펴볼 수 있는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 IT조선
IT조선은 6월 2일 포스트 코로나 시대 핵심 인프라로 주목받는 클라우드를 살펴볼 수 있는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 IT조선
행사 홈페이지
https://sites.google.com/chosunbiz.com/cloud2020

등록 페이지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cYgpd-WNruWePbnSmx_3m8U0jktknX8yjukOsX6OSrIw0LlQ/view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