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준혁 넷마블 의장이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의 추천으로 ‘플라워 버킷 챌린지’에 참여했다. 넥슨 ‘카트라이더 러시플러스’ 세계 누적 이용자 수가 1000만명을 넘어섰다. 네오위즈홀딩스는 창립 23주년을 맞았다.

◇ 게임·e스포츠 업계 동향

방준혁 넷마블 의장, ‘플라워 버킷 챌린지’ 참여

플라워 버킷 챌린지에 참여한 방준혁 넷마블 의장의 모습 / 넷마블
플라워 버킷 챌린지에 참여한 방준혁 넷마블 의장의 모습 / 넷마블
방준혁 넷마블 의장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화훼 농가를 돕는 취지의 ‘플라워 버킷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 방 의장은 넷마블문화재단을 통해 공기정화식물·꽃 화분 200개를 회사 인근 지역아동센터 53곳에 다음주 중 전달할 계획이다. 2020년 5월에 결혼·출산한 임직원에게도 축하 꽃바구니를 전달한다.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 추천으로 캠페인에 참여한 방준혁 의장은 다음 주자로 코웨이 이해선 대표이사를 지명했다.

카트라이더 러시플러스, 세계 누적 이용자 수 1000만명 돌파

넥슨은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시플러스’의 세계 누적 이용자 수가 10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 게임은 12일 서비스를 시작했다. 최대 일간 이용자 수는 357만명에 달한다.

게임 매출 5위 오른 카트라이더 러시플러스, AFK아레나 밀어내고 3위?
[하이게임] 영리한 넥슨, 모바일에 꼭 맞는 주행감 찾았다! 카트라이더 러시플러스

넥슨 카트라이더, 무신사와 만나다

카트라이더X무신사 의류 / 넥슨
카트라이더X무신사 의류 / 넥슨
넥슨은 슬로우애시드와 손잡고 온라인 패션스토어 무신사에 카트라이더 협업 의류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긴팔티·반팔티·후드티·반바지·모자 등 가볍고 밝은 느낌을 주는 의류 13종이다.

네오위즈홀딩스, 창립 23주년 맞아…기념 사내 행사 언택트로 진행

네오위즈홀딩스가 창립 23주년을 맞았다. 회사는 네오위즈를 비롯한 전 계열사 직원이 참여하는 사내 행사를 언택트(비대면) 환경에서 진행했다. 문지수 네오위즈 대표 축하 인사말을 시작으로, 퀴즈쇼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했다.

조이시티, 길거리 농구게임 ‘프리스타일’ 동남아 9개 지역에 선봬

조이시티 3:3 길거리 농구게임 ‘프리스타일’을 모바일 플랫폼 라인의 새 PC 게임 플랫폼 ‘라인 POD’에서 동남아 9개 지역에 선보였다. 이번에 추가한 서비스 지역은 대만, 인도네시아, 태국, 싱가포르, 홍콩 등이다. 영어, 중국어(번체), 태국어, 인니어를 지원한다.

EA코리아, 이상윤 해설·서정원 감독이 피파온라인4 캐릭터 리뷰하는 ‘오프더볼’ 2편 공개

오프더볼 1편 영상 / EA코리아 유튜브 채널

일렉트로닉아츠(EA) 코리아는 21일 자사가 개발한 피파온라인4와 관련해 축구계 인사인 이상윤 해설, 서정원 감독을 초빙해 게임 캐릭터 능력치를 리뷰하는 ‘오프더볼’ 1편을 공개한 이후, 29일 오후 7시 2편을 공개한다.

엑소스히어로즈, 일본서 양대 마켓 인기 순위 1위 달성

라인게임즈는 우주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엑소스 히어로즈’를 세계에 출시한지 하루만에 일본 양대 마켓에서 인기 순위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총상금 2000만원’ 아프리카TV 하스스톤 리그 시즌 1, 6월 2일 개막

아프리카TV는 6월 2일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의 디지털 카드게임 하스스톤의 새 e스포츠 리그 '아프리카TV 하스스톤 리그(AHL)' 시즌1을 개막한다. 대회는 서울 대치동 '아프리카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6월 2~24일 매주 화·수요일 저녁 6시부터 진행한다. AHL은 2020년 시즌 총 3번으로 진행된다. 시즌1 총상금은 2000만원이다. 우승자는 상금 1000만원과 함께 하스스톤 국제 대회 ‘하스스톤 마스터즈 투어’ 진출권, 참가 경비를 획득한다.

◇ 신작 게임·콘텐츠 추가(업데이트) 소식

에픽세븐, 에피소드2 챕터 ‘검은 강철 산맥’, ‘별추적자 고원’ 추가

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는 서브컬처게임 ‘에픽세븐’에 에피소드2 챕터 ‘검은 강철 산맥’, ‘별추적자 고원’을 추가했다. 검은 강철 산맥 이야기는 미궁형 스테이지 1개를 포함한 스테이지 11개로 구성됐다. 별 추적자 고원은 스테이지 12개로 구성됐다. 이번 챕터에서는 에피소드2에서 활약한 조연 영웅의 이야기의 끝 부분을 담았다. 비비안, 루루카 영웅에게 특별한 힘을 부여하는 새 전용 장비 2종도 추가했다.

메이플스토리M에 기간 한정 캐릭터 ‘핑크빈’ 등장

넥슨은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서 6월 25일까지 ‘핑크빈’ 캐릭터를 직접 키워볼 수 있다고 밝혔다. 원정대 콘텐츠 보스 몬스터로 이름을 알린 핑크빈은 ‘고기 휘두르기’, ‘전방 바둑판 뒤집기·베개로 때리기’ 등 기본 공격 모션과 ‘호루라기’, ‘일렉기타’ 등을 활용한 스킬을 활용한다.

테라 히어로, 새 직업 권술사와 새 캐릭터 ‘캐시’ 추가

권술사 ‘캐시’의 모습 / 크래프톤
권술사 ‘캐시’의 모습 / 크래프톤
개발사 연합 크래프톤 소속 레드사하라는 29일 ‘테라 히어로’에 새 직업 권술사를 추가했다. 권술사 중 처음으로 공개한 캐릭터는 휴먼 권술사 ‘캐시’다. 이용자는 29일 공개한 새 퀘스트를 수행하고 이 캐릭터를 얻을 수 있다. 레드사하라는 6월에 길드 연회 시스템, 장비 성장 계승 등 새 콘텐츠를 꾸준히 추가할 예정이다.

넷마블, A3 스틸얼라이브에 분쟁지역 던전 ‘망자의 안식처 B3’ 추가

넷마블은 모바일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에 새 분쟁지역 던전 ‘망자의 안식처 B3 숨겨진 망자의 무덤’을 추가했다. 망자의 안식처 B3은 우선 기간 한정으로 운영하다가 향후 새 지역 추가와 함께 다시 추가될 예정이다. 넷마블은 캐릭터 최대 사도 레벨을 40에서 50으로, 업적 등급을 최대 50에서 60으로 늘렸다. 추가 능력치를 제공하는 6단계 망토도 추가했다.

2K 자사 대표작 3종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서 선봬

2K는 자사 대표 게임 시리즈인 ‘바이오쇼크 더 컬렉션’, ‘엑스컴 2 컬렉션’, ‘보더랜드 레전더리 컬렉션’ 3종을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에서 선보였다고 발표했다. 세 작품은 닌텐도 온라인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컴투스 서머너즈워, 동양적인 외형 뽐내는 새 몬스터 ‘화백’, ‘거문고 명인’ 추가

서머너즈 워 새 몬스터 화백, 거문고 명인 캐릭터 / 컴투스
서머너즈 워 새 몬스터 화백, 거문고 명인 캐릭터 / 컴투스
컴투스는 대표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 새5성 몬스터 ‘화백’과 4성 몬스터 ‘거문고 명인’을 추가했다. 두 몬스터는 동양적이면서 거문고, 붓 등이 돋보이는 외형이 특징이다. 화백은 큰 붓으로 그림을 그려 스킬을 사용하는 공격형 영웅이다. 거문고 명인은 거문고를 연주해 아름다운 음률을 자아내는 지원형 몬스터다.

오시영 기자 highssam@chosunbiz.com

IT조선은 6월 2일 포스트 코로나 시대 핵심 인프라로 주목받는 클라우드를 살펴볼 수 있는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 IT조선
IT조선은 6월 2일 포스트 코로나 시대 핵심 인프라로 주목받는 클라우드를 살펴볼 수 있는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 IT조선
행사 홈페이지
https://sites.google.com/chosunbiz.com/cloud2020

등록 페이지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cYgpd-WNruWePbnSmx_3m8U0jktknX8yjukOsX6OSrIw0LlQ/view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