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브 6월 2주 드라마·영화·예능 순위…'더킹: 영원의 군주,' '마녀', '나혼자 산다' 등 인기

입력 2020.06.09 08:54

웨이브(wavve)가 6월 둘째주 드라마·영화·예능 인기순위를 공개했다. 드라마 ‘더 킹: 영원의 군주’와 영화 ‘마녀’, 예능 ‘나혼자 산다’가 각각 1위를 유지했다.

웨이브 드라마 인기순위 / 웨이브
웨이브 드라마 인기순위 1위는 수주째 ‘더킹:영원의 군주’가 차지하고 있다. 7주간 주간웨이브 1위 자리를 차지하고 있던 ‘더킹’은 마지막 방영을 앞두고 여전히 자리를 지켰다. 이야기 전개가 마지막 회를 향해 극이 절정으로 치닫자 ‘더킹’ 웨이브 VOD 시청 시간은 전주 대비 약 25% 증가했다.

전주 4위에 오른 웨이브 오리지널 드라마 ‘꼰대인턴’이 꾸준히 시청 시간을 늘린 결과, 인기 드라마를 차례로 제치고 2위에 올라 1위를 추격하고 있다.

‘꼰대인턴’ 지난주 방영분에서는 준수식품 가열찬 부장(박해진)이 상부 지시로 직원들에게 자사제품 구매를 독려하는 강제 캠페인을 이행하다 부하직원들과 사이가 틀어진다. 그 과정에서 평소 직원들에게 젠틀하고 완벽한 이미지를 보여주던 가열찬의 숨겨진 ‘꼰대본성’을 드러내는 모습이 코믹하게 그려졌다.

웨이브 영화 인기순위 / 웨이브
웨이브 영화 인기순위 1위에 박훈정 감독의 ‘마녀’가 올랐다. 2위 ‘타짜:원 아이드 잭’, 4위 ‘분노의 윤리학’과 5위 ‘사자’ 등 개성있는 주제와 배우를 앞세운 한국 영화가 인기를 끈다. 한국외 영화 중에서는 3위 ‘더 울프 오브 월스트리트’, 9위 ‘툼스톤’ 등이 돋보인다.

웨이브 예능 인기순위 / 웨이브
주간웨이브 예능 차트 1위는 지난주와 동일하게 ‘나 혼자 산다’다. 무서운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놀면 뭐하니?’가 2위를 차지했다. 특히 ‘놀면 뭐하니?’는 지난 주 대비 시청 시간이 약 1.2배 상승하며 1위인 ‘나 혼자 산다’를 턱 밑까지 추격했다. 두 프로그램의 시청 시간 차이는 0.2%로 매우 근소한 차이를 보였다.

‘놀면 뭐하니’는 지난 주 혼성 댄스 그룹으로 뭉친 유재석, 이효리, 비가 그룹명을 '싹쓰리'로 결정짓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해 계속해서 시청량 상승이 예상된다. ‘놀면 뭐하니’의 TV시청률 또한 급 상승 중이다. 전국 시청률 10%를 육박하며 시청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 주 방송된 ‘나 혼자 산다’에서는 '혼밤 특집'이라는 주제 아래 손담비, 성훈, 유노윤호, 박나래의 일상이 공개됐다.

늦은 시간까지 스마트폰을 보며 잠 못 이루던 손담비, 야식 먹방을 펼친 성훈, 귀가 후에도 열정 만수르의 모습을 보인 유노윤호, 온 몸을 뒤덮은 분장을 지우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박나래의 무대 뒤 모습까지 네 사람의 '혼밤'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웃음과 위로를 선사했다.

차주경 기자 racingcar@chosunbiz.com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