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디스플레이산업협회 신임 부회장에 이창한·김성진씨

입력 2020.06.15 17:21

이창한 전 국가과학기술위원회 사무처장과 김성진 전 광주테크노파크원장이 각각 한국반도체산업협회와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 상근부회장으로 취임했다.

이창한 한국반도체산업협회 부회장 / 한국반도체산업협회
이달부터 3년 임기를 시작한 이창한 한국반도체산업협회 부회장은 충남 연기 출신으로 1957년생이다. 서울 중앙고와 서울대 기계공학과를 나왔다. 미국 미주리콜롬비아대학에서 경제학 석사, 경희대에서 경제학 박사를 받았다.

산업부 산업정책국 과장과 재정기획관, 지식경제부 정보통신산업정책관 등을 역임, 국가과학기술위원회 사무처장을 지냈다.

2016년부터 사단법인 한국홈쇼핑상품공급자협회장을 맡았고 광주광역시 인공지능(AI) 중심도시 광주만들기 추진위원회 부위원장으로 활동했다.

이 부회장은 "우리나라가 경쟁우위를 가진 반도체 산업이 경쟁력을 지속해서 확보할 수 있도록 역할을 하겠다"며 "미국과 중국이 반도체를 두고 패권 경쟁을 벌이는 상황에서 복잡한 소용돌이에 휘말리지 않도록 대응 방안을 마련하고 상대적으로 취약한 시스템 반도체 분야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성진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 부회장 /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
15일 임기를 시작한 김성진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 신임 부회장은 1963년생으로 전남 고흥 출신이다. 광주 대동고와 건국대를 졸업한 후 영국 리즈대에서 중국경제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지식경제부 부품소재총괄과 과장, 산업통상자원부 지역경제정책관, 대변인 등을 역임, 2018년에는 광주테크노파크 8대 원장으로 취임했다.

김성진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 신임 부회장의 임기는 3년이다

김동진 기자 communication@chosunbiz.com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