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은 피파온라인4 체질 개선 프로젝트 ‘빌드업 프로젝트’를 시작하고 관련 영상을 공개했다. 조이시티 신작 ‘히어로볼Z’ 출시일이 7월 3일로 확정됐다. 카카오게임즈의 핵앤슬래시게임 ‘패스 오브 엑자일’ 새 리그 ‘수확’이 20일 오픈한다.

◇ 게임·e스포츠·1인 미디어 업계 동향

넥슨, 피파온라인4 ‘빌드업 프로젝트’ 영상 공개

피파4 빌드업 프로젝트 이미지 / 넥슨
피파4 빌드업 프로젝트 이미지 / 넥슨

피파4 빌드업 프로젝트 소개 영상 / 피파온라인4 유튜브 채널

넥슨은 축구게임 ‘피파온라인4’ 체질 개선 프로젝트 ‘빌드업 프로젝트’ 관련 영상을 공개했다. 넥슨과 EA코리아 스튜디오는 해당 영상에서 ‘피파온라인4’ 서비스 개선 의지와 구체적인 계획을 공개하고, 이용자 의견 청취를 약속했다. 박정무 넥슨 피파사업실장과 이종민 EA코리아 스튜디오 개발담당PD, 조승석 라이브서비스담당PD는 ‘준비 중인 업데이트’와 ‘새 클래스·유료 상품 출시 방식 개선’, ‘여름 이벤트 일정’, ‘소통방식 개선’ 향후 계획을 소개했다.

우선 25일 ‘볼타 라이브’ 정규 시즌을 오픈한다. 체감 개선을 위한 ‘4차 넥스트 필드 업데이트’도 반영한다. 기존 공식경기에 등급 세분화와 주간리그 등 개선사항을 반영하는 ‘공식경기 2.0’도 추가할 예정이다. 이후 겨울에 추가할 ‘라커룸’과 ‘클럽 시스템’ 콘텐츠, 새 클래스 ‘20TOTS’ 출시와 기존 클래스 가치 보전을 위한 방안을 공개했다. 넥슨은 향후 새 소통방식을 추가하고 이용자 간담회 개최를 추진한다.

불매운동으로 번질라… 피파4 게이머가 온라인서 '드러눕는' 이유는
넥슨, '불매운동' 피파4 이용자에 사과

넷마블 신작 ‘마구마구2020 모바일’ 온라인 쇼케이스 22일 개최

온라인 쇼케이스 예고 이미지 / 넷마블
온라인 쇼케이스 예고 이미지 / 넷마블
넷마블은 3분기 출시할 야구게임 '마구마구2020 모바일'의 온라인 쇼케이스를 22일 오후 9시 유튜브와 아프리카TV에서 진행한다. 이번 쇼케이스는 1시간 30분쯤 진행한다. 토크쇼에는 박상현 캐스터, 박지영 아나운서, 이찬호 개발총괄 PD가 게임을 상세히 소개한다. 영상 창작자가 다수 참여하는 게임 대회도 만나볼 수 있다.

컴프야 포인트, ‘이정후 홍보영상’ 메이킹 필름 공개

이정후 홍보영상 메이킹 필름 / 컴투스프로야구 포인트 유튜브 채널

컴투스는 스포츠 채널 MBC스포츠플러스(엠스플)과 손잡고 도입·운영하는 ‘컴투스프로야구 포인트(컴프야 포인트)’의 홍보영상 메이킹 필름을 공개했다. 홍보 영상에서는 취업 포털 광고를 능청스럽게 패러디한 야구선수 이정후의 모습을 만나볼 수 있다.

라이엇게임즈, 승부 조작 신고·포상 제도 도입

라이엇게임즈는 ‘승부 조작 신고·포상 제도’를 도입한다. 최근 e스포츠 산업 발전과 더불어 코로나19 영향으로 스포츠 경기 다수가 중단되면서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프랜차이즈 전환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승부 조작, 부정행위 등 미연의 사고를 방지하기 위서다. 선수단·관계자는 불법 베팅 사이트 브로커에게 승부 조작과 관련된 제안을 받을 경우 해당 내용을 리그 운영진에 신고하고, 정당한 신고 행위가 인정되면 포상금을 받는 제도다.

◇ 신작 게임·콘텐츠 추가(업데이트) 소식

미소녀 수집형 RPG ‘히어로볼Z’ 7월 3일 출시…사전예약 행사 진행

히어로볼Z 사전예약 행사 소개 영상 / 조이시티 유튜브 채널

조이시티는 자회사 모히또게임즈가 개발한 수집형 RPG ‘히어로볼 Z’를 7월 3일 한국을 포함한 세계 150개 국가에 출시하고 출시 전까지 사전예약 행사를 진행한다. 이 게임은 모바일 보드게임 ‘주사위의 신’에 등장하는 미소녀를 수집·육성하는 콘텐츠를 담았다. 이용자는 지구 수호를 위해 출동한 기존의 히어로를 합체시켜 미소녀 ‘정예 히어로’ 28종으로 재탄생시킬 수 있다.

‘슬램덩크’ 모바일게임, 사전예약 행사 시작

슬램덩크 이미지 / 디엔에이
슬램덩크 이미지 / 디엔에이
디엔에이(DeNA)는 모바일게임 ’슬램덩크’ 출시 전 사전예약 행사를 진행한다. 신작 ‘슬램덩크’ 모바일게임은 90년대 인기를 끈 ‘슬램덩크’ 애니메이션을 기반으로 제작했다. 게임 내 스토리모드에서 애니메이션을 만나볼 수 있다. 애니메이션 제작사 토에이 애니메이션이 검수를 맡기도 했다. 게이머는 간단한 조작으로 덩크 슛, 레이업 슛, 필살기 슛, 점프 슛 등 화려한 슈팅 기술을 구사할 수 있다.

패스 오브 엑자일, ‘수확’ 리그 20일 오픈

패스 오브 엑자일 소개 영상 / 패스 오브 엑자일 유튜브

카카오게임즈는의 핵앤슬래시게임 ‘패스 오브 엑자일’에 20일 수확(Harvest) 리그를 오픈한다. 수확 리그는 이용자가 직접 상대할 몬스터와 아이템 보상을 설계하고 성장시키는 콘텐츠를 담았다. 개발팀은 새 고유 방어구 12종을 추가하고, 양손 근접 전투와 함성 스킬 등을 개선했다. 또한 새 그래픽 렌더링 기술을 적용했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게임 한국 출시 1주년을 맞아 1주년 감사제 행사를 진행한다.

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 에픽세븐에 새 영웅 ‘셀린’ 선봬

에픽세븐 새 캐릭터 ‘셀린’ 이미지 / 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새 캐릭터 ‘셀린’ 이미지 /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한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에 새 영웅 셀린을 추가했다. 셀린은 검술 실력이 뛰어난 도적 영웅이다. 지원 스킬을 사용하는 적 영웅을 공격하는 것이 특기다. ‘직감’ 스킬을 사용하면 상대방이 공격 스킬이 아닌 스킬을 사용할 경우 무작위 적에게 강력한 공격을 가한다. ‘뇌광’ 스킬은 셀린에게 걸린 약화 효과를 모두 해제하고 입힌 피해량에 비례해 생명력을 회복시킨다.

오시영 기자 highssam@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