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가 4일 10시부터 인천 지역 1~5성급 호텔 19곳 숙박권을 최대 94%까지 할인한다. 쿠팡은 대한민국 동행세일의 일환으로 패션 카테고리 신규 판매자의 상품을 한곳에 모아놓은 '2020 패션 마켓’을 진행한다. 신규입점 업체에게 판매수수료 인하, 마케팅과 광고 활동을 지원한다. 롯데리조트는 코로나 팬데믹 속 숙박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개인 숙박업자들과의 상생을 위한 ‘호스트 부스팅’ 프로젝트를 도입했다.

◇ 유통 업계 동향

위메프, 인천 1성~5성 호텔 숙박권 최대 94% 할인

위메프가 4일 10시부터 인천 지역 1~5성급 호텔 19곳 숙박권을 최대 94%까지 할인한다. 5성급 호텔은 ▲한옥호텔 경원재 ▲그랜드하얏트 인천 ▲네스트호텔 ▲오크우드 프리미어인천 ▲파라다이스 시티 5곳이다. 조식 포함 1박 2인실 숙박권 2만9900원이다. 4성급은 ▲하버파크호텔 ▲인천로얄호텔 ▲오라카이 송도파크호텔, 3성급 호텔 에버리치, 호텔 원티드는 1만9900원이다. 프리미어스, 센트럴플라자호텔, 인천공항호텔 등 1~2성급 호텔은 9900원에 판매한다. 1인 1매 구매 후 7월 6일~7월 18일 중 쓸 수 있다.

쿠팡 2020 패션마켓…새로 입점한 판매자 위주로

쿠팡은 대한민국 동행세일의 일환으로 패션 카테고리 신규 판매자의 상품을 한곳에 모아놓은 '2020 패션 마켓’을 진행한다. ‘여성패션’과 ‘남성패션’, ‘유아동패션’과 ‘신발’, ‘가방&잡화’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쿠팡은 패션 카테고리 신규 입점자에게 판매수수료 인하, 마케팅과 광고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롯데리조트, 개인숙박업자와 상생 위한 ‘호스트 부스팅’ 프로젝트 진행

롯데리조트는 코로나 팬데믹 속 숙박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개인 숙박업자들과의 상생을 위한 ‘호스트 부스팅’ 프로젝트를 도입했다. 롯데리조트측의 숙박업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인숙박업자들을 위한 예약, 구매, 홍보 등의 무료 컨설팅 제공, 파트너십 제휴러 상호 수익구조를 마련하는 것이 주 목적이다. 신청 자격 조건으로는 수도권 내 롯데리조트측이 규정한 면적(대지면적 132m² 및 연면적 66m²) 이상의 주택 형태 숙박시설을 보유해야 한다. 숙박업에 정식 등록이 되어 있는 숙박업 운영자가 대상이다.

롯데마트, 경력단절 여성 위한 일자리 창출한다

롯데마트 문화센터는 아이 돌봄 앱 서비스인 ‘째깍 악어’와 함께 오는 4일부터 28일까지 경력이 단절된 여성과 육아 관련 전공자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한 ‘악어 강사 모집 채용 설명회’를 진행한다. ‘째깍 악어’는 아이 돌봄 서비스 앱으로 육아에 도움이 필요한 가정에게 개인 검증과 교육을 마친 선생님을 연결해주는 O2O 플랫폼이다. 2016년에 설립됐다. 지원 대상은 유아교육 관련 자격 및 경력이 있는 문화센터 강사와 회원이다. 차병선 롯데마트 문화센터 팀장은 "코로나19 사회 분위기를 고려해 온라인 원격 수업이 가능한 스마트 강좌 개설도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아모레퍼시픽, 녹차, 인삼 열매 면역력 증진 효과 및 새로운 가치에 대한 학술 논의

아모레퍼시픽은 2일, 2020년 한국식품과학회 국제학술대회에서 ‘녹차∙인삼 열매 소재와 성분의 면역력에 대한 새로운 가치 발굴’을 주제로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김완기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녹차연구센터 센터장은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은 헤리티지 소재인 녹차 및 인삼 열매에 관한 주요 연구 성과를 바탕으로 다양한 학술 교류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아모레퍼시픽은 녹차와 인삼 열매의 뛰어난 효능을 지속해서 밝혀내고, 이를 통해 전 세계 고객이 건강하게 면역력을 키우는 것을 돕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은 1980년부터 녹차 소재에 관한 연구를 시작했다. 연구를 통해 독자적인 식물성 녹차 유산균주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 특허를 획득하고 녹차 성분 카테플러스를 개발, 녹차 추출물의 효능 및 안전성 확보 연구 결과 발표, 인삼열매의 소재화 및 상품화 기술 개발 등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SPC 파리크라상, 한국에너지공단과 동반성장 업무협약 체결

SPC그룹의 파리크라상이 한국에너지공단과 대·중소기업 간 온실가스 감축 및 에너지 절감 상생 협력을 위해 ‘2020년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대·중소기업 간 상생협력을 위한 동반성장 기반을 강화하고, 온실가스 감축 및 에너지 효율 증대 관련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해나가기 위해 기획됐다. 파리크라상은 이번 협약을 통해 에너지 동행사업 협력, 대·중소기업 간 동반성장 기반 강화를 위한 정보와 의견 교류 등을 실천하며 에너지 절약 사업에 힘을 보탤 계획이다. 에너지 동행사업은 대기업이 중소협력사에 에너지 효율 향상 컨설팅을 지원해주는 사업이며, 총 65개의 중소협력사 중에서 파리크라상이 7개의 중소협력사 에너지 효율 개선을 지원한다.

커피빈, 배달 서비스 도입

커피빈코리아는 전국 102개 커피빈 매장에 배달 서비스를 도입한다. 회사는 4월 시범 테스트를 진행 후 점차 점포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커피빈 배달 서비스는 배달 전문업체 쿠팡이츠, 배달의민족, 요기요와 함께한다. 배달 가능한 매장은 배달 어플 내에서 커피빈을 검색하거나 커피빈 홈페이지 매장 찾기 내 배달 아이콘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커피빈 딜리버리 서비스를 이용하면 큰 사이즈 메뉴를 작은 사이즈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롯데백화점, 잠실점 지하1층에 교보문고 리뉴얼 오픈

롯데백화점이 서울 송파 잠실점 캐슬플라자 지하1층 교보문고를 새단장한다. 3758㎡ 규모에 24만권쯤의 책을 구비했다. 교보문고 최초의 도서 큐레이션 책방 ‘사적인 서점’, 테마형 독서 공간 ‘한낮’과 ‘달밤’, 가족 쉼터 독서공간 ‘올망졸망’과 북카페 ‘카페자우’ 등이 입점한다. 새단장 기념 이벤트도 마련한다.

현대홈쇼핑, 5일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특집 편성

현대홈쇼핑은 5일 10시, 16시 10분, 19시 25분에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방송을 특집 편성해 진행한다.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시즌2로 기존 제품보다 소음을 반으로 줄여, 조용한 주택의 거실 수준인 41데시벨(db) 내외로 개선했다. 에너지효율 1등급으로, 초절전 인버터 타입을 적용해 전력 소모량도 30% 줄였다. 할인 프로모션 혜택 적용 후 67만9000원에 살 수 있다.

남양유업, 배달 이유식 케어비 신한카드 할인 프로모션

남양유업은 3월 론칭한 맞춤 배달 이유식 ‘케어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7월 모든 소비자를 대상으로 케어비 이유식 구매 시 신한카드로 결제하면 결제 금액의 20%를 캐시백으로 돌려준다.소문내기 이벤트로 100명에게 케어비몰 전용 포인트를 제공한다.

캘리스코 사보텐,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채널

캘리스코는 사보텐 공식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채널(@_saboten)을 개설했다. 50년간 돈카츠에 대한 외 길을 걸어온 사보텐의 장인정신을 담은 컨텐츠와 이벤트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사보텐은 플러스친구를 맺으면 사이드 메뉴인 새우튀김 1마리, 1+1 에이드 쿠폰을 제공한다.

◇ 유통가 신제품

G마켓·옥션, 펭수 빙하크래들 선풍기 첫선

펭수 빙하크래들 선풍기 / 이베이코리아
펭수 빙하크래들 선풍기 / 이베이코리아
G마켓·옥션이 ‘펭수 빙하크래들 선풍기’를 6일 출시한다. 가격은 3만8900원이다. 자이언트펭 TV 정식 라이센스를 가진 제품으로 빙하크래들, 탈착식 펭수 피규어와 핸디 스트랩 등이 기본 제공한다. 5엽 날개와 4단계 풍속 조절, 10시간 사용 가능한 대용량 배터리도 탑재했다. 일반 회원 10%, 스마일클럽 15% 할인 쿠폰도 배부한다.

CJ푸드빌 더플레이스, 블루밍 샤퀴테리 피자와 프리티 2종 출시

CJ푸드빌은 더플레이스 신제품으로 이탈리안 맥주 페어링 메뉴 3종을 출시한다. ‘블루밍 샤퀴테리 피자’는 쿡살라미, 살지촌, 초리조 등 유럽식 햄과 소시지, 페퍼로니다. 더플레이스에서 판매하는 맥파이, 밀라노 상상 페일에일 등 수제 맥주 등 취향에 맞게 고를 수 있다.

SPC 던킨, 신규 커피 블렌드 ‘센트럴 파크’ 출시

센트럴 파크 / SPC
센트럴 파크 / SPC
SPC그룹은 던킨의 새 커피 ‘센트럴 파크(Central Park)’를 출시한다. 던킨 ‘센트럴 파크’는 도심 속 오아시스처럼 커피 한잔의 진한 휴식을 즐긴다는 콘셉트로 출시한 새로운 커피 블렌드다. 세 가지 원두(우간다·파푸아뉴기니·콜롬비아)를 풍부한 맛의 비율로 조합해 미디엄 로스팅으로 볶아냈다. 풍성한 커피향과 부드럽고 산뜻한 산미, 단맛을 균형감있게 즐길 수 있다. 던킨은 ‘던킨 에스프레소’를 시작으로, ‘첼시바이브’, ‘롱비치블루’ 등 자체 커피 블렌드를 지속적으로 출시했다.

대상웰라이프, 고단백 간식 ‘마이밀 뉴프로틴바’ 출시

마이밀 뉴프로틴바 / 대상웰라이프
마이밀 뉴프로틴바 / 대상웰라이프
대상웰라이프는 고단백 고식이섬유 간식 ‘마이밀 뉴프로틴바’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식사 대용으로 먹거나 불필요한 군것질을 대신해 건강한 고단백 간식으로 섭취할 수 있다. 1개(21g)에 근육의 주원료인 단백질 2.5g과 장 기능에 도움을 주는 식이섬유 2g이 들어있다. 귀리, 땅콩, 콘플레이크, 아몬드, 완두 플레이크를 넣어 바삭한 식감과 고소함을 높였다. 건조 크랜베리를 첨가해 상큼한 맛도 더했다. 1박스(12개입) 2만9800원이다.

블랙야크, ‘여름 슈즈 컬렉션’ 출시

블랙야크는 ‘여름 슈즈 컬렉션’을 출시했다. 이번 컬렉션은 골목 탐방부터 도보 여행, 공원 산책, 둘레길 걷기 등을 즐기는 라이프스타일에 적합한 기능성과 세련된 디자인을 결합해 데일리 아웃도어 스타일링을 연출했다. ‘쿨 라이브’는 밑창에 합성 고무의 접지력과 일반 고무의 내마모성을 결합한 블랙야크 자체개발 아웃솔을 적용해 다양한 지형에서 안전하게 걷을 수 있다. 천연 소가죽을 덧댄 군더더기 없이 외관과 신발 끈의 스티치(바늘땀)로 포인트를 준 세련된 디자인은 스타일링이 쉬워 활용도가 높다.

파라다이스호텔 부산, ‘더 비치 라운지’ 오픈

더 비치 라운지 / 파라다이스호텔 부산
더 비치 라운지 / 파라다이스호텔 부산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은 ‘더 비치 라운지’를 오는 30일까지 오픈한다. 본관 야외가든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 여름 한정 디저트와 시그니처 요리, 라이브 공연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매일 오후 3시부터 오후 7시까지 ‘가든 카페’를 운영한다. 여름에만 만날 수 있는 디저트와 음료를 제공한다. 우유·블루베리 빙수 2종, 최근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크로플(크로와상+크로플)’ 3종, 푸른 해운대를 담은 듯한 ‘파라다이스 에이드’와 커피 6종, 맥주 등을 맛볼 수 있다. 오후 6시부터 자정까지는 ‘비어 라운지’로 운영한다. 특제 후라이드 치킨, 오향장육, 홈메이드 소시지, 먹태, 훈제연어 등 다양한 안주를 생맥주와 함께 제공한다.

롯데백화점 아이웨어 뷰(VIEU), 무직타이거 협업 상품 공개

롯데백화점 아이웨어 PB브랜드 ‘뷰(VIEU)’가 ‘무직타이거(Muziktiger)’와 협업 아이웨어 상품을 선보인다. 무직타이거는 직장을 벗어나 자유로운 삶을 추구하는 디자이너 출신 부부가 만든 브랜드 민화 일러스트레이션 브랜드다. 상품은 아이웨어 케이스와 크리너, 랩탑/태블릿 파우치로 3500원~5만8000원에 판매한다.

농부, 양념육 ‘멍석말이 돈구이’ 홈쇼핑 판매

양념육 제조사 농부는 ‘멍석말이 돈구이’ 양념육 상품을 6일 오후 4시부터 4시 30분까지 30분간 홈앤쇼핑을 통해 판매한다고 밝혔다. 멍석말이 돈구이는 원육에 칼집을 넣고 전통방식 육수와 생과일, 생채소 등 20여개 재료로 만든 비법 갈비 소스로 72시간 숙성 시킨 뼈없는 돼지 왕구이 상품이다.

이진 기자 jinlee@chosunbiz.com,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 차주경 기자 racingcar@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