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7월 중 준중형 세단 아반떼에 고성능 브랜드 ‘N’의 감성을 담은 ‘올 뉴 아반떼 N라인'을 출시한다. 판매에 앞서 8일 회사는 신차 렌더링 이미지를 공개했다.

회사에 따르면 ‘N라인(N Line)’은 현대차 라인업에서 일반 제품군과 고성능 ‘N’ 가운데 위치, 일반 차보다 역동적인 주행 감성을 제공한다.

올 뉴 아반떼 N라인의 디자인은 ‘로우 앤 와이드(Low & Wide)’를 콘셉트로 외장 주요 요소에 N라인 전용 요소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전면부는 메쉬 라디에이터 그릴과 N라인 엠블럼, 역동적인 인상의 에어 인테이크 등으로 꾸몄다. 측면부는 차체를 낮게 보이도록 연출하는 사이드실과 N라인 전용 18인치 전면가공 알로이 휠을 적용했다. 아웃사이드 미러와 윈도우라인(DLO) 몰딩, 사이드실 몰딩 등에 적용된 피아노 블랙 컬러 등도 차별화된 요소다.

후면부는 날렵한 인상의 스포일러와 싱글 트윈 머플러, 수평 구조의 와이드한 리어 디퓨저 등을 통해 역동적인 모습을 완성했다.

올 뉴 아반떼 N라인은 가솔린 1.6리터 터보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204마력,, 최대토크 27.0㎏·m의 힘을 발휘한다. 변속기는 6단 수동과 7단 더블클러치(DCT) 중 선택 가능하다. 후륜 멀티링크 서스펜션과 대용량 디스크 브레이크 등도 적용했다.

안효문 기자 yomun@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