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브리핑] 라그나로크 오리진, 이용자 몰려 서버 증설 외 (7월 9일)

입력 2020.07.09 17:59

그라비티는 신작 라그나로크 오리진에 이용자가 몰려 새 서버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넥슨 바람의나라는 ‘구버전 그래픽’ 등 콘텐츠를 담은 빽투더바람 업데이트 사전예약 행사를 진행한다. 에픽게임즈는 얼굴을 실시간으로 캐릭터화 하는 iOS 앱 ‘라이브 링크 페이스’를 출시했다.

◇ 신작 게임·콘텐츠 추가(업데이트) 소식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오리진’, 사용자 몰려 새 서버 ‘케이아스’ 오픈

라그나로크 오리진 서버 선택창 / 그라비티
그라비티는 7일 출시한 신작 ‘라그나로크 오리진’에 새 서버 ‘케이아스’를 추가하고, 기존 서버 이용자 수용량을 늘렸다. 이 게임은 출시 당시 프론테라, 게펜, 모로크 서버만으로 출발했는데, 이용자가 몰리면서 로그인 지연 현상을 겪었다. 개발팀은 이에 준비해둔 페이욘, 사크라이, 우르드, 사라 서버를 추가했다. 이후에도 이용자가 몰려 개발팀은 가장 많은 이용자가 찾는 프론테라, 게펜 서버의 수용량을 늘리고, 새 서버 케이아스를 선보였다.

‘구버전 그래픽이 온다’ 바람의나라, 빽투더바람 콘텐츠 사전예약 진행
빽투더바람 콘텐츠 소개 영상 / 바람의나라 유튜브 채널
넥슨은 PC게임 ‘바람의나라’의 ‘빽투더바람’ 콘텐츠 사전예약 행사를 진행한다. 빽투더바람은 23일 진행하는 업데이트로, 와이드 해상도와 구버전 그래픽 등 콘텐츠를 담았다. 구버전 그래픽을 선택하면 배경과 NPC, 몬스터 등이 구버전 모드로 표시된다. 이에 더해 넥슨은 ‘초상비령서’, ‘십억경자동교환비서’, ‘경험치 변환비서’, ‘축지령서’ 등 주요 기능성 캐시 아이템을 무료화한다.

‘모바일게임에 확장팩?’ 리니지2 레볼루션 확장팩 사전예약 행사 진행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 확장팩 콘텐츠 추가를 앞두고 사전예약 행사를 진행한다. 7월 중 선보이는 확장팩은 게임 서비스 시작 이후 3년 7개월만에 처음 도입하는 콘텐츠다. 확장팩만의 세계관, 캐릭터, 레이드, 던전 등으로 게임성을 확장하는 것이 목표다. 게임 개발을 총괄하는

박태욱 넷마블네오 PD는 "확장팩 캐릭터의 성장은 기존 캐릭터의 성장으로 이어져 플레이의 목적과 재미를 더했다"며 "확장팩 콘텐츠는 방치형 플레이를 기반으로 진행되므로 하루 30분쯤만 플레이하면 대부분의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다"고 말했다.

데스티니차일드, 라그나 브레이크 20번째 시즌 ‘환생’ 선봬

리인카네이션 이미지 / 시프트업
시프트업은 서브컬처게임 ‘데스티니차일드’에 새 레이드 ‘환생(Reincarnation)’을 추가했다. 리인카네이션은 정규 레이드 콘텐츠 ‘라그나 브레이크’의 20번째 시즌으로, 23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네팔을 배경으로 쿠마리로 환생한 ‘아라한’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아라한을 지키려는 카라라트리, 니르티와 기억을 잃은 주인공 미트라와 ‘유니버스’를 둘러싼 이야기를 담았다. 이번 레이드에서는 새 차일드 ‘카라라트리’와 ‘진여 니르티’가 추가된다.

넥슨, 던전앤파이터 ‘남프리스트’ 직업 4종에 진각성 콘텐츠 추가

넥슨은 PC게임 ‘던전앤파이터(던파)’의 ‘남프리스트’ 캐릭터에 ‘진각성’ 콘텐츠를 추가했다. 남프리스트는 신에게 계시를 받아 악을 섬멸하고 아군을 보호하기 위해 수련을 받은 신앙인 캐릭터다. 게이머는 100레벨 달성 후 ‘진각성’ 퀘스트를 완료하면 ‘진 크루세이더’, ‘진 인파이터’, ‘진 퇴마사’, ‘진 어벤저’로 각성할 수 있다. 각성 이후에는 100레벨 각성기와 새 패시브, 액티브 스킬을 획득해 강력한 캐릭터로 거듭날 수 있다.

‘마지막 날에는 모두 보상 획득’ 클래시붐, 새 콘텐츠 ‘클랜전’ 선봬

유주게임즈코리아는 모바일 전략게임 ‘클래시붐’에 최근 새 콘텐츠 ‘클랜전’을 추가했다. 클랜전은 전략 전투 매치로 매주 수·일요일에 진행한다. 클랜전은 신청부터 출정, 수령 단계를 거쳐 세력이 비슷한 적과 쉴새 없이 공방과 두뇌전을 펼치는 콘텐츠를 담았다. 클랜전에서는 성수와 다이아로 아군의 사기를 올리는 ‘격려’, 적군 클랜의 성을 공격하는 ‘공격’, 아군의 점령당한 성을 탈환하도록 돕는 ‘지원’ 단계를 거쳐 최종 포인트가 높은 측이 승리한다. 클랜전 마지막 날에는 승패와 관계없이 모두 보상을 수령할 수 있다.


‘꿈과 현실을 넘나드는 신비한 세계’ 테라 클래식, 새 던전 ‘비경’ 추가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MMORPG ‘테라 클래식’에 새 던전 ‘비경’을 추가했다. 비경은 ‘테라 클래식’의 배경 ‘아르보레아 대륙’에 나타난 거울 속 기묘한 미궁이다. ‘꿈과 현실을 넘나드는 신비로운 세계’를 콘셉트로 한 새 던전이다. 비경은 60레벨부터 입장할 수 있다. 스테이지 6개와 스테이지 별 난이도 10개로 구성됐다. 던전을 완료하면 캐릭터 능력치를 강화하는 특수 장비 ‘팔찌’와 ‘부적을 획득할 수 있다.

‘점령 길드 전용 던전 포함’ 넷마블, A3 스틸얼라이브에 새 장비 던전 2종 추가

넷마블은 모바일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에 각종 던전 콘텐츠를 추가했다. 점령지를 점령한 길드는 길드 전용 분쟁지 장비 던전인 ‘사라진 심연의 안식처’를 만나볼 수 있다. 이 던전에는 점령 길드 8개가 참여할 수 있고, 최고레벨 장비와 장신구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은 6월 25일 추가한 새지역 ‘소미어스’의 장비던전 ‘잠식된 아셀칸 유적 3층’도 공개했다. 이에 더해 파티 PVE 콘텐츠 ‘균열의 신전’에 종말 난이도를 추가했고, 캐릭터 성소 최대 레벨을 55로 늘렸다.

뮤 아크엔젤, 통합 서버 콘텐츠 ‘크리소스 월드전장’ 선봬

웹젠은 ‘뮤 아크엔젤'에 '크리소스 월드전장' 콘텐츠를 추가했다. 크리소스 월드전장은 서버를 불문한 모든 이용자가 참여할 수 있는 통합 서버 콘텐츠다. 게이머는 전장에서 블루오브와 블루크라운 등 성물을 채집할 수 있다. 이에 더해 전장에 나타나는 정예·보스 몬스터를 처치하면 레벨에 따른 보상과 유니크 룬 조각, 레전드 펫 합성 재료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실버와 골드 던전으로 구성된 '쿤둔의 봉인' 콘텐츠도 선보인다. 쿤둔의 봉인은 전 서버에서 한 명이라도 400레벨을 달성하면 열린다. 캐릭터 레벨에 맞는 던전에서 '잠재 시스템'에 활용할 잠재석 등 아이템과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이에 더해 캐릭터의 전투력 상승을 돕는 성물, 신성 기도 등을 도입하고, 최고 레벨을 500으로 확장하고, 4차 전직 기능도 선보였다.

드래곤네스트, 다양한 인원 수로 즐기는 콘텐츠 ‘의뢰’ 3종 추가

아이덴티티게임즈는 액션 RPG ‘드래곤네스트’에 ‘정면돌파 의뢰’, ‘길드 의뢰’, ‘동행 의뢰’ 등 새 의뢰 3종을 추가했다. 정면돌파 의뢰는 1인 콘텐츠다. 특정 던전을 ‘라비린스 11층’ 이상 난이도로 클리어하면 해결할 수 있다. 의뢰를 해결하면 새 아이템 ‘정면돌파의 문장’을 획득할 수 있다. 이에 더해 같은 길드원 6명이 파티를 짜서 진행하는 길드 의뢰, 특정 캐릭터가 포함된 4인 전용 동행 의뢰도 선보였다.

컴투스 워너비챌린지, 대규모 여름 업데이트 사전예약 행사 진행
워너비챌린지 여름 콘셉트 영상 / 컴투스 유튜브 채널
컴투스는 모바일 스토리 RPG ‘워너비챌린지’ 대규모 여름 업데이트 관련 사전예약 행사를 진행한다. 워너비챌린지는 4가지 색상을 주제로 한 핫 섬머 콘셉트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에는 바캉스 시즌을 맞아 4인 4색 남자 주인공과 함께 여행을 떠나는 모습을 담았다. 워너비챌린지는 컴투스가 서비스하고 자회사 데이세븐이 개발한 스토리 RPG다. SNS 스타를 꿈꾸는 여주인공이 하우스 메이트 4명과 성장하는 스토리를 담았다.


◇ 게임·e스포츠·1인 미디어 업계 동향

그라비티, ‘에이크라운’과 손잡고 라그나로크 오리진 코스프레 화보 공개

라그나로크 오리진 코스프레 화보 / 그라비티
그라비티는 7일 출시한 신작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코스프레 화보를 공개했다. 이번 코스프레 화보는 전문 코스프레팀 '에이크라운'과 협업해 ‘하이프리스트’와 ‘스나이퍼’ 캐릭터의 모습을 표현했다.

‘얼굴이 실시간으로 캐릭터化’ 에픽게임즈, iOS에 ‘라이브 링크 페이스’ 앱 출시

라이브 링크 페이스 활용 예 / 에픽게임즈
게임·게임엔진 개발사 에픽게임즈는 언리얼엔진에 실시간 얼굴 캡처를 지원하는 iOS 앱 ‘라이브 링크 페이스’를 출시했다. 라이브 링크 페이스는 아이폰을 활용해 얼굴 움직임을 언리얼엔진 캐릭터로 실시간 스트리밍하도록 돕는 앱이다. 1인 예술가부터 모션캡처 수트로 배우 다수와 작업하는 전문 스튜디오 팀까지 다양한 범위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이 앱은 애플의 증강현실(AR) 플랫폼인 AR키트와 아이폰의 트루뎁스 전면 카메라를 활용해 실시간으로 이용자 얼굴 움직임을 추적하고, 이 데이터를 라이브 링크로 언리얼 엔진에 직접 전송하는 방식으로 작동한다.

발로란트, PC방서 미션 달성하고 보상 받는 행사 진행

라이엇게임즈는 FPS게임 발로란트 PC방 미션 달성 행사를 진행한다. 이는 기존 프리미엄 PC방 혜택 확대를 기념해 진행하는 행사다. 게이머는 7월 10일부터 8월 6일까지 가맹 PC방에서 발로란트를 플레이 할 때 주어진 미션을 달성하면 보상 받을 수 있다.

오시영 기자 highssam@chosunbiz.com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