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은 기대작 ‘바람의나라 연’을 출시했다. 넷마블은 리니지2 레볼루션 확장팩 적용을 하루 앞두고 캐릭터 4종을 공개했다. 펍지주식회사의 대표작 배틀그라운드가 7000만장 이상 판매됐다.

◇ 신작 게임·콘텐츠 추가(업데이트) 소식

넥슨, 기대작 ‘바람의나라 연’ 출시

바람의나라 출시 기념 이미지 / 넥슨
바람의나라 출시 기념 이미지 / 넥슨
넥슨은 모바일게임 개발사 슈퍼캣과 공동개발한 신작 ‘바람의나라 연’을 한국에 출시했다. 이 게임은 넥슨이 서비스하는 최초, 최장수게임인 원작 ‘바람의나라’ 지식재산권(IP)을 모바일 환경에 구현하고, 커뮤니티 요소 등을 강화했다.

넥슨 모바일게임 '바람의나라 연' 흥행 기대감 솔솔
바람의나라 연, 한 서버에 대기자 5만명 몰린 이유는?

퍼펙트월드코리아, ‘소호강호·동방불패’ 원작 ‘동방불패 모바일’ 한국에 출시한다

퍼펙트월드코리아는 김용 작가의 소설 ‘소오강호’와 영화 '동방불패'를 원작으로 한 무협 MMORPG '동방불패 모바일’을 한국에 서비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게이머는 화산, 소림, 항산, 무당, 일월 등 무협 세계관에 등장하는 5개 문파의 캐릭터 총 10개 중 하나를 골라 즐길 수 있다. 퍼펙트월드코리아는 소설 소오강호, 영화 동방불패의 주요 등장인물을 수집하는 협객 시스템, 피리·현금 연주 시스템, 전설 무공 습득 시스템 등을 마련했다.

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 확장팩 적용 D-1, 캐릭터 공개

리니지2 레볼루션 확장팩 캐릭터 4종 / 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 확장팩 캐릭터 4종 / 넷마블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 확장팩 콘텐츠 추가를 하루 앞두고 전용 캐릭터를 공개했다. 확장팩 '안타라스의 분노'는 4명의 캐릭터가 거대한 용 '안타라스'를 봉인하기 위한 여정을 담았다. 확장팩은 별도의 세계관이 존재하는 시즌제 콘텐츠다. 확장팩에서만 플레이할 수 있는 캐릭터, 몬스터, 던전들이 존재한다. 방치형 플레이를 지원해, 하루 30분만으로도 대부분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확장팩 캐릭터는 '리니지2 레볼루션' 시나리오 초창기 4개 종족을 대표하는 영웅으로 구성됐다. 휴먼 영웅 '한드 반 홀터'는 탱커로, 기사단장이며, 엘프 영웅 '세리스 윈드워커'는 평화주의자 힐러로 엘프들의 여왕이다. 다크엘프 영웅 '하르켄 헤이츠'는 궁수로 종족의 배신자라는 스토리를, 드워프 영웅 '마프넬'은 쌍검을 쓰는 근접딜러로 안타라스로 명예를 잃은 부모님을 위해 전장을 나가는 캐릭터다.

◇ 게임·e스포츠·1인 미디어 업계 동향

엠게임 기대작 '진열혈강호' 연내 한국 출시 가능성 ↑

엠게임은 룽투코리아의 자회사 타이곤모바일과 중화권을 제외한 아시아 지역 ‘열혈강호’ 지식재산권(IP) 기반 모바일게임 사업협력 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중화권(중국, 대만, 홍콩, 마카오) IP 계약은 2017년 이미 체결했다.


‘시즌8 콘텐츠 추가’ 배틀그라운드 세계 판매량 7000만장 넘어

펍지주식회사의 대표작 배틀그라운드 세계 판매량이 7000만장을 넘었다. 회사는 이를 기념해 리마스터한 맵 ‘사녹’을 포함한 시즌8 콘텐츠를 공개한다. 사녹은 수풀이 무성한 지역으로 다시 구성된다. 새 중장갑 차량 ‘루트 트럭’은 사녹에서만 만날 수 있는 차량이다. 펍지는 연료통 활용도도 개선했다. 근접 무기 슬롯에 연료통을 장착하고 바닥에 흘려 점화하거나 연료통 자체를 투척한 후 사격으로 폭발시킬 수도 있다.

펍지는 시즌8 콘텐츠와 함께 ‘서바이버 패스 복수’, 경쟁전 새 시즌 등도 선보인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방송 ‘24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진행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방송 ‘검사TV’ 시즌3 프로그램 ‘24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를 진행했다. 검사TV 시즌3는 신규 및 복귀 이용자들의 궁금증을 해결해주기 위해 기획했다. 30명의 검은사막 스트리머와 공식 MC 서한결이 참여해 7~15일까지 매일 24시간 릴레이 방송으로 이용자와 만났다. 스트리머들은 이용자들의 궁금증을 실시간으로 해결해주고, 미션 난이도에 따라 각종 아이템이 담긴 쿠폰도 지급했다.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오리진 과자 100박스 마포 푸드마켓에 기부

푸드마켓에 라그나로크 오리진 과자를 기부하는 모습 / 그라비티
푸드마켓에 라그나로크 오리진 과자를 기부하는 모습 / 그라비티
그라비티는 마포구 사회복지 협의회 마포 행복나눔 푸드마켓에 라그나로크 오리진 과자 100박스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마포 행복나눔 푸드마켓에 전달한 과자는 저소득 가정 및 긴급 지원 소외 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라그나로크 캐릭터 스낵은 라그나로크 오리진 론칭을 기념하며 한정판으로 출시한 제품이다. 종류는 '포링별 딸기 과자'와 '바포메트 초코 과자' 2종이다.

오시영 기자 highssam@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