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쿠르트는 한국해양과학기술원과 ‘해양미세조류 유래 인지기능 개선소재 산업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야쿠르트는 이번 협약을 통해 ‘스피룰리나 추출물’의 제형 개발과 제품 기준규격 수립 등 관련 기술의 산업화를 추진한다. 본아이에프는 본죽과 본죽&비빔밥 카페에서 초복 당일인 16일, 보양죽 6종 메뉴를 총 3만2000그릇 판매했다고 밝혔다.

◇ 유통 업계 동향

한국야쿠르트, KIOST와 ‘해양미세조류 유래 인지기능 개선소재 산업화’ 업무협약 체결

김웅서 KIOST 원장(왼쪽), 김병진 한국야쿠르트 대표 / 한국야쿠르트
김웅서 KIOST 원장(왼쪽), 김병진 한국야쿠르트 대표 / 한국야쿠르트
한국야쿠르트는 한국해양과학기술원(KIOST)과 ‘해양미세조류 유래 인지기능 개선소재 산업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의 핵심은 해양미세조류에서 유래한 새로운 해양 원천 소재 ‘스피룰리나 추출물’의 산업화다. KIOST는 효과성 연구를 통해 스피룰리나 자체 원물보다 기억과 인지기능 개선효과가 뛰어난 추출물을 개발했다. 실제, 해당 물질을 투여한 실험용 쥐의 기억과 인지기능은 최대 90%까지 개선됐다. 한국야쿠르트는 이번 협약을 통해 ‘스피룰리나 추출물’의 제형 개발과 제품 기준규격 수립 등 관련 기술의 산업화를 추진한다. 향후 해당 소재의 기능성에 대한 개별인정과 제품화 기술을 확보할 예정이다.

본죽, 초복 당일 보양죽 3만2000그릇 판매

본아이에프는 본죽과 본죽&비빔밥 카페에서 초복 당일인 16일, 보양죽 6종 메뉴를 총 3만2000그릇 판매했다고 밝혔다. 이진희 본아이에프 대표는 "보양죽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계속해서 건강과 영양, 맛까지 모두 챙길 수 있는 메뉴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이마트, 주말 신선·가공·생활상품 ‘리미티드 딜’

이마트는 18일~19일 주말간 '리미티드 딜'을 연다. 사전 기획, 자체 마진 축소 등을 통해 상품 가격을 낮춰 소비자에게 가격 투자하는 프로모션이다. 50여개 품목 신선·가공·생활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영천·경산 천도복숭아, 호주산 등심, 생고등어와 강정새우, G7 와인 3종 등을 싸게 살 수 있다. 인기 가공·생활상품 1+1 혹은 2개 구매 시 50% 할인도 된다.

신세계사이먼, 30일까지 휴가 대비 ‘그랜드 쇼핑 베케이션’

신세계사이먼은 30일까지 휴가 유행 ‘스테이케이션’에 맞춘 ‘그랜드 쇼핑 배케이션’을 연다. 집, 한적한 곳에서 휴가를 보낼 때 알맞은 패션·아웃도어 상품을 20% 추가 할인 판매한다. 한섬과 랑방, 나이카와 뉴발란스 등 브랜드 시즌오프도 열린다. 여주 몽클레르, 파주 바세티, 시흥 폴로, 부산 살바토레페라가모 등 점포별 인기 브랜드 할인전도 함께다.

위메프오, 8월 16일까지 인기 치킨 프로모션 전개

위메프오는 8월 16일까지 인기 치킨 프랜차이즈와 매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교촌치킨에서 수삼계탕 주문 시 웨지감자를, KFC 주문 시 결제금액 50% 페이백(20일~23일)을 마련한다. 7월 내내 월요일 호식이두마리치킨 6000원, 화요일 피자헤븐 8000원, 목요일 두찜 6000원, 금요일 7번가 피자 1만원 쿠폰도 발급한다.

CJ푸드빌 계절밥상, 삼복 맞이 새싹 인삼 무료증정

CJ푸드빌 계절밥상이 삼복철을 맞아 새싹 인삼 무료 증정·할인 행사를 연다. 8월 16일까지 CJ ONE과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서 쿠폰을 받아 매장에서 쓰면 1명당 새싹 인삼 두개를 받는다. CJ ONE에서는 매일 오전 10시 50% 할인 쿠폰을 선착순 배포한다. 여름 신메뉴인 ‘진한 닭개장’과 ‘애플망고 와플’도 준비한다.

현대백화점, 임직원 봉사활동도 비대면 전환

현대백화점이 임직원 봉사활동을 비대면 진행한다. 판교점 현대어린이책미술관 임직원들이 그림책 해설사로 참여하는 '파랑새 도슨트' 봉사활동을 동영상으로 제작한다. 그림책과 함께 어린이병원 환아에게 전달하고 유튜브 계정으로 공개한다. 청각장애인을 위한 동영상 자막속기 봉사활동 '러브 핑거스', 교실 숲 조성 사업에 쓰이는 '플라스틱 업사이클 화분 만들기’는 재택으로 전환한다.

아모레퍼시픽, 장애인고용촉진 국무총리 표창 받아

아모레퍼시픽의 장애인 표준사업장인 위드림은 16일 열린 2020년 장애인고용촉진대회에서 장애인고용촉진 유공자 정부 포상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위드림은 장애인 고용 확대와 고용 안정화, 안전하고 쾌적한 근무 환경 조성, 업무 적응 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위드림은 신규 직무 개발을 통해 지속적으로 장애인 채용을 확대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장애인 고용 증대를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바이오일레븐, 어린이 제품 ‘드시모네 키즈 사과향’ 조기 완판

드시모네 키즈 사과향 / 바이오일레븐
드시모네 키즈 사과향 / 바이오일레븐
프로바이오틱스 전문 기업 바이오일레븐은 어린이 제품 ‘드시모네 키즈 사과향’이 조기 완판됐다고 밝혔다. 바이오일레븐은 2차 물량을 준비해 7월말 판매를 다시 시작한다는 계획이다. 드시모네 키즈 사과향은 110억 유익균과 프리바이오틱스를 첨가한 어린이 전용 신바이오틱스(Synbiotics) 제품이다. 매일 꾸준히 섭취하면 장내 유익균을 증식시켜 배변활동이 원활하지 않거나 장 면역 강화가 필요한 성장기 아이들의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SPC 던킨, ‘포카칩 도넛팩’ 프로모션 진행

포카칩 도넛팩 / SPC
포카칩 도넛팩 / SPC
SPC그룹이 운영하는 던킨은 ‘포카칩 도넛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20일부터 ‘포카칩 도넛’이 담긴 ‘포카칩 기프트팩’을 오리온 스낵 ‘포카칩’과 함께 제공하는 행사다. 던킨이 선보이는 ‘포카칩 기프트팩’은 7월 이달의 도넛인 ‘포카칩 어니언링(2개입)’, ‘포카칩 스퀘어링(1개입)’ 그리고 ‘페이머스 글레이즈드(3개입)’로 구성됐다. 기존 가격에서 1900원 할인된 5900원에 판매한다. 행사기간은 20~23일이다.

CJ푸드빌 뚜레쥬르, LGU+멤버십 이용자 30% 할인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는 17~19일 뚜레쥬르 매장에서 LG유플러스 멤버십 카드를 제시하면 1000원당 300원 할인을 제공한다. 1일 1회, 최대 2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 유통가 신제품

SPC 파리크라상, ‘포켓샌드 카야 토스트’ 출시

포켓샌드 카야 토스트 / SPC
포켓샌드 카야 토스트 / SPC
SPC그룹 계열사 파리크라상이 운영하는 파리바게뜨는 바삭한 토스트 속에 부드러운 버터와 달콤한 카야잼을 넣은 ‘포켓샌드 카야 토스트’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싱가포르, 말레이시아의 대표 아침 메뉴인 카야 토스트를 간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포켓샌드 형태로 선보인 것으로 판단잎(Pandan leaf)과 달걀, 코코넛 우유로 만든 카야잼과 고소한 버터를 포켓샌드에 담아 조화로운 맛을 낸다. 전기토스터나 오븐에 약 1분 30초간 데우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맛을 잘 느낄 수 있다. ‘포켓샌드 카야토스트’는 아침을 거르기 쉬운 학생, 직장인을 위한 식사 대용 제품으로도 알맞다.

손오공, 마텔 장난감 최대 64% 할인판매

장난감 전문 기업 손오공은 네이버 마텔 브랜드스토어에서 17일 단 하루, 피셔프라이스·바비·핫휠 브랜드 제품을 할인 판매한다고 밝혔다. 유아 브랜드 피셔프라이스의 ‘우리아기 해외여행 놀이 선물세트’와 여아 브랜드 바비의 ‘드림토피아 세트’, 남아 브랜드 핫휠의 ‘컬러체인지 실험실 플레이세트’ 등을 최대 64% 할인 판매한다. ‘바비 드림토피아 세트’는 네이버 마텔 브랜드스토어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기획세트다. 바비의 성에서 핑크색 웨이브로 스타일링한 바비를 꾸미며 놀 수 있는 ‘드림토피아 캐슬 플레이세트‘와 첼시를 인어, 요정, 공주로 변신 시키며 스타일링하는 ‘드림토피아 첼시 스타일링 세트’를 함께 구성해 3만2250원에 판매한다.

오설록, 워터플러스 3종 출시

워터플러스 / 아모레퍼시픽
워터플러스 / 아모레퍼시픽
오설록은 워터플러스 ‘깔라망고’, ‘체리플럼’ 등 신제품 2종을 새롭게 선보이고 ‘해피자몽’을 리뉴얼해 출시한다. 이번 출시 제품은 주 구매층인 MZ세대 여성의 선호도 조사결과를 반영한 맛과 성분을 담았으며 산뜻한 디자인으로 패키지를 변경했다. 워터플러스는 2001년 출시해 20여년간 국내외 고객으로부터 사랑받은 오설록 스테디셀러 제품이다. 여름철 500㎖ 생수에 한포씩 넣어 하루 3회 음용하면 물 권장섭취량 1.5리터를 쉽고 맛있게 마실 수 있다. 전 제품에는 항산화 효과, 체지방 관리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녹차 카테킨도 한포당 180담겼다.

이진 기자 jinlee@chosunbiz.com,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 차주경 기자 racingcar@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