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자산신탁은 스타트업 '펀드블록글로벌'과 디지털부동산 간접투자 서비스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창재 우리자산신탁 대표(왼쪽)와 조찬식 펀드블록글로벌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있다./우리자산신탁
이창재 우리자산신탁 대표(왼쪽)와 조찬식 펀드블록글로벌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있다./우리자산신탁
펀드블록글로벌은 상업용 부동산을 온라인상에서 유동화시키는 플랫폼을 보유한 업체다. 올해 우리금융그룹이 육성중인 '디노랩(Digital Innovation Lab)' 프로그램에 선정되기도 했다.

우리자산신탁은 디지털증권의 기초자산인 부동산을 수탁·운영한다. 우량한 부동산 투자물건 공급 및 금융 구조화도 지원한다. 디지털증권 매매 내용을 분산원장에 안전하게 기록하는 블록체인 플랫폼에 공동 참여한다.

우리자산신탁은 부동산 신탁계약을 기초로 한 수익증권을 펀드블록글로벌의 플랫폼에서 디지털 증권으로 공모 발행할 계획이다. 이때 일반 투자자들이 시간·장소·금액 제약없이 손쉽게 거래할 수 있도록 한다.

이창재 우리자산신탁 대표는 "일반 금융소비자에도 공평한 부동산 투자 기회를 제공하고, 시중 부동자금이 경제효과가 큰 방향으로 흡수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미혜 기자 mh.yoon@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