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투데이] 교촌F&B, 허닭 손잡고 HMR사업 강화 외(7월27일)

입력 2020.07.27 10:50 | 수정 2020.07.27 11:33

교촌F&B는 닭가슴살 전문 기업 허닭과 손잡고 온라인 간편식(HMR) 사업을 확대 강화한다. HMR 제품 개발, 생산, 온라인 유통 판매, 육계공급망 구축 등에 대한 협력이 주요 골자다. 빙그레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tft 비바시티’의 서플리 스틱젤리가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제14회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에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 유통 업계 동향

미스터피자, 모델 장민호·영탁·이찬원 착용 의상 제공 프로모션 진행

민영또 챌린지 / 미스터피자
미스터피자는 모델 장민호, 영탁, 이찬원이 광고에서 착용했던 의상을 제공하는 ‘민영또 챌린지’를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미스터트리오 피자 라지 사이즈 주문 시 증정되는 민영또 브로마이드 속 포즈를 따라 한 인증 사진을 촬영한 뒤 사진을 지정 해시태그(#미스터피자_민영또 #미스터트리오 #민영또챌린지)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에 올린 후 미스터피자 인스타그램 계정(@mrpizzalove)을 태그하면 된다. 당첨자 3인은 8월 21일 미스터피자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발표된다.

교촌F&B, 허닭 손잡고 HMR사업 강화

왼쪽부터 황학수 교촌에프앤비 총괄사장, 소진세 교촌에프앤비 회장, 허경환 허닭 공동대표, 김주형 허닭 공동대표 / 교촌F&B
교촌에프앤비는 닭가슴살 전문 기업 허닭과 손잡고 온라인 간편식(HMR) 사업을 확대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교촌은 허닭과 상호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27일 허닭 온라인몰 내 교촌 HMR 브랜드관을 오픈했다. 교촌과 허닭의 MOU는 HMR 제품 개발 및 생산, 온라인 유통 판매, 육계공급망 구축 등에 대한 협력을 주요 골자로 한다. 이번 협약 체결로 교촌은 허닭의 온라인 유통 판매 채널과 자체 빅데이터 분석 기반의 수요예측 시스템을 통해 온라인 HMR 시장에서의 비즈니스 역량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교촌과 허닭은 급성장하는 온라인 HMR 시장의 노하우를 공유하며 메뉴 개발과 생산에 대한 협력을 지속한다는 계획이다.

빙그레, 비바시티 스틱젤리,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 장관상 수상

tft 비바시티 서플리 스틱젤리 / 빙그레
빙그레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tft 비바시티’의 서플리 스틱젤리가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제14회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에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수상하게 된 tft 비바시티 스틱젤리 패키지는 기존의 카톤 패키지와는 달리 한 손으로 타공 창을 밀어 개봉할 수 있어 소비자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수십 번 열고 닫아도 결착구조가 유지되는 잠금장치를 적용해 재사용이 용이하다. 포장재질 역시 재활용이 우수한 종이를 사용해 친환경적 요소로 고려했다.

삼양식품, 국제 안전보건환경 통합 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삼양식품은 안전보건환경경영시스템 국제 표준인 ISO 45001, ISO 14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ISO 45001은 조직의 안전보건 리스크 파악과 안전보건사고 예방 등을 위해 국제노동기구(ILO) 합의를 거쳐 2018년 3월에 새로 제정한 국제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이다. ISO 14001은 1996년 제정되어 규격요건이 2차에 걸쳐 갱신되어 현재 2015년 규격인 최신 개정본으로 환경경영시스템을 인증받았다. 삼양식품은 2019년 ‘KOSHA 18001’ 및 ‘OHSAS-18001’ 인증을 획득한 뒤 안전보건 향상에 힘써오다가 올해 ISO 45001 및 ISO 14001 통합인증을 국내 인증기관인 KSR 인증원으로부터 인증취득을 완료했다. 정태운 삼양식품 대표는 "앞으로 안전보건환경을 최우선으로 하는 ‘인간존중’의 경영풍토를 조성하며 미래세대의 ‘삶의 질’ 향상에 최고의 가치를 두는 식품기업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서울스카이, 도시 숲 조성에 1000만원 기부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는 맑은 서울 하늘을 만드는데 앞장선다. ‘도시 숲 조성 캠페인’을 진행, 기부금 1000만원을 환경재단에 전달했다. 이번 캠페인은 서울스카이가 도시 숲 조성을 통해 미세먼지로 인한 피해를 줄이고 대기환경 개선 및 탄소 저감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의 기부금으로 다가오는 9월 서울 마포구 상암동 노을시민공원 내 물푸레나무, 산딸나무 등 500여 그루의 ‘롯데월드 서울스카이 숲’을 조성할 예정이다.

매일유업, 가수 황민현 매일두유 캠페인 모델로 선정

황민현 / 매일유업
매일유업은 뉴이스트 소속 가수 황민현과 신규 광고 계약을 체결하고 ‘매일두유, Better Me’ 캠페인을 다시 시작한다고 밝혔다. 황민현이 모델로 활약할 ‘매일두유, Better Me’는 ‘어제보다 더 나은 나를 만들자’는 캠페인이다. 달지 않아 매일 마시는 매일두유로 어제보다 건강하고 행복하게 지내자는 의미와 더불어, 매일두유로 내 건강 뿐 아니라 엄마의 건강도 생각하자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롯데온 ‘휴가 용품 릴레이 쇼’ 진행, 최대 34% 할인

롯데온(ON)은 8월 2일까지 ‘휴가 용품 릴레이 쇼’를 개최한다. 행사 기간에는 명품을 비롯해 키즈 용품, 건강, 다이어트 상품 등을 최대 33% 할인판매 한다. 기획 상품 구매 시 무료 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럭셔리 데이’(27~28일)에는 생로랑, 구찌, 몽블랑, 프라다 등 인기 브랜드 가죽가방, 지갑, 스니커즈 등을 최대 33% 할인판매한다. 29일과 30일에는 ‘키즈 데이’를 진행해 닥스키즈, 뉴발란스키즈, 블루독베이비 등 브랜드 상품을 최대 34% 할인 판매한다.

이마트24, 폭우 피해 경북 영덕군에 생수 1000개 지원

이마트24는 폭우로 피해를 입은 경북 영덕군에 아임이 생수(500) 1000개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경북 영덕군은 22일부터 24일까지 내린 집중호우로 144세대가 침수되는 등의 피해를 입은 것으로 알려졌다. 물품 구매에 필요한 재원은 이마트24 임직원이 매달 급여에서 일정금액을 자발적으로 기부하는 희망배달기금을 통해 마련했다.

롯데백화점 평촌점, 체험형 공방 매장 신규 오픈

롯데백화점은 31일 평촌점 3층에 체험형 공방 매장을 모아놓은 편집숍 ‘장이공방길’을 신규 오픈한다. 경험을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와 맞물려 핸드메이드 취미를 즐기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서교동, 신사동 등 젊은 세대들이 즐겨 찾는 동네마다 다양한 형태의 공방이 생겨나고 있다. 평촌점은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2019년 8월, 가죽공방 브랜드 ‘토글’을 오픈했다. 한달 수강생만 해도 월 평균 80~100명 정도다. 평촌점은 ‘토글’에 대한 고객들의 높은 관심과 공방의 인기를 반영해 다양한 공방을 추가하고 면적도 3배 이상 늘려, 확대 리뉴얼을 진행하게 됐다. 이철진 롯데백화점 평촌점 여성패션팀장은 "‘장이공방길’은 상품 판매 중심의 매장과 강좌 위주의 문화센터 형태가 결합되어 있어, 소유와 경험을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어린이 대상 새 프로그램 선봬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 롯데월드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은 어린이를 대상으로 ‘호러명부 오싹무시한 아쿠아 친구들 찾기!’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에 전시돼 있는 무시무시한 능력을 가진 해양생물을 찾아 스탬프를 찍는 '스탬프 투어'다. 호러 콘셉트에 맞게 이빨, 가시, 맹독, 전기 등 능력을 자랑하는 생물 10종을 선별해 이들의 잘 알려지지 않은 능력과 생존전략에 대한 교육을 담고 있다.

KT&G 14년째 잎담배 수확 봉사, 농민과 상생 실천

KT&G는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잎담배 농가들을 돕기 위해 경상북도 문경 지역에서 수확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잎담배 농사는 한여름철인 7∼8월에 수확이 집중되며, 기계화가 어렵고 대부분 수작업으로 이루어져 노동 강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국내 농가들은 코로나19 위기와 농촌인구의 지속적 감소로 노동력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KT&G는 이러한 농가들의 고충을 덜어주고자 지난 2007년부터 매년 봉사활동을 실시해 농민들과의 상생을 지속해오고 있다. 올해는 30여명의 임직원들이 문경시 가은읍의 잎담배 농가를 방문해 3000㎡의 농지에서 약 4000kg의 잎담배 수확 봉사활동을 펼쳤다.

대상, ‘집으로ON X 라이틀리 오만개의 행복’ 기획전 진행

대상은 통합 온라인 쇼핑몰 정원e샵에서 8월 14일까지 ‘집으로ON X 라이틀리 오만개의 행복’ 기획전을 진행한다. 8월 14일까지 해당 브랜드 상품 판매량이 5만개를 넘어설 경우, ‘집으로ON’, ‘라이틀리’ 상품을 1만원 이상 구매한 소비자 전원에게 적립금 2000원을 제공한다. 합산 결제액이 3만5000원 이상인 소비자 중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적립금 1만원을 추가 제공한다.

◇ 유통가 신제품

스튜디오드래곤, ‘사이코지만 괜찮아’ 공식 상품 2종 선봬

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 공식 상품 / 스튜디오드래곤
넷플릭스 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 공식 상품 2종이 출시됐다. 문강태(김수현)가 악몽에 시달리는 고문영(서예지)에게 준 ‘악몽 인형’과 문상태(오정세)의 가방에 매달려있는 스테고사우루스 모양의 ‘공룡 인형’ 등이다. 스튜디오드래곤과 제일기획의 사내 콘텐츠 커머스 전문 조직인 ‘제삼기획’이 공동으로 기획하고 출시했다. 1차 물량으로 준비된 300개 세트는 19일 완판됐다.

롯데호텔, 출산 앞둔 예비엄마 타깃 패키지 선봬

롯데호텔은 출산을 앞둔 예비엄마들을 위한 ‘맘(mom) 편한’ 패키지를 출시했다. 9월 30일까지 투숙 가능한 해당 패키지는 롯데호텔 5개 지점(서울, 월드, 제주, 울산, 부산)에서 판매된다. 상기 패키지는 2가지 타입으로 나뉜다. ‘해피 맘’ 형은 객실 1박, 조식 2인과 임산부들의 ‘필수템’ 클라랑스 아이템 세트(바디파트너 175㎖, 토닉 바디 오일 100㎖, 마터니티 파우치, 디럭스 대용량 샘플 3종)가 제공된다. ’해피 베이비’은 객실 1박, 조식 2인과 영국에서 온 프리미엄 애착인형 ‘젤리캣’의 베이지 버니 인형이 제공된다.

동원F&B, 웹툰 ‘뽀짜툰' 캐릭터 그려진 뉴트리플랜 신상품 출시

뉴트리플랜 건강프로젝트 / 동원에프앤비
동원F&B는 펫푸드 브랜드 뉴트리플랜 신상품으로 다음웹툰 ‘뽀짜툰’ 캐릭터가 그려진 반려묘용 기능성 습식캔 ‘뉴트리플랜 건강프로젝트’ 4종(장건강, 피부건강, 체중조절, 면역)을 출시했다. ‘뽀짜툰’은 반려묘와 함께 살고 있는 작가의 일상을 그린 웹툰이다. 뉴트리플랜 건강프로젝트 4종은 뽀짜툰 캐릭터 3종(포비, 봉구, 꽁지)이 각각 캔 디자인에 그려져 있다.

커피빈, 캐스키드슨 럭키박스 28일 하루만 판매

커피빈코리아는 ‘캐스키드슨’과 손 잡고 오는 럭키박스를 선보인다. 11번가에서 단독 판매하는 이번 럭키박스는 커피빈 커피 제품과 캐스키드슨 상품을 3가지 세트로 구성해 랜덤으로 제공된다. 3000개 한정 수량으로 제작됐으며 28일 하루만 판매한다. 가격은 2만9900원이다.

롯데제과, ‘흔한남매' 캐릭터 빵 4종 출시

흔한남매 빵 / 롯데제과
롯데제과는 ‘흔한남매’ 캐릭터를 활용한 빵 제품 4종을 출시했다. 흔한남매 빵 4종은 ‘치즈솔솔토스트’, ‘초코엔초코크림’, ‘바나나카스텔라’, ‘꿀떡꿀떡브레드’ 등이다. 제품에는 흔한남매의 ‘에이미’와 ‘으뜸이’의 캐릭터 스티커가 제품마다 하나씩 들어있다. 스티커 종류는 총 30종이다.

골든블루, 칼스버그 리버풀FC 우승 기념 패키지 선봬

칼스버그 리버풀 FC 챔피언스 에디션 / 골든블루
골든블루는 리버풀 FC 프리미어리그 우승을 기념해 리버풀 FC 공식 파트너 맥주인 ‘칼스버그’의 챔피언스 에디션을 한국에 7월말 출시한다. ‘칼스버그’는 세계 4대 맥주 회사인 ‘칼스버그 그룹’에서 생산하는 프리미엄 라거 맥주다. 173년의 오랜 역사와 전통을 가지고 있다.

오설록, 애프터눈 티 세트 업그레이드 출시

오설록 애프터눈 티 세트 / 아모레퍼시픽
오설록은 ‘오설록 애프터눈 티 세트’를 업그레이드 출시했다. ‘오 스윗 메모리 인 제주’ 컨셉으로 리뉴얼한 오설록 1979의 대표 시그니처 메뉴 애프터눈 티 세트는 제주도 오설록 차밭에서 재배한 차와 제주의 식자재를 활용해 차의 풍미를 살리는 티 스낵 메뉴다. 오설록의 베스트 제품 ‘메모리 인 제주’를 오설록 애프터눈 티 세트 메뉴로 재해석했다. 차와 곁들일 3단 트레이의 더욱 풍성한 세이버리, 감각적인 디저트 메뉴와 4단 찬합세트에 담은 4가지 소담한 다식 한 상이다.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