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7월 27일부터 7월 31일까지 한 주간 IT조선에서 가장 화제가 됐던 뉴스 10꼭지를 전합니다.

1. 최신 노트북 구매 시 꼭 알아야 할 세 가지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이 장기화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PC 수요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최신 노트북을 구매할 때 꼭 챙겨야 할 세 가지 요소를 짚어봤다.

2. IBK기업은행, 혁신경영 선포
IBK기업은행은 27일 서울 중구 을지로 IBK파이낸스타워에서 비대면 방식으로 ‘전국 영업점장 회의’를 개최하고 ‘혁신경영’ 선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3. '日 폰 샤프·소니 추락' 화웨이·오포가 해낸 이유?
중국 제조사가 일본 자급제 스마트폰 시장을 평정했다. 판매량 1위 화웨이의 기세도 좋지만, 오포의 활약도 두드러진다.

4. 테슬라 놓고 KT·SKT 한판 신경전
KT와 테슬라의 향후 협력이 불투명해졌다. 그동안 모바일 내비게이션 서비스 ‘원내비’를 테슬라코리아에 제공한 KT는 통신 플랫폼 기업으로서 주력사업인 커넥티드카 부문이 흔들릴 위기에 놓였다.

5. ‘돌연변이' 테슬라, 韓 배터리 쥐락펴락
차세대 확실한 먹거리 한국 전기차 배터리 시장에 적신호가 들어왔다. ‘돌연변이’ 테슬라의 영역 확장으로 장밋빛 미래를 장담하기 어려운 상황에 놓였기 때문이다.

6. 퀄컴, 5분 만에 배터리 50% 충전 기술 선봬
단 5분 만에 배터리 용량을 0%에서 50%로 충전하는 기술이 나왔다. 반도체 기업 퀄컴은 27일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탑재한 단말기용 새로운 충전 기술 ‘퀵 차지5’를 선보였다.

7. ‘바람의나라 연’은 어떻게 ‘리니지2M’을 넘었나
넥슨이 내놓은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바람의나라 연이 엔씨소프트의 리니지2M을 제치고 구글 플레이스토어 매출 순위 2위(23일 기준)에 올랐다.

8. "中 '韓 게임 판호 발급 갑질'… 청와대 나서야"
중국 정부의 4년째 이어지는 한국 게임 판호 미발급에 대한 불만이 쏟아졌다. 상황이 심각한 만큼 청와대가 직접 나서야 한다는 의견도 나왔다.

9. "100명 통화해도 통화료 무료 입소문 ‘T그룹통화' 이용률 30% 껑충"
코로나19로 비대면 서비스 수요가 폭증했는데, 이것이 SK텔레콤의 ‘T그룹통화’ 주가를 올리는 역할을 했다.

10. 6주 만에 1만 달러 돌파 '비트코인' 가지각색 분석 나와
비트코인이 26일(현지시각) 오전 중 1만 달러를 돌파했다. 이를 두고 업계에서는 다양한 해석과 분석이 나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