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제이엠게임즈는 신작 서브컬처게임 ‘라스트커맨더’의 세계관을 담은 영상을 공개했다. 모바일게임 슬램덩크가 애플 앱스토어 무료게임 인기순위 1위에 올랐다. 펄어비스는 e스포츠 대회 섀도우 아레나 리저널컵 아시아 대회 결선을 8월 1일 진행한다.

◇ 신작 게임·콘텐츠 추가(업데이트) 소식

와이제이엠게임즈 신작 서브컬처게임 ‘라스트커맨더’ 세계관 영상 공개

라스트커맨더 이미지 / 와이제이엠게임즈
라스트커맨더 이미지 / 와이제이엠게임즈

라스트커맨더 세계관 영상 / 와이제이엠게임즈 유튜브 채널

와이제이엠게임즈는 다롱 네트워크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서브컬처 전략게임 라스트커맨더 프롤로그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시공 에너지의 출연이 나타나게 된 배경을 담았다. 게이머는 생텀 대전쟁, 포가튼랜드, 이노베이터 군단 등 게임 내 대륙의 역사를 알 수 있다. 라스트 커맨더는 보좌관(캐릭터)과 호감도를 쌓아 성장시키고, 보병·캐논·탱크 등 다양한 유닛으로 전략을 세우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게임이다.

모바일게임 슬램덩크, 애플 앱스토어 무료게임 인기 순위 1위 올라

디엔에이(DeNA)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게임 ‘슬램덩크’가 애플 앱스토어 무료게임 인기순위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는 급상승 1위, 스포츠 게임 1위에 올랐다. 이 게임은 애니메이션 ‘슬램덩크’ IP를 활용해 만든 게임이다. 간단한 버튼 조작만으로도 농구를 즐길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이에 더해 원작 OST ‘너에게로 가는 길’, 너와 함께라면’ 등도 활용했다.

‘새 출발’ 테라 히어로, 2.0 ‘영웅의 귀환’ 콘텐츠 추가

세티 엘린 이미지 / 크래프톤
세티 엘린 이미지 / 크래프톤
개발사 연합 크래프톤 소속 레드사하라가 테라 히어로에 2.0 ‘영웅의 귀환’ 콘텐츠를 추가했다. '알레만시아' 마을과 새 모험 지역, 퀘스트, 스토리를 만나볼 수 있다. 레드사하라는 하이엘프 마공사 캐릭터 ‘테루나 녹턴’, 엘린 검투사 ‘세티 엘린’도 선보였다. 기존 모험 의뢰를 개편해 '모험 의뢰 다중 진행 시스템'을 추가했다. 이를 활용하면 여러 파티 원정대원에게 동시에 모험 의뢰를 맡길 수 있다는.

◇ 게임·e스포츠·1인 미디어 업계 동향

섀아 최강자는 누구?…펄어비스, ‘섀도우 아레나 리저널컵 아시아’ 결선 1일 개최

펄어비스는 e스포츠 대회 섀도우 아레나 리저널컵 아시아 대회 결선을 8월 1일 진행한다. 예선전은 22일, 29일에 진행했다. 지난 대회 우승자였던 ‘강초한’을 포함한 총 40명이 결선에 진출했다. 결선은 라운드 총 4번으로 진행한다. 순위 점수, 플레이어 킬 점수 등 각 라운드에서 획득한 점수의 총합으로 최종 순위가 결정된다. 점수가 동률일 경우, 최종 라운드의 점수로 등수를 정한다. 경기는 트위치, 중국 방송 플랫폼 도유티비로 생중계한다.

라이엇게임즈, 영혼의 꽃 캠페인 프로모션 영상 공개

영혼의 꽃 캠페인 프로모션 영상 / 리그 오브 레전드 유튜브 채널

라이엇게임즈는 리그 오브 레전드(LoL), 레전드 오브 룬테라(LoR) 및 전략적 팀 전투(TFT)에서 진행하는 ‘영혼의 꽃’ 캠페인 프로모션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에서는 '김상현 성우'의 내레이션을 만나볼 수 있다. 영상 제작에는 ‘잠산 작가’가 참여했다. 그는 최근 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의 일러스트를 담당하기도 했다.

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 대표 캐릭터 ‘그란힐트’ 피규어 공개

그란힐트 피규어 / 네오위즈
그란힐트 피규어 / 네오위즈
네오위즈는 브라운더스트 대표 캐릭터 ‘그란힐트’ 피규어를 공개했다. 이 피규어는 한정판으로 제작해 게임 내 결투장과 신성결투장 분기별 승점 종합 1위를 차지한 한국, 세계 이용자에게 선물로 제공한다. 오픈 이후 모든 역대 대상자에게도 소급해서 지급한다.

2020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 8월 22일 OGN서 첫 방송

넥슨은 온라인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에서 진행하는 e스포츠 대회 ‘2020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 일정을 공개했다. 이번 대회 예선은 8월 1, 2일이다. 8월 22일 첫 본선 경기를 시작한다. 이후 11월 7일 결승전까지 12주간 매주 수·토요일 오후 6시에 무관중 환경에서 진행한다. 넥슨은 이번 시즌부터 CJENM 게임채널 OGN과 손잡고 서울 상암동 OGN e스타디움에서 경기를 진행한다. 경기는 TV채널 OGN에서 시청할 수 있다.

넷마블·유튜브 영상 창작자 지원 행사 개최

넷마블은 유튜브와 손잡고 행사 ‘2020 넷마블 크리에이터 데이 바이 유튜브’를 진행했다.
행사는 29일 구글 행아웃을 통해 온라인 환경에서 2시간쯤 진행했다. 영상 창작자 50명쯤이 참가했다. 구글, 넷마블의 매니저 다수도 행사에 참석해 유튜브 관련 교육을 진행하고 크리에이터의 질문에 답변하기도 했다. 넷마블은 향후 상·하반기에 각 1회씩 ‘크리에이터 교육’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오시영 기자 highssam@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