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은 한국채택국제회계 (K-IFRS) 연결기준 2분기 매출 8375억원, 영업이익 734억원을 기록했다고 6일 밝혔다.

미디어 부문은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예능 ‘삼시세끼 어촌편 5’등 주요 콘텐츠의 시청률 및 화제에 힘입어 매출 4063억원, 영업이익 249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같은기간보다 66.2% 늘어난 티빙 유료가입자수가 디지털 매출, 콘텐츠 판매를 견인했다.

CJ ENM 로고
CJ ENM 로고
커머스 부문은 영업이익 498억원으로 두 자릿수 성장을 기록했다. 수익성 낮은 온라인 상품을 줄이고 단독 브랜드 집중, 건강·생활용품 수요에 힘입은 결과다. 하반기 온라인 전문몰 역량을 강화, 수익 중심 운영기조를 이을 전망이다.

음악 부문 매출은 425억원, 영업이익은 21억원이다. ‘아이즈원’, ‘헤이즈’ 등을 통한 음반·음원 매출이 17.6% 늘어 330억원을 기록했다. 하반기에는 디지털 플랫폼 콘서트, 세계 IP를 확대한다.

영화 부문은 매출 125억원, 영업손실 35억원을 기록했다. 코로나19 바이러스 영향으로 한국 및 해외 극장 개봉이 중단된 결과다.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를 비롯해 ‘담보’, ‘도굴’, ‘영웅’ 등 하반기 라인업, 베트남과 터키 등 해외 개봉예정인 자체 기획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수익성을 회복할 각오다.다.

차주경 기자 racingcar@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