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는 신작 ‘기타소녀’를 출시했다. 넷마블, 플레이위드, 위메이드는 자사 2020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오리진에 첫번째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 신작 게임·콘텐츠 추가(업데이트) 소식

네오위즈, 힐링 방치형게임 기타소녀 12일 출시

기타소녀 이미지 / 네오위즈
기타소녀 이미지 / 네오위즈
네오위즈는 자사가 개발한 신작 모바일게임 ‘기타소녀’를 출시했다. 기타소녀는 편안한 기타 연주 음악과 함께 즐기는 힐링 클리커(방치형)게임이다. 소극적인 소녀가 음악을 통해 주변 사람들과 관계를 맺으며 성장한다는 이야기를 담았다. 주인공 소녀는 소셜미디어에서 기타 연주를 사람들에게 들려주면서, 팔로워와 좋아요 수를 많이 받으면 레벨이 성장한다. 레벨이 성장할 수록 음악 장르, 게임 배경, 의상, 소품 등을 획득할 수 있다.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오리진에 10대 10 전장, 2인승 탈것 콘텐츠 추가

라그나로크 오리진 업데이트 기념 이미지 /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오리진 업데이트 기념 이미지 / 그라비티
그라비티는 모바일게임 ‘라그나로크 오리진’에 ‘10대 10 PVP 전장’, ‘2인승 탈것’ 등 콘텐츠를 추가했다. 라그나로크 온라인은 7월 7일 한국 시장에 출시한 이후 양대 마켓 최고 순위 4위를 기록한 게임이다. 10대 10 PVP 전장은 토·일요일 2차례씩 진행한다. 탈것의 경우, 직업 전용 탈것을 추가했고, 파티원과 함께 탑승할 수 있는 2인승 탈것을 만나볼 수 있다.

새 클래스·서버·대륙…로스트아크, 시즌2 꿈꾸지 않는 자들의 낙원 콘텐츠 추가

스마일게이트 RPG는 자사 핵앤슬래시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로스트아크에 시즌2 꿈꾸지 않는 자들의 낙원 콘텐츠를 추가했다. 개발팀은 시즌2에서 최대 전투 레벨을 60까지 늘리고, 장비 성장 시스템을 도입했다. 서브 머신건과 드론을 사용해 전투하는 새 클래스 ‘스카우터’를 추가하고 캐릭터 슬롯을 확장했다. 새 서버 카딘, 대륙 파푸니카 등 콘텐츠도 선보였다.

겜프야2020, 공포 콘셉트 새 코스튬 추가

겜프야 2020 공포 콘셉트 새 코스튬 이미지 / 게임빌
겜프야 2020 공포 콘셉트 새 코스튬 이미지 / 게임빌
게임빌은 ‘게임빌프로야구2020 슈퍼스타즈(겜프야 2020)’에 공포 콘셉트 새 코스튭을 선보였다. 선발 투수 육성에 도움을 주는 레전드 트레이너 ‘플루토’는 드라큘라 콘셉트인 ‘피의 군주’로 변신한다. 프랑켄슈타인을 모티브로 탄생한 슈퍼스타 트레이너 ‘가이’는 파괴자 ‘디스트로이어’ 코스튬을 선보일 예정이다.

엔씨, 리니지2M에 ‘리니지의 꽃’ 공성전 콘텐츠 연이어 선봬

엔씨소프트는 MMORPG 리니지2M에 디온 공성전 콘텐츠를 추가했다. 엔씨는 이번 디온 공성전에 이어 26일 기란 공성전, 9월 중 월드 공성전을 연이어 선보인다. 월드 공성전은 각 월드 소속 서버 10개 이용자가 모여 겨루는 콘텐츠다.

첫 디온 공성전은 16일 오후 8시 시작해 매주 일요일마다 진행한다. 공성 측 혈맹은 성문과 수호석을 파괴해 성안으로 진입한다. 성안에 있는 왕좌를 차지하고 20분간 수성에 성공하거나, 공성전 종료 시점에 성의 소유권을 가지고 있으면 승리한다. 수성 측 혈맹은 공성 혈맹이 성안으로 들어오지 못하도록 막아내면서 왕좌를 지켜야한다. 성의 주인이 된 혈맹은 전용 전리품 상점을 이용하고, 성을 혈맹 아지트로 사용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대기 시간 없이 붉은 전장 즐긴다…펄어비스, 검은사막에 새 서버 ‘마르니’ 선봬

펄어비스는 검은사막의 ‘붉은 전장’ 전용 새 서버 ‘마르니’를 추가했다. 붉은 전장은 50레벨 이상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이용자 간 전투(PVP) 콘텐츠다. 이용자는 검은사막군, 붉은사막군 중 한 진영을 선택해 참여할 수 있다. 경기가 종료될 때까지 쌓인 점수를 합산해 높은 진영이 승리한다. 이용자는 신규 서버 ‘마르니’ 업데이트로 서버 이동 대기 시간에 영향을 받지 않고 바로 붉은 전장을 즐길 수 있다.

NHN, 신작 ‘용비불패M’ 출시 전 사전예약 행사 시작

용비불패M 사전예약 기념 이미지 / NHN
용비불패M 사전예약 기념 이미지 / NHN
NHN은 자사가 퍼블리싱하고 모바일게임 개발사 게임투게더가 개발한 신작 ‘용비불패M’의 출시 전 사전예약 행사를 시작했다. 용비불패M은 1996년 만화잡지 ‘소년 매거진 찬스’에 첫 소개된 이후 20년 이상 꾸준히 사랑받은 무협 만화 ‘용비불패’의 IP를 기반으로 제작한 2D 횡스크롤 액션게임이다.

◇ 게임·e스포츠·1인 미디어 업계 동향

블록체인게임 개발사 수퍼트리, ‘아기유니콘 200’으로 선정

최성원 수퍼트리 대표가 아기유니콘200 선정서를 들고 있다. / 수퍼트리
최성원 수퍼트리 대표가 아기유니콘200 선정서를 들고 있다. / 수퍼트리
블록체인게임 개발사 수퍼트리는 최근 강남구 소재 팁스타운에서 열린 ‘아기유니콘200 육성사업’과 ‘예비유니콘 특별보증’ 선정기업이 참여하는 ‘K유니콘 프로젝트 선정기업 간담회’에서 ‘아기유니콘200 선정서’를 받았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정윤모 기술보증기금 이사장, 김광현 창업진흥원장 등이 현장에, 아기·예비유니콘 선정기업과 K유니콘 서포터즈 등 60명쯤은 온라인으로 참석했다.

아기유니콘은 성장가능성이 있는 혁신 기업 가운데 기업가치 1000억 미만인 회사, 예비유니콘은 기업가치 1,000억원 이상인 벤처기업으로 기업가치가 1조원을 넘게 되면 선정된다. 수퍼트리는 2018년 설립된 스타트업이다. NHN, 넷마블, 엔씨소프트, 아이템베이 등 게임업계 경력자가 모여 세운 블록체인게임 개발사다.

아프리카TV, ASL 시즌10 예선 참여자 모집

아프리카TV는 아프리카TV 스타리그(ASL) 시즌10'을 개막한다. ASL 시즌10 예선 참가 접수는 12~18일 아프리카TV 방송국 채널에서 진행한다. 예선은 21일부터 3일간 21일은 서울, 22일은 광주, 23일은 부산 지역 아프리카 오픈 스튜디오에서 진행한다. 예선 참가자는 지역별로 중복 신청할 수 있다.

넷마블·코웨이 집중호우 피해 받은 수재민 위해 성금 10억원 기탁

넷마블은 계열사 코웨이와 함께 집중호우 피해를 입은 수재민을 위해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성금 10억원을 기탁했다. 기부금은 재해구호 물품 지원과 수해 피해지역 복구 등에 사용한다. 이에 더해 코웨이는 피해 가정을 직접 방문해 침수 제품을 무상 수리∙교환하고, 폭우 피해로 단수가 된 지역에 생수를 긴급 지원할 계획이다.

‘하스스톤 그랜드마스터즈 2020’ 14일 오후 6시 개막…총상금 50만달러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디지털 카드게임인 하스스톤e스포츠 대회 ‘하스스톤 그랜드마스터즈’ 2020년 2번째 시즌을 14일 오후 6시에 시작한다고 밝혔다. 시즌 2는 총상금 규모가 50만달러(6억원)에 달한다. 모든 경기는 하스스톤 유튜브 채널에서 감상할 수 있다.

컴투스, 방치형 슈팅 RPG 드래곤스카이 일본에 선봬

드래곤스카이 이미지 / 컴투스
드래곤스카이 이미지 / 컴투스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방치형 슈팅 RPG ‘드래곤스카이’의 일본 지역 서비스를 시작했다. 컴투스 자회사 노바코어가 개발한 ‘드래곤스카이’는 간단한 조작으로 다양한 드래곤을 수집, 육성해 전투를 벌이는 게임이다.

해외서 날아오른 넷마블 2Q 영업익 146%↑

넷마블은 12일 실적 발표·컨퍼런스 콜을 열고 2020년 2분기 연결기준 매출 6857억원, 영업이익 817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각각 전년 동기 대비 30.3%, 146.1% 상승한 값이다.

'로한M' 덕본 플레이위드, 2Q 영업익 43억원으로 흑자 전환

플레이위드가 12일 공개한 반기 보고서에 따르면 회사 2020년 2분기 영업이익은 43억원으로, 영업손실 11억원을 기록한 전년 동기 대비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12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95%쯤 늘었다. 2020년 상반기 매출액은 313억원으로 전년 같은 기간보다 7배쯤 늘었다.

위메이드 2Q -33억원…신작·손해배상으로 하반기 반전

위메이드의 2020년 2분기 영업손실이 33억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적자전환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251억원으로 전년 대비 26% 줄었다. 회사는 이미 출시한 게임의 매출이 하향 안정화(감소)한 것을 실적 부진의 원인으로 꼽았다. 특히 2분기 플랫폼·라이선스 매출이 125억원으로 1분기 대비 25% 줄었다.

오시영 기자 highssam@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