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프라퍼티는 스타필드 안성 오픈을 추석 연휴 이후인 10월 7일로 확정했다고 밝혔다. 코로나 재확산에 따른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에 동참한다는 입장이다. CJ그룹은 추석을 앞두고 중소 협력업체에 3700억원의 결제대금을 조기 지급한다고 밝혔다. 롯데푸드는 월 9900원 식품 구독 서비스를 론칭했다.

◇ 유통 업계 동향

신세계프라퍼티, 스타필드 안성 10월7일 오픈

스타필드를 운영하고 있는 신세계프라퍼티는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조치에 동참하기 위해 스타필드 안성 오픈을 추석 연휴 이후인 10월 7일로 확정했다고 밝혔다. 신세계프라퍼티는 하남, 코엑스몰, 고양에 이어 3년 만에 선보이는 스타필드 안성 개점에 주력해왔다. 당초 추석 연휴 이전에 오픈하는 것을 검토했지만, 고객 안전을 최우선의 가치로 판단해 추석 연휴 이후 개점키로 최종 결정했다. 스타필드 안성에 입점하는 이마트 트레이더스는 이달 25일 먼저 만나볼 수 있다. 경기도 안성시 공도읍에 위치한 스타필드 안성은 연면적 24만㎡, 동시주차 5000대 규모의 대형 복합쇼핑몰이다. 지하 2층, 지상 3층 규모로, 창고형 할인점 이마트 트레이더스부터 고메스트리트, 잇토피아, 카페 등 F&B시설은 물론 일렉트로마트, 토이킹덤 등 전문점까지 입점 매장이 300개에 달한다. 가족 단위의 지역민을 위한 다양한 체험 공간도 마련돼 있다. 스타필드 대표 엔터테인먼트 공간인 아쿠아필드, 스포츠몬스터는 물론, 지역 최초 MX관 및 키즈관을 제공하는 메가박스 등이 입점했다. 63M 전망타워에는 카페가 운영되고, 실내 광장은 테라스 좌석운영을 통해 색다른 F&B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임영록 신세계프라퍼티 대표이사는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조치에 동참하고 고객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오픈을 추석 연휴 이후로 결정했다. 보다 안전하게 소비자를 맞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CJ그룹, 추석 앞두고 중소 협력사에 3700억원 조기 지급

CJ그룹은 추석을 앞두고 중소 협력업체에 3700억원의 결제대금을 조기 지급한다고 밝혔다. 6개 주요 계열사의 협력업체 7400곳이 선지급을 받게 된다. 정상 지급일보다 평균 1개월 가량 앞당겨 결제 대금을 받는다. 선지급 규모는 CJ제일제당이 1600억원, CJ대한통운 760억원, CJ ENM과 올리브영이 각 500억원 이상이 될 것으로 예상했다. CJ프레시웨이와 CJ올리브네트웍스도 300억원을 선지급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 추석선물세트 키워드 ‘친환경·실속·건강·집밥’

스팸 선물세트, 배우 유연석 / CJ제일제당
스팸 선물세트, 배우 유연석 /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최근 소비 트렌드를 적극 반영해 ‘친환경’, ‘실속’, ‘건강’, ‘집밥’을 4대 핵심 키워드로 올 추석 선물세트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스테디셀러인 ‘스팸 선물세트’를 비롯해 쓰임새가 좋은 제품으로 구성된 '복합 선물세트', 흑삼과 유산균 중심의 '건강 선물세트' 등을 선보였다. 내식(內食) 확대 추세에 맞춰 ‘비비고 왕교자’ 등 가정간편식(HMR) 제품으로 구성된 선물세트도 선보이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보다 넓혔다. ‘친환경 선물세트’ 행보는 올해 더욱 가속이 붙었다. 올해는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기 위해 노란 플라스틱 캡을 없앤 ‘스팸’으로 구성한 선물세트 2종을 처음으로 도입했다. 선물세트 규격을 최적화 하고, 모든 선물세트 트레이는 햇반 생산 시 발생되는 용기 부산물을 사용해 만들었다. 부직포 대신 종이 사용량을 늘렸다. 회사는 이번 추석에만 플라스틱 86톤, 이산화탄소 배출량 80톤과 부직포 100만 개 분량을 줄일 것으로 전망했다.

롯데푸드, 월 9900원에 3만원 상당 제품 받아보는 구독 서비스 선봬

롯데푸드는 온라인몰 롯데푸드몰에서 ‘이.달.먹(이 달엔 뭐 먹지)’ 구독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구독 서비스는 매달 정상가 3만원 상당의 롯데푸드 제품들을 월 9900에 이용할 수 있다. 달마다 택배를 통해 그 달의 신제품과 베스트 제품이 담긴 박스를 받을 수 있다. 따로 제품을 구매할 때 보다 70% 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1차 구독 서비스는 9월부터 11월까지 총 3개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9월에는 ‘추석맞이 건강선물’ 컨셉 제품이 배송된다. 10월에는 ‘신상 매운맛 제품’, 11월에는 ‘뜨끈한 국물’과 ‘반찬 걱정 끝’을 컨셉으로 한 제품이 배송된다.

한국야쿠르트, Sh수협은행과 함께 ‘최대 연 5.2% 혜택 적금’ 선봬

한국야쿠르트는 Sh수협은행과 손잡고 제휴 적금 상품을 출시했다. ‘한국야쿠르트X수협은행 제휴 적금’은 모바일 전용상품이다. 한국야쿠르트 온라인몰 ‘하이프레시’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다. 한국야쿠르트 대표 제품인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장케어프로젝트 MPRO3’, ‘쿠퍼스 프리미엄’ 중 하나를 주 5회 이상 정기 신청하고, 수협은행의 적금을 가입하면 된다. 해당 상품은 1년 만기로, 월불입금액 중 10만원까지는 연 최대 5.2%의 금리를 제공한다. 10만원을 초과하는 금액에 대해서는 2.6%의 Sh수협은행 금리를 적용한다. 오는 10월 31일 까지 8000명에 대해 선착순 판매한다.

쿠팡, 고양 물류센터 재가동

쿠팡은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던 고양 물류센터에 대한 방역 당국의 역학조사 결과 물류센터 내 추가 확진자가 없다고 7일 밝혔다. 이에 방역당국과 협의를 거쳐 7일 재가동에 들어간다고 전했다.

커피빈, 8월 배달 매출 247% 증가

커피빈코리아는 8월 배달 서비스 매출이 7월 대비 154% 증가했다고 밝혔다. 커피빈은 4월 강남지역 1개 매장에서 시범 테스트 진행 후 7월부터 배달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도입했다. 현재 전국 170개 매장에서 배달 앱을 통해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새롭게 추가된 매장까지 포함해 8월 전체 주문량은 7월 대비 247% 증가했다. 전체 주문량에서 주거 단지에 입점한 매장의 비중은 41%로 나타났다. 재택근무, 집콕족의 영향력이 크다는 분석이다. 오피스 상권 비중은 34%로 나타났다.

텐바이텐, 코로나 재확산 재택근무 늘어 노트북·주변기기 판매 718%↑

텐바이텐은 8월 3~4주 매출이 1~2주 대비 사무용품은 34% 노트북·주변기기 판매는 718% 증가했다고 밝혔다. 코로나 재확산으로 재택근무가 늘면서 집을 작업실로 꾸미는 '집업실(집+작업실)' 트렌드가 사무용품, 노트북 주변기기 판매를 이끌었다는 분석이다. 8월 16일,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 전후로 재택근무와 관련된 상품들의 판매가 증가했다는 설명이다.

남양유업, 자회사 ‘건강한사람들’ 신규 공장 가동

남양유업은 자회사 ‘건강한사람들’이 신규 공장을 가동했다고 밝혔다. 충청남도 홍성군에 위치한 ‘건강한사람들’은 2011년부터 사업을 시작했다. 남양유업을 비롯한 국내 주요 식품회사들의 제품들을 생산하고 있다. 종업원 164명 모두 지역 주민들로 구성됐다. ‘건강한 사람들’은 기존 PET 음료 등을 주로 생산, 운영하던 체계에서, 신선이유식, 치즈, HMR 등 다양한 제품군 생산을 위해서 870억원을 투자한 신규 공장을 올해 3월부터 가동했다. ‘건강한사람들’은 종합식품회사로 새롭게 거듭나기 위해 기존 ‘남양에프앤비’라는 사명을 ‘건강한사람들’로 2019년 12월 변경했다.

현대백화점 한섬, 액세서리 전문 편집 스토어 론칭…새 성장 동력 구상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은 액세서리 전문 편집 스토어 ‘더 한섬 하우스 콜렉티드’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24일까지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첫 쇼룸을 열고, 향후 주요 백화점과 쇼핑몰 등에서 단독매장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현대백화점은 전문 편집 스토어 론칭과 제품 라인업, 전담조직 확대 등 전방위적인 사업 강화를 바탕으로 액세서리 사업을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삼겠다는 구상이다. 윤현주 한섬 잡화사업부장 상무는 "액세서리 사업 경쟁력 강화를 통해 의류 중심인 한섬 주요 브랜드를 ‘토탈 패션 브랜드’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킬 것이다"며 "액세서리 제품 특성을 살려 국내뿐 아니라 해외 시장 공략에도 적극 나설 것이다"라고 말했다.

오비맥주, 네이버에 오비라거 공식 캐릭터상품 스토어 오픈

오비맥주는 7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브랜드 전용관 ‘오비라거 스토어’를 오픈한다. ‘오비라거 스토어’는 현재 판매중인 ‘랄라베어’ 캐릭터 상품은 물론 향후 추가로 출시될 오비라거 상품도 판매할 예정이다. 오픈 첫 상품은 ‘랄라베어’ 캐릭터 상품이다. 맥주와 함께 즐기기 좋은 유리잔 세트, 코스터 세트, 튜브형 아이스 버켓, 미니 천막 등으로 구성됐다.

전자랜드, 가전제품 36개월 무이자 프로모션 진행

전자랜드는 30일까지 ‘추석 효도가전 미리 구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 기간 전자랜드는 안마의자, 이미용기기, 김치냉장고를 전자랜드 삼성제휴카드, 스페셜 롯데카드로 100만원 이상 결제한 소비자에게 최대 36개월 무이자를 제공한다. 휴테크·오씸의 안마의자, 원텍 탈모치료기 행사 제품을 하나카드로 12개월, 24개월 할부 결제 시 구입 모델에 따라 최대 20만 캐시백을 지급한다.

롯데호텔, 리워즈 회원 할인 확대

롯데호텔은 ‘롯데호텔 리워즈’ 회원들에게 제공되는 다이닝 할인을 확대한다. 총 4개 등급으로 나뉘어 있는 롯데호텔 리워즈 프로그램은 각 등급에 다라 다이닝 할인 을 제공한다. 이번 개편으로 기존에 별도 다이닝 할인이 없던 클래식, 실버 회원도 5% 할인을 받을 수 있게 됐다. 프로그램 최초 등급이 클래식이기 때문에 이전의 이용 실적 없이 회원가입 만으로도 다이닝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셈이다. 골드 등급의 경우 종전보다 2배 늘어난 1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위메프, ‘99원 상품도 무료배송’

위메프는 7~9일 ‘99데이’를 진행한다. 위메프는 ‘99데이’에서 모든 상품 가격 끝자리를 ‘99원’에 맞춰 판매한다. 행사기간 모든 상품은 최소 구매 금액없이 무료(가구 제외)로 배송한다. 대표 상품은 세탁조 클리너 99원, 크린케어 kf94 마스크 50매 2만8999원 등이다. 총 18개 초특가 타임딜도 오픈한다. 매일 0시, 9시, 12시, 15시 18시, 21시 등 하루에 6번 타임딜 상품을 1개씩 공개한다. 초특가 타임딜 주요 상품은 샤오미 스마트워치 LS01 2만1999원, 스타벅스 레마 텀블러 473㎖ 9999원 등이다. 조상현 위메프 특가운영실장은 "매월 월과 일이 겹치는 날 숫자를 활용한 데이 행사는 고객들에게 꾸준히 사랑받는 위메프 특가데이 중 하나다"라고 설명했다.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유튜브 채널 ‘랩포인트’ 개설

아모레퍼시픽은 자사 기술연구원이 유튜브 채널 ‘랩포인트(LAB.point)’를 개설했다고 밝혔다. 기술 영상 콘텐츠를 통해 국내외 소비자와 소통한다는 방침이다. 채널명 ‘랩포인트’는 ‘랩(연구소) 관점에서 바라본 아모레퍼시픽’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R&D), 생산물류시설(SCM) 제품 연구와 개발 스토리를 영상으로 풀어낸다. 유튜브 채널에서는 아모레퍼시픽 대표 제품의 제조 공정과 연구원-개발자 인터뷰, 미래 화장품 제형과 자연에서 직접 찾은 원료로 화장품을 만드는 영상 등을 선보인다.

한국맥도날드, 친환경 경영 공로 인정받아 국무총리 표창 수상

한국맥도날드는 ‘제12회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친환경 경영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맥도날드는 일회용품 및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친환경 포장재로 전환하는 등 다양한 친환경 경영 활동을 펼쳐온 점을 인정받아 국무총리 표창 수상 기업으로 선정됐다. 맥도날드는 2019년 5월부터 아이스크림 디저트 메뉴인 ‘맥플러리’의 플라스틱 뚜껑을 없애고, 뚜껑 기능이 포함된 종이 재질의 용기로 업그레이드 하는 등 친환경 용기 개발을 통해 1년간 14톤의 플라스틱 사용량을 감축했다. 2003년부터 매장 내 다회용컵 사용에 앞장서며 2019년까지 11억7000만개 일회용컵 사용을 줄였다. 앤토니 마티네즈 한국맥도날드 대표는 "맥도날드는 소비자와 우리가 속한 사회에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작지만 큰 변화를 실천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샘표, 2년 연속 ‘2020 대한민국 소비자대상' 수상

샘표는 한국소비자협회 주관 ‘2020 대한민국 소비자대상’에서 2년 연속 ‘사회적 가치 실현’ 부문 수상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샘표는 1946년 창립 이래 한국의 전통 식문화를 계승 발전시키기 위해 연구개발에 투자를 아끼지 않고, 축적된 기술과 노하우를 사회에 널리 공유해온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70년이 넘는 세월동안 우리 밥상에 함께 해온 샘표는 한국의 식문화 발전을 위해 다양한 시도를 지속하고 있다. 특히 전통 한식간장 복원에 성공한 데 이어 순식물성 콩발효 요리에센스 연두를 개발해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다. 샘표 한 관계자는 "샘표는 ‘내 가족이 먹지 않는 것은 절대 만들지도 팔지도 않는다’는 창립 이념을 실천하며 한국의 식문화 수준을 높이고 발전시키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왔다"라고 말했다.

SPC그룹, ‘자원순환의 날’ 대통령 표창 수상

SPC그룹 포장재 생산 계열사 SPC팩은 6일 ‘자원순환의 날’ 행사에서 친환경 경영 성과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자원순환의 날 표창’은 자원 낭비로 발생하는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고 생활 속 재활용 실천을 확대하기 위해 2009년부터 제정된 ‘자원순환의 날’ 행사의 일환으로 자원재활용, 폐기물 발생 감량 등 자원순환정책에 기여한 단체에 수여하는 정부포상이다. SPC팩은 년 평균 750톤의 포장재를 재활용할 수 있는 시설을 도입하고 2018년부터 소각폐기물을 제로화했다. 툴루엔, 메틸에틸케톤(MEK)같은 물질을 사용하지 않는 친환경 잉크 기술을 개발해 휘발성 유기화합물, THC(탄화수소) 등 유해물질의 배출량을 크게 감소시킨 공로를 인정받았다.

◇ 유통가 신제품

동원F&B, 추석선물세트 200종 선봬

동원참치 선물세트, 손나은. / 동원그룹
동원참치 선물세트, 손나은. / 동원그룹
동원F&B는 ‘동원 추석 선물세트’ 200종을 선보였다. 동원F&B는 건강한 명절 선물세트를 컨셉으로 스테디셀러인 ‘동원참치 선물세트’와 ‘리챔 선물세트’에 주력한다. 동원F&B는 ‘건강요리유’를 구성품으로 한 선물세트도 함께 선보인다. 동원 설 선물세트를 구성하고 있는 1등 제품들은 각각 동원참치, 리챔, 양반김이다. 동원참치는 1982년 출시된 국내 최초의 참치캔으로, 출시 이후 지금까지 39년간 시장 1위를 지키고 있는 국민식품이다. 리챔은 국내 최초 저나트륨 컨셉으로 출시된 국내 토종 프리미엄 캔햄으로, 지난해 한국소비자포럼 브랜드 고객충성도 캔햄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양반김은 원초 감별 명장의 철저한 관리로 좋은 김만 골라 두 번 구워 바삭한 34년 전통의 조미김으로, 한국산업의브랜드파워 조미김 부문 9년 연속 1위를 지키고 있다. 동원 추석 선물세트는 ‘필(必) 환경’ 선물세트로서 지난 설 명절 시즌에 이어 최근 사회적으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환경보호 요소를 더욱 강화했다. 동원F&B는 선물세트 구성품의 위치를 재배치하고 간격을 최대한 줄이는 작업을 통해 모든 선물세트의 포장 공간 비율을 전면 축소했다. 이를 통해 선물세트에 사용되는 플라스틱 트레이의 무게를 세트 하나당 평균 10%씩 줄여 연간 75톤의 플라스틱을 절감할 수 있게 됐다는 설명이다. 500㎖생수병으로 환산하면 무려 460만개에 달하는 양이다. 동원 선물세트는 2019년 기준 누적 판매량 2억세트를 돌파했다.

삼양식품, 신제품 ‘크림까르보불닭볶음면’ 출시

크림까르보불닭볶음면 / 삼양식품
크림까르보불닭볶음면 / 삼양식품
삼양식품은 불닭브랜드 신제품 ‘크림까르보불닭볶음면’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크림까르보불닭볶음면은 기존 까르보불닭볶음면보다 크림 성분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분말스프에 새롭게 크림치즈 원료가 추가돼 까르보불닭볶음면보다 부드럽고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다. 스코빌지수는 2000SHU로, 오리지널 불닭볶음면(4404SHU)의 절반 수준이다.

안다르, ‘에어스트 올데이 슬랙스베스트’ 등 2020가을겨울 시즌 신상품 출시

안다르는 7~8일 베스트 셀러 ‘에어리핏 에센셜 슬리브’와 ‘에어스트 올데이 슬랙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7일 오전 10시, ’에어리핏 숏&롱슬리브’와 ‘소프트 드망 조거 레깅스’가 먼저 출시되며 8일은 허리 신축성 문제를 보완해 새롭게 돌아온 ‘에어스트 올데이 슬랙스’가 순차적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에어리핏 슬리브는 2019년 출시돼 출시 당일 초도 물량 완판된 인기상품이다. 2020 가을겨울 시즌 맨즈 라인을 새롭게 선보인다.

라이온코리아, 손 소독제 선물세트 선봬

라이온코리아는‘아이! 깨끗해 휴대용 손 소독제 선물세트’ 1만개를 한정 출시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장기화로 개인위생 관리의 중요성이 부각되는 가운데, 이번에 출시한 선물세트는 언제 어디서나 깨끗한 손을 유지하도록 도와주는 휴대용 아이깨끗해 손소독겔(50㎖) 8개로 구성됐다. 판매가는 2만1900원으로 가성비 중시 실속파를 겨냥했다.

하이트진로, ‘일품진로1924' 추석 선물세트 한정 판매

일품진로1924 선물세트 / 하이트진로
일품진로1924 선물세트 /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고급 증류식 소주 ‘일품진로1924’ 선물세트를 한정 판매한다. 일품진로 1924 선물세트는 가성비, 소확행(작지만 확실한 행복)트렌드 등에 따라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의 수요가 증가하면서 출시 때마다 완판을 기록하는 등 명절대표선물로 인기가 높다는 것이 하이트진로측 설명이다. 선물세트는 일품진로 1924 (375㎖) 2병과 전용잔(스트레이트 잔 2개, 언더락스 잔 2개) 4개 구성이다. 프리미엄 소주의 격에 맞게 실크 원단과 고급스러운 질감의 박스로 포장해 선물 가치를 높였다. 음식 궁합과 음용법을 담은 리플렛을 함께 제공한다. 일품진로1924선물세트는 9월 2주차부터 전국 홈플러스 주요 매장에서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1924선물세트는 젊은 층은 물론 프리미엄 소주를 즐기는 중장년층 모두에게 만족도가 높은 대표 명절 선물이다"라고 말했다.

버거킹, ‘뉴올리언스 치킨버거’ 2종 리뉴얼 출시

뉴올리언스 치킨버거 / 버거킹
뉴올리언스 치킨버거 / 버거킹
버거킹은 미국 남부지역을 대표하는 뉴올리언스의 맛을 담은 ‘뉴올리언스 치킨버거’ 2종을 리뉴얼 출시한다. ‘뉴올리언스 치킨버거’는 매콤한 잠발라야 시즈닝을 가미한 뒤 숙성시킨 국내산 통닭가슴살 패티와 양상추, 피클 등이 어우러진 버거다. 잠발라야 시즈닝은 독창적인 조리법의 탄생지로 잘 알려진 뉴올리언스의 소울푸드인 잠발라야를 베이스로 개발한 시즈닝으로 케이엔 페퍼와 여러가지 허브가 어우러져 이국적인 매콤한 맛이 특징이다.

일동후디스, 액상 파우치 타입 ‘하이뮨’ 출시

하이뮨 마시는 프로틴 밸런스 / 일동후디스
하이뮨 마시는 프로틴 밸런스 / 일동후디스
일동후디스는 분말 형태 단백질 보충제 ‘하이뮨’을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액상 파우치 타입 ‘하이뮨 마시는 프로틴 밸런스’를 출시했다. ‘하이뮨 마시는 프로틴 밸런스’는 파우치 타입으로 식사만으로는 부족한 단백질과 필수 영양소를 언제 어디서나 섭취할 수 있다.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아 외부로부터 꼭 섭취해야 하는 필수 아미노산인 류신 1000㎎과 피부 연골 결합조직에 중요한 단백질인 콜라겐 250㎎을 함유하고 있다.

SPC 파리바게뜨, 치즈 원료로 빵, 케이크 등 20여종 10월말까지 선봬

SPC
SPC
SPC 파리바게뜨는 치즈를 활용한 제품들을 선보이는 ‘2020 치즈 페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는 ‘치즈로 느낄 수 있는 모든 즐거움’이라는 주제로 웃는 얼굴처럼 쭈욱 늘어나는 치즈를 표현한 ‘치즈 스마일’을 내세워 고르곤졸라∙모짜렐라∙체다∙스위스∙크림 치즈 등 개성있는 맛과 풍미의 제품을 선보인다. 주요 제품은 ‘돌돌말린 모짜렐라 치즈 소시지’, ‘모짜렐라 치즈 스마일’ 등이다. 파리바게뜨는 케이크와 디저트도 선보인다. 초콜릿 스폰지 케이크 시트에 마스카포네 크림치즈와 달콤한 쿠키를 넣은 치즈 케이크 ‘쿠키앤크림 인 치즈’등을 출시한다.

매일유업, 셀렉스 스포츠 웨이프로틴 드링크 초콜릿 출시

스포츠 웨이프로틴 드링크 초콜릿 / 매일유업
스포츠 웨이프로틴 드링크 초콜릿 / 매일유업
매일유업은 셀렉스 브랜드 신제품으로 ‘스포츠 웨이프로틴 드링크 초콜릿’를 출시한다. 신제품은 7월에 출시한 100% 분리유청단백 분말 제품인 ‘셀렉스 스포츠 웨이프로틴 파우더’에 음용 편의성과 휴대성을 더한 RTD(Ready To Drink)제품이다. 운동 후 편리하게 바로 마실 수 있는 단백질 보충 음료로 찐득하지 않고 갈증을 잊게 할 정도로 깔끔한 것이 특징이다. 매일유업의 생애주기별 영양설계 전문 브랜드인 ‘매일 헬스 뉴트리션’이 50년간 축적한 과학적 영양설계 노하우를 바탕으로 프리미엄 단백질 원료를 엄선해 만들었다는 설명이다.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