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림산업은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 소재 하림부지를 도시첨단물류단지로 바꾸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하림산업은 관련법에 따라 투자의향서를 서울시에 제출했다. 물류·유통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신개념의 그린&스마트 도시첨단물류시설과 R&D 등 지원시설이 조화된 세계적 수준의 복합단지를 만들겠다는 것이 기본구상이다. 대상그룹이 라이프스타일 e커머스 사업에 진출한다. 대상그룹은 지주사 대상홀딩스의 자회사인 디에스앤을 통해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아우르는 브랜드 ‘일공공랩스(100LABS)’를 론칭했다.

◇ 유통 업계 동향

하림지주, 서울 양재동에 도시첨단물류단지 만든다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 소재 하림부지 / 하림지주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 소재 하림부지 / 하림지주
하림산업은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 소재 하림부지를 도시첨단물류단지로 바꾸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하림산업은 관련법에 따라 투자의향서를 서울시에 제출하고 물류·유통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신개념의 그린&스마트 도시첨단물류시설과 R&D 등 지원시설이 조화된 세계적 수준의 복합단지를 만들겠다는 기본구상을 전했다.

하림산업은 포장없는 물류, 쓰레기없는 물류, 재고없는 물류라는 첨단 유통물류시스템을 도첨단지에 도입,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소비자들에게 가장 경제적이고 효율적인 생활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하림이 구상하는‘포장없는 물류’는 카톤박스나 택배 포장없이 원제품 그대로를 소비자에게 전달함으로써 물류과정의 발생 쓰레기를 원천 차단하는 방식이다.

하림의 양재 도시첨단물류단지는 정부가 2015년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대를 대비해 도시 내 물류를 지원하고 물류·유통산업 및 관련 산업의 육성과 개발을 촉진하려는 목적으로 도시첨단물류단지 제도를 도입하고 2016년 6월 선정한 전국 6개 시범단지 중의 하나다. 하림산업은 도첨단지 관련 법령에 따라 지하에 최첨단 유통물류시설을 조성하는 한편 지상부에는 앵커광장을 중심으로 업무시설, R&D시설, 컨벤션, 공연장, 판매시설, 숙박시설, 주거시설 등의 지원시설이 어우러진 복합공간을 조성해 전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형 대표물류시설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대상, 라이프스타일 e커머스 사업 진출

대상그룹이 라이프스타일 e커머스 사업에 진출한다. 대상그룹은 지주사 대상홀딩스의 자회사인 디에스앤을 통해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아우르는 브랜드 ‘일공공랩스(100LABS)’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온라인을 통해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는 제품을 빠르게 기획, 판매한다는 계획이다. 대상그룹이 이번에 선보인 ‘100LABS’는 더 나은 삶을 위한 100가지 프로젝트라는 의미를 담았다. 뷰티케어를 시작으로 일상용품, 유아용품 등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아우르는 브랜드와 제품을 통해 국내외 시장에 진출한다는 계획이다.

100LABS가 처음 선보인 제품은 ‘엄마의목욕탕레시피’와 ‘쌀롱드리’ 등 뷰티케어 제품이다. 회사는 배우 박규영을 모델로 쌀롱드리 모델로 내세웠다. 통계청 발표에 따르면 2019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34조5830억원으로 전년 대비 18.3% 증가했다. 패션 분야는 지난해 온라인 42조6879억원, 모바일 27조2055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13.4%, 18.4% 성장했다. 화장품은 온라인 12조2986억원, 모바일 7조3114억원으로 각각 25%, 32.6% 성장했다. 대상그룹 관계자는 "e커머스를 통해 불필요한 유통 마진을 줄이고 소비자 트렌드와 니즈에 부합하는 라이프스타일 제품들을 빠르게 선보여 나갈 것이다. 온라인 사업 노하우를 십분 발휘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당근마켓, 월사용자 1000만명 돌파

당근마켓은 자사 중고거래 플랫폼 월간활성이용자(MAU) 수가 10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1년새 3배 가까운 폭발적인 성장을 이뤘다는 설명이다. 당근마켓은 1000만 사용자 돌파를 기점으로 지역 내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는 ‘동네생활’ 서비스를 전국으로 확대 오픈하고, 동네 상권 소상공인과 주민들을 연결하는 ‘내근처’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이며 지역생활 커뮤니티 서비스 강화에 힘을 실었다. 앱 카테고리를 기존 ‘쇼핑’에서 ‘소셜’로 변경해 ‘연결’에 초점을 둔 서비스 고도화에 본격 나설 계획이다. 김용현 당근마켓 공동대표는 "중고 거래로 시작된 지역 주민간 연결이 모여 어느덧 1000만 이용자가 소통하는 활기 넘치는 지역 생활 교류의 장으로 자리잡게 됐다"며 "당근마켓은 앞으로도 건강한 지역 생태계를 조성하고 ‘연결’에 초점을 둔 서비스를 고도화하며 지역생활 커뮤니티로서 새로운 가치와 비전을 만들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알리바바, 한국인 타깃 99직구데이 할인 프로모션 진행

알리익스프레스는 7~11일 한국 소비자들을 위해 99직구데이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화장품, 샴푸 등 다양한 품목이 포함됐다. 할인폭은 최대 90%다. 샤오미는 이번 행사를 통해 새로운 스마트폰 모델 ‘포코 X3(POCO X3)’ 판매를 시작한다. 샤오미 가전 브랜드 수카스(Soocas)도 헤어드라이어, 전동칫솔 등 상품을 할인가에 판매한다. 삼성 마스터카드로 50달러 이상 결제하면 10달러 추가 할인을 제공한다. 레이 장(Ray Zhang) 알리익스프레스 한국 사업부 담당자는 "한국은 중요한 시장 중 하나다. 스마트폰, 전자 제품 등 기존 상품에서 선택의 폭을 넓혀가고 있는 만큼, 99직구데이를 시작으로 한국 소비자에게 더욱 저렴하고 우수한 상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위메프, 올해 추석선물세트 건강식품 거래액 전체 중 40% 차지

위메프는 8월 24일~9월 6일 진행한 얼리버드 추석 기획전 데이터 분석 결과를 공개했다. 건강식품 카테고리가 전체 거래액의 40%를 차지해 1위를 기록했다. 추석가공식품(35%)이 1위를 차지하고 건강식품은 28%로 뒤를 따랐던 것과는 사뭇 다른 모습이라는 설명이다. 판매량, 거래액 기준 TOP20 상품에서 변화가 두드러졌다. 2019년 통조림 햄, 통조림 참치, 뷰티 선물세트 등이 주를 이뤘다면 올해는 홍삼·유산균·콜라겐 등 면역력을 챙겨주는 건강기능식품과 LA갈비·굴비·샤인머스캣 등 신선식품이 인기를 끌었다. 마스크, 손소독제 등 위생용품으로 구성된 이색 선물 상품군도 크게 늘었다. 위메프는 10월 4일까지 열리는 '2020 추석 기획전'에서 최대 65%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동원F&B, 추석선물대전 27일까지 진행

동원F&B
동원F&B
동원F&B는 온라인몰 동원몰을 통해 ‘추석 선물대전’을 27일까지 진행한다. 추석 선물대전은 동원 선물세트를 비롯해 한우, 과일, 홍삼, 김, 수산물 등 1800종 식품 세트와 생활용품 세트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시한다. 가격대는 1만원대부터 30만원대까지 구성됐다. 동원몰은 코로나19 사태로 비대면 소비 문화가 확산되면서 매장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온라인을 통해 간편하게 추석 선물을 준비할 수 있도록 각종 비대면 온라인 프로모션을 강화했다. 동원몰은 명절 선물세트를 문자메시지로 간편하게 주고받을 수 있는 ‘기프티모아’ 서비스를 운영한다. 선물을 보내는 사람은 받는 사람의 주소를 모르더라도 전화번호만 알면, 원하는 시점에 발송할 수 있다. 추석 선물대전은 13일까지 사전판매를 진행하며, 14일부터 27일까지 본 판매를 실시한다. 사전판매 기간에는 결제금액에 따라 최대 30만원 백화점상품권을 제공한다.

달콤, 가맹점 매출 방어 프로모션 진행

커피 전문점 달콤은 간편결제 이용자 혜택을 높이고 가맹점 매출 방어를 위한 상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페이코오더 주문 시 모든 메뉴에 2000원 할인을 제공한다. 비대면 결제 수단 폭을 넓히고, 가격 경쟁력을 높여 가맹점 매출을 유지하기 위해 기획됐다. 할인 가격은 달콤 본사에서 전액 현금 지원한다. 달콤 관계자는 "소비자와 가맹점 모두가 어려운 시기를 맞아, 함께 위기를 극복하자는 취지에서 이번 상생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라고 말했다.

인터파크, 라이브 커머스 강화

인터파크는 자사 라이브 커머스 ‘인터파크TV’ 활동 강화를 통해 소비자 접점 확대에 나선다고 밝혔다. 3월 첫 선을 보인 인터파크TV는 라이브 영상과 실시간 채팅을 통해 제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이다. 인터파크TV는 실시간 쌍방향 소통으로 고객들의 궁금증을 즉각 해소시켜 주며, 방송 중에만 선보이는 특별 프로모션이 있어 더욱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는 분석이다. 지난해 하반기 파일럿 방송을 시작한 뒤 꾸준히 시청자 수가 증가했다. 정식 론칭 이후 평균 시청자수가 589% 이상 늘었다는 설명이다. 9월부터는 주 2회(화∙목)에서 주 3회(화∙수∙목) 방송으로 확대 편성한다. 기존 전문 진행자 중심으로 선보여 온 라이브 방송 뿐 아니라 매주 수요일에는 입점 판매자가 직접 방송을 진행하는 ‘판매자 방송’ 서비스를 시작했다.

롯데제과, ‘크런키 빼빼로’ 누적 판매량 1000만개 돌파

크런키 빼빼로 / 롯데제과
크런키 빼빼로 / 롯데제과
롯데제과는 4월에 선보인 ‘크런키 빼빼로’의 누적 판매량이 1000만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는 1500원짜리 갑 형태로 환산한 것으로 초당 한 개 꼴로 판매된 셈이다. 올해 나온 과자 신제품 중에서도 돋보이는 성적이라는 설명이다. 최근 4개월간 ‘크런키 빼빼로’는 10종의 빼빼로 가운데에서도 가장 많이 판매된 제품으로 조사됐다. 1983년 빼빼로 출시 이래 새로운 맛의 빼빼로가 기존의 아몬드맛과 초코맛의 매출을 넘어선 것은 이번 ‘크런키 빼빼로’가 처음이다.

티몬, 9일, 99%할인특가상품 선봬

티몬은 9일 하루 동안 ‘99릴레이’ 행사를 열고 99% 할인상품을 선보이는 등 특가 상품을 판매한다. 이번 행사를 통해 티몬은 슈퍼세이브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온라인 상품권을 단돈 10원에 판매한다. 하루에 2번만 오픈하는 ‘99% 할인 상품’으로 오전 9시 9분부터 해피머니 온라인 상품권 1000원권을 10원에, 오후 9시 9분부터 문화상품권 1000원권을 10원에 아이디 당 1회 구매 가능하다.

오비맥주 버드와이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글로벌 파트너

오비맥주
오비맥주
오비맥주는 버드와이저 브랜드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의 2020-2021 시즌 글로벌 파트너로 채택됐다고 밝혔다. 버드와이저는 2020-2021 시즌 개막을 앞두고 버드와이저가 프리미어리그의 공식 맥주 파트너임을 알리는 광고 영상을 9일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손흥민, 케빈 데 브라위너, 마커스 래시포드 등 지난 2019-2020 시즌을 빛낸 스타 플레이어들과 함께 버드와이저의 매력을 담아냈다는 것이 오비맥주측 설명이다. 김아영 버드와이저 브랜드 매니저는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시기를 겪고 있지만 축구에 대한 세계 팬들의 열정은 이어지고 있다"며 "버드와이저는 ‘지상 최대의 축구 쇼’ 프리미어리그의 공식 파트너로서 다양한 콘텐츠로 축구팬들과 소통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CJ제일제당, ‘동반성장 최우수 명예기업’ 선정

CJ제일제당은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5년 연속 최고 등급인 ‘최우수’ 평가를 받으며 ‘동반성장 최우수 명예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식품업계에서 5년 이상 ‘동반성장 최우수 명예기업’을 유지하고 있는 기업은 CJ제일제당이 유일하다는 설명이다. 동반성장지수 평가는 대∙중소기업 간 동반성장 촉진을 목적으로 대기업의 동반성장 수준을 계량화한 지표다. 동반성장위원회의 ‘동반성장 종합평가’와 공정거래위원회의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를 합산해 산정한다. 올해는 200개 대기업과 중견기업을 대상으로 평가했다. CJ제일제당은 34개사와 함께 가장 높은 ‘최우수’ 평가를 받았다. 3년 이상 ‘최우수’ 평가를 받으면 최우수 명예기업에 이름을 올리는데, CJ제일제당은 2015년 ‘최우수’ 평가를 받은 이후 5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달성하며 이번에도 ‘동반성장 최우수 명예기업’을 유지하게 됐다.

롯데호텔, 호텔 업계 최초 명예의 전당

김현식 롯데호텔 대표(왼쪽), 이상진 한국표준협회 회장. / 롯데호텔
김현식 롯데호텔 대표(왼쪽), 이상진 한국표준협회 회장. / 롯데호텔
롯데호텔은 8일 오전, 서울 중구 소공동에 위치한 롯데호텔 서울에서 ‘한국서비스대상 명예의 전당’ 헌정비 제막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롯데호텔은 2013년부터 2019년까지 6년 연속 한국서비스대상 호텔 부문 종합대상을 수상한 데 이어, 7월 호텔 업계 최초로 명예의 전당에 헌정됐다. 명예의 전당은 국내 서비스산업 내 성과와 수준이 탁월하여 5년 연속 이상 종합대상을 수상한 기업들만 후보에 오를 수 있다. 이 가운데 서비스 품질 시스템과 경영 성과가 매우 뛰어나고 현장 심사와 직원 만족도 등 보다 엄격한 평가 기준에 따라 높은 점수를 받은 기업만 선정될 수 있는 최고 권위 상이다. 김현식 롯데호텔 대표는 "호텔업계를 대표하는 국내 토종 브랜드로서 더 큰 책임감을 갖고 고객 감동 서비스를 실현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SPC 던킨, 커피 구독 서비스 ‘매거진D’ 론칭

SPC그룹이 운영하는 던킨은 커피를 한달 동안 매일 즐길 수 있는 구독 서비스 ‘매거진 D’를 론칭했다. ‘매거진 D’는 30일 동안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매일 한잔 마실 수 있는 정기구독 서비스다. 구독권은 2만9700원으로, 정상가보다 70%쯤 저렴하다. 13일까지 해피포인트앱을 통해 판매한다. 구매시 부여되는 모바일 바코드를 전국 던킨 매장에서 제시해 사용하면 된다. SPC그룹 던킨 관계자는 "두 달간의 테스트 기간을 거쳐 던킨의 첫 번째 구독 서비스인 ‘매거진D’를 공식 론칭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이마트24, 홈술족 증가에 맞춰 주류 할인 진행

이마트24는 홈술족을 위해 9월 정기행사 상품 1750종 외 추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9일부터 9월말일까지 맥주(더킹오브벨지움 4종)와 소주(처음처럼)를 각 6개 9900원에 판매한다. 더킹오브벨지움과 처음처럼병이 각 2900원, 1800원인 것을 감안하면 6개 구매 시 1만7400원, 1만800원인 상품을 9900원에 구매 할 수 있는 셈이다. 이마트24가 주류 할인 판매를 진행하는 것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되며 평일부터 주말까지 홈술을 즐기는 소비자가 크게 증가했기 때문이다. 실제로 지난 8월 이마트24 주류 상품군의 전년 대비 매출 증가율은 맥주 23.9%, 소주 38.6%, 와인 145.5%, 양주 106.8% 등을 기록했다.

◇ 유통가 신제품

한세드림, 재활용품으로 만든 나이키키즈 ‘업사이클링’ 제로맥스 라인 선봬

‘업사이클링’ 제로맥스 라인 / 한세드림
‘업사이클링’ 제로맥스 라인 / 한세드림
한세드림은 나이키키즈 브랜드 신제품 ‘업사이클링’ 제로맥스 라인을 출시했다. 나이키키즈의 제로맥스 제품은 플라스틱병, 직물 조각, 낡은 옷과 신발에서 얻은 100% 재생 폴리에스터와 유기농 코튼 등으로 제작해 환경보호 가치를 담아냈다. 무엇보다 지속가능성에 대한 고민을 녹여낸 소재부터 염색 작업 등 모든 공정에서 친환경을 고려하여 제작해 눈길을 끈다. 플리스 후드티와 조거팬츠로 구성된 제로맥스 제품은 클래식한 디자인에 친환경 소재가 만나 착용 시, 더욱 편안한 느낌을 준다. 또한 분쇄된 신발로 만들어진 반점 패턴의 로고가 재미를 더한다. 오건영 한세드림 플레이키즈프로 바잉MD는 "최근 지속가능한 제품들이 지니는 의미가 더욱 커지고 있다"라고 전했다.

풀무원다논, 루테인 함유 멀티 솔루션 발효유 ‘더눈 솔루션’ 출시

더눈 솔루션 / 풀무원
더눈 솔루션 / 풀무원
풀무원다논은 루테인을 더한 간편 멀티 솔루션 발효유 ‘더눈(The noon)솔루션’을 출시했다. 요거트의 기본 기능인 장 건강은 기본에 현대인들이 필요로 하는 요소들을 더해 일상 생활에서 보다 간편하게 챙길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루테인과 비타민A, 비타민C, 결명자 추출물 등과 프로바이오틱스를 한번에 챙길 수 있도록 설계됐다.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총 6종의 프로바이오틱스 외 다양한 성분들이 담겼다. 제품 1병당 배합함량 기준으로 6㎎의 루테인이 함유되어 있으며 비타민A와 비타민 C는 일 필요 섭취량의 30%가 함유됐다. 결명자추출물, 야생 블루베리, 아로니아 농축액 등도 포함돼 있다.

이디야커피, 클래시 텀블러 3종 출시

클래시 텀블러 / 이디야커피
클래시 텀블러 / 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는 ‘클래시 텀블러’ 3종을 출시했다. 회사는 신제품을 무광 골드, 블루, 코랄색으로 구성해 소비자들이 계절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게 했다고 설명했다. 텀블러는 스테인리스 소재에 내부를 이중 벽면을 갖춘 ‘더블월’ 구조로 제작해 보온 기능이 높다. 플립 방식 리드로 손쉽게 개폐할 수 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 빈폴액세서리 가을 컬렉션 출시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빈폴 브랜드 2020년 가을 컬렉션을 출시했다. 빈폴액세서리는 이번 시즌 가을철 대표 컬러인 브라운을 비롯해 선명한 그린과 블루, 파스텔톤의 핑크, 부드러운 아이보리 등을 주로 활용했다. 스타일링에 생기를 주고 기분 전환시켜주는 밝은 컬러가 특징이다. 주력 상품으로 레트로 무드의 ‘로얄 빈’, 트렌디한 디자인의 ‘스튜디오’, 실용적인 ‘온에어’ 라인을 선보였다. 이상우 빈폴액세서리 팀장은 "올 가을에는 레트로 무드, 미니백 스타일 뿐 아니라, 그린, 블루, 핑크 등 활력을 높여줄 밝은 컬러에 주목했다"라고 밝혔다.

밴디스, GS25 손잡고 ‘미니 편의점’ 추석 선물세트 출시

미니 편의점 추석 선물세트 / 벤디스
미니 편의점 추석 선물세트 / 벤디스
간식대장·식권대장 운영사 벤디스는 편의점 GS25와 함께 ‘미니 편의점’ 추석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간식대장 진열대에 GS25의 브랜드를 입혔다. GS25 편의점을 축소한 듯한 모습이다. 스낵·컵라면·젤리·초콜릿 등 22종의 간식 25개를 담았다. 1980~1990년대 명절 선물로 많은 인기를 끌었던 종합과자선물세트를 미니 편의점으로 재해석했다. GS25 추석선물세트 카탈로그에 수록된 이 상품은 전국 GS25 편의점에서 주문할 수 있다. 현장 결제 후 GS25 점포나 원하는 배송지에서 상품을 수령할 수 있다. 가격은 2만9900원이다.

아모레퍼시픽, 슬립 뉴트리언트 마스크 출시

슬립 뉴트리언트 마스크 / 아모레퍼시픽
슬립 뉴트리언트 마스크 /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은 스테디 브랜드 신제품으로 슬리핑 마스크 ‘슬립 뉴트리언트 마스크’를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슬립 뉴트리언트 마스크’는 아모레퍼시픽의 18년 슬리핑 뷰티 연구 노하우와 기술을 담아 내 피부에 부족한 영양소를 담았다. 쾌적한 수면 환경을 위한 컴포트 필 텍스처로 편안한 사용감을 느낄 수 있다는 설명이다. 매일 다른 피부 상태를 고려해 부족한 영양을 채울 수 있는 제품으로 골라서 사용할 수 있다. 밤 사이 피부에 부족한 영양소를 공급하는 뉴트리-인퓨징 기술을 적용해 무너진 피부 밸런스를 맞춰주는 슬리핑 마스크다. 위생과 편의성을 생각해 1회 분량만 사용할 수 있는 소포장 타입으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LG생건, 숨37° ‘타임에너지’ 리뉴얼 출시

타임에너지 / LG생활건강
타임에너지 / 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은 숨37° 브랜드 신제품으로 기초케어 라인 ‘타임에너지’를 리뉴얼 출시했다. ‘숨37° 타임 에너지’는 2010년 출시 이후 꾸준히 사랑 받아 온 메가 셀러 보습영양 라인이다. 10년만에 더 강력해진 영양감과 보습감으로 새롭게 선보인 것. 타임에너지에는 순하고 믿을 수 있는 자연·발효 에너지를 담았다. 유기농 허브 유래 발효 성분으로 더욱 풍부해진 영양 성분을 함유해 건강하고 생기 넘치는 피부로 가꿔준다. 진한 보습력으로 피부를 더욱 촉촉하고 부드럽게 가꿔주는 토너와 에멀전, 세럼과 아이크림, 그리고 크림까지 총 5종으로 구성된다.

SPC 삼립, 그릭슈바인 추석 선물세트 6종 출시

그릭슈바인 추석 선물세트 / SPC삼립
그릭슈바인 추석 선물세트 / SPC삼립
SPC삼립은 ‘그릭슈바인 추석 선물세트’ 6종을 출시했다. 선물세트는 그릭슈바인 캔햄으로 구성한 햄 선물세트부터 포도씨유, 카놀라유, 올리고당, 천일염, 통후추, 참치 등과 함께 구성한 복합 선물세트까지 총 6종이다. 해피포인트 앱의 ‘해피마켓’, ‘쿠팡’, ‘G마켓’ 등 온라인 커머스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그릭슈바인 캔햄은 적당한 기름기를 머금은 돼지 앞다리살과 쫄깃한 식감을 맛볼 수 있는 뒷다리살을 최적의 비율로 혼합해 쫀득한 식감과 육즙이 살아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가격대는 2만원대부터 8만원 대로 구성됐다.

매일유업, ‘셀렉스' 등 건강 중시 추석선물세트 e커머스 채널 통해 판매

셀렉스 박세리 / 매일유업
셀렉스 박세리 / 매일유업
매일유업은 제휴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추석 선물세트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쿠팡 로켓배송 등 커머스 채널을 통해 판매된다. 매일유업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건강을 관리하고 면역력을 키우는 사회 분위기 속에 아이부터 어른까지 온 가족의 건강과 영양을 두루 챙길 수 있는 식음료를 앞세웠다. 매일유업의 생애주기별 영양설계 전문 브랜드인 ‘매일 헬스 뉴트리션’은 단백질 건강기능식품 ‘셀렉스 코어 프로틴’ 선물세트 등을 선보였다. 셀렉스 코어 프로틴 플러스는 한국인 대상으로 진행한 인체적용시험을 기반으로 만든 단백질 건강기능식품이다.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