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 빅뱅 2020] D-1 '코로나가 바꾼 홈퍼니싱 산업' 하진우 어반베이스 대표

입력 2020.09.15 13:00

3D 공간데이터 플랫폼을 만든 ‘하진우(사진)' 어반베이스 대표가 16일 ‘VR 빅뱅 2020’ 비대면 콘퍼런스에 출연한다. 발표 주제는 ‘VR·AR 기반 언택트 서비스의 홈퍼니싱 산업 적용 사례’다.

가구·인테리어 업계에 따르면 코로나19 여파로 사람들이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면서 집 꾸미기 수요와 매출이 높아지고 있다.

하진우 어반베이스 대표는 발표를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가구 전문 기업들이 소비자에게 어떤 경험을 제공해야 할지, 비대면 방식을 미리 대비한 가구 산업의 적용 사례를 VR·AR 기술 도입을 중심으로 풀어갈 예정이다.

어반베이스는 증강현실(AR)·가상현실(VR) 관련 국내외 다수의 특허를 출원하며 입지를 다져나가고 있는 스타트업이다. AR에 인공지능(AI) 기술을 더한 서비스를 내놓으며 주목받고 있다. 4월에는 신세계아이앤씨·인라이트벤처스·브리즈인베스트먼트가 신규 투자를, 기존 투자자인 우미건설도 후속 투자를 결정하는 등 미래 비전과 실력을 갖춘 업체라는 평가를 받는다.

어반베이스. /
어반베이스는 별도의 오프라인 공간없이 가상의 공간에서 원하는 스타일로 홈디자이닝을 체험할 수 있는 ‘3D 홈인테리어 시뮬레이션’과 AR 환경을 손쉽게 구축하도록 돕는 ‘AR 뷰어’를 제공 중이다. 어반베이스의 가상 홈디자이닝 도구는 LG전자, 퍼시스그룹, 에이스침대 등 국내 가전·가구, 인테리어 브랜드에서 고객 커뮤니케이션 도구로 활용되고 있다.

IT조선은 16일 ‘VR 빅뱅 2020’ 콘퍼런스를 열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 새 전략으로 주목받는 ‘실감형 콘텐츠’를 다룬다. 올해로 5회째 열리는 이번 콘퍼런스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 생방송으로 진행한다.

VR 빅뱅 2020은 16일 오후 2시부터 IT조선 유튜브 채널인 테크카페 (youtube.com/TechCafe2013)를 통해 생중계한다. IT조선 홈페이지 메인 상단 영역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사전등록자를 대상으로 생방송 중 20만원 상당의 링크시스 게이밍 공유기(1명)를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

<행사 개요>
행사명 : VR 빅뱅 2020
일 시 : 2020년 9월 16일(수) 14:00~15:30
중 계 : IT조선 테크카페 유튜브(www.youtube.com/TechCafe2013)
바로 가기 : 행사 페이지 / 사전 등록 페이지
주 최 : IT조선
후 원 : 과학기술정보통신부(MSIT),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문의처 : 사무국 eventit@chosunbiz.com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