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마켓이슈] 벨킨 애플 제품용 ‘스크린포스’ 출시 외 (9월 17일)

입력 2020.09.17 19:30

9월 17일 PC업계 신상품 소식과 관련 이슈를 모았다. 벨킨은 사생활 보호 및 정보 유출 차단 기능을 갖춘 애플 기기용 화면보호 제품군을 선보인다. 피씨디렉트는 지포스 30시리즈를 시작으로 기가바이트의 그래픽카드 제품까지 유통을 시작한다. 브라보텍은 공식 라이선스를 맺은 마블 히어로 마우스 패드 제품군을 출시했다.

벨킨, 애플 기기용 사생활 보호 강화유리 제품 대거 공개

애플 기기용 사생활 보호 강화유리 ‘벨킨 스크린포스’ 제품군 / 벨킨
모바일 액세서리 전문 브랜드 벨킨이 맥북, 아이폰, 아이패드 등 애플 기기 제품을 위한 사생활 보호 강화유리 ‘스크린포스(SCREENFORCE)’ 제품군을 대거 선보인다. 실외 및 공개된 장소에서 애플 기기를 사용할 때 개인의 중요한 업무자료나 민감한 프라이버시가 타인에게 노출되는 것을 방지하는 제품이다.

맥북 전용 스크린포스 강화유리 필름은 탈부착이 쉽고 물 세척이 가능하며, 사용하지 않을 때 동봉된 전용 홀더에 보관해 손쉽게 재사용할 수 있다. 좌우 30도 이상의 각도에서 화면을 완전히 차단하며, 맥북 본래 화면의 느낌을 최대한 유지하도록 빛 반사 처리를 적용하고 두께를 최소화했다.

아이폰과 아이패드 전용 스크린포스 프라이버시 강화유리는 세로로 사용할 때는 프라이버시 보호 모드로, 가로로 사용할 때는 화면 공유가 가능한 기능성 제품이다. 9H의 높은 경도로 외부 충격에서 화면을 보호하며, 모델에 따라 0.29㎜~0.33㎜의 얇은 두께로 최적의 터치 감도 및 애플 펜슬 감도를 유지할 수 있다.

벨킨 스크린포스 제품군은 네이버 공식몰, 11번가, 지마켓, 옥션, 티몬, 위메프, 쿠팡 등의 온라인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누구나 쉽게 직접 부착할 수 있는 ‘이지 얼라인 트레이’를 제공한다. 일부 모델은 오프라인 매장서 구매 시 전용기계를 이용한 전문적인 부착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피씨디렉트, 기가바이트 그래픽카드 공식 유통 시작

기가바이트 지포스 30시리즈 그래픽카드 / 피씨디렉트
PC 핵심부품 및 주변기기 등의 전문 유통사 피씨디렉트는 기존 공급하던 기가바이트(GIGABYTE Technology Co., Ltd.)의 메인보드, 모니터, SSD, 메모리, 미니PC에 추가로 그래픽카드 제품까지 공식 유통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규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피씨디렉트는 새롭게 선보이는 지포스 RTX 30 시리즈 제품군을 시작으로 기가바이트의 다양한 그래픽카드 제품군을 한국 시장에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피씨디렉트는 현재 기가바이트를 비롯해 인텔, 씨게이트, DJI, 슈퍼마이크로, 크리에이티브, 체리, 체크포인트, 시놀로지 등 다양한 글로벌 기업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이들 회사의 PC 부품과 주변기기, 각종 IT 관련 상품 등을 한국 시장에 유통하고 있다.

브라보텍, 공식 라이선스받은 ‘마블 히어로 데스크 패드’ 10종 출시

브라보텍 마블 히어로 에디션 데스크패드 제품군 / 브라보텍
PC 주변기기 전문 유통사 브라보텍이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정식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마블 히어로 에디션 데스크패드’ 마우스 패드 10종을 출시한다. 아이언맨, 캡틴 아메리카, 블랙 팬서, 타노스, 스파이더맨 등 인기 마블 히어로 테마를 적용해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부드러운 질감의 고밀도 패브릭 상판 표면으로 어떤 마우스든 빠르고 정교한 움직임과 조작을 가능케 한다. 친환경 무독성 천연고무 소재와 3단 레이어 공법을 적용해 두꺼운 쿠션감과 높은 복원성을 제공하며, 생활 방수 코팅과 오버로크 마감으로 오염에 강하고 내구성을 높였다.

각 캐릭터별로 가로 790㎜, 세로 300㎜의 일반형 사이즈와 가로 900㎜, 세로 400㎜ XL사이즈의 2가지 모델로 선보여 사용자의 책상 위 환경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브라보텍은 이번 데스크 패드를 시작으로 마블 공식 라이선스 주변기기 라인업을 더욱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최용석 기자 redpriest@chosunbiz.com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