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은 신작 ‘BTS 유니버스 스토리’를 출시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신작 마술양품점의 NPC 콘텐츠를 공개했다. 카카오게임즈의 달빛조각사가 서비스 1주년을, 넥슨 피파모바일이 서비스 100일을, 라인게임즈 드래곤플라이트가 서비스 8주년을 맞았다.

◇ 신작 게임·콘텐츠 추가(업데이트) 소식

넷마블, 신작 ‘BTS 유니버스 스토리’ 173개국에 출시

BTS 유니버스 스토리 이미지 / 넷마블
BTS 유니버스 스토리 이미지 / 넷마블
넷마블은 방탄소년단 지식재산권(IP) 기반 스토리 소셜게임 ‘BTS 유니버스 스토리'를 글로벌 173개 국가 및 지역에 출시했다. 넷마블과 방탄소년단의 두 번째 협업 작품인 ‘BTS 유니버스 스토리’는 다양한 콘셉트의 스토리를 자유롭게 생산하고 이를 다른 이용자들과 공유하며 소통하는 방식의 스토리 소셜 게임이다.

게임 제작 툴을 활용해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스토리를 만들 수 있는 ‘스토리 제작’ 모드와 이야기 전개 및 결말을 직접 선택할 수 있는 ‘스토리 감상’ 모드를 제공한다. 의상과 액세서리 등을 수집하여 방탄소년단 세계관 속 캐릭터들에게 입히고 직접 커스터마이징하는 재미와 함께 증강현실(AR) 촬영까지 즐길 수 있는 ‘컬렉션’ 모드를 지원한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출시 예정 신작 ‘마술양품점’ NPC 공개

마술양품점 이미지 / 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
마술양품점 이미지 / 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출시 예정인 캐주얼 모바일게임 ‘마술양품점’의 핵심 게임 콘텐츠 중 2번째로 ‘NPC’를 공개했다. 이용자는 주인공과 함께 스토리를 이끌어갈 ‘NPC’를 통해 게임 내 곳곳에서 판타지 풍 세계관을 엿볼 수 있다. 마술양품점 NPC는 10명에 달한다. 주인공의 조력자로 선물가게를 꾸리는데 도움을 주거나, 경쟁자로서 주인공을 곤란하게 만들기도 한다. 이용자는 선물가게를 운영하며 NPC들의 호감도를 끌어 올리면 게임 내 각종 ‘버프’를 받을 수 있고, 추가 스토리와 ‘메모리얼 컷’도 확인할 수 있다.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제로에 새 로컬라이징 지역 ‘아요타야’ 선봬

라그나로크 제로 아요타야 지역 이미지 /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제로 아요타야 지역 이미지 / 그라비티
그라비티는 온라인게임 ‘라그나로크 제로’에 새 로컬라이징 지역 ‘아요타야’를 선보였다. 아요타야는 아마쯔, 용지성, 쿤룬 등으로 구성한 로컬라이징 1번 지역에 추가되는 마지막 지역이다. 레벨 80 이상 이용자가 탐험가 프란치스코를 도와 후원자를 구하는 퀘스트 완료 후 알베르타 내 위치한 항해사 안토니오 NPC를 통해 입장할 수 있다. 아요타야에 등장하는 몬스터를 처치하면 새롭게 추가되는 60~70 레벨 무기를 획득할 수 있다. NPC의 부탁을 들어주는 퀘스트를 완료하면 고대 왕들의 모자, 고양이의 입 등 새로운 로컬라이징 투구도 제작할 수 있다.


넥슨 ‘피파모바일’ 서비스 100일 맞아…새 클래스 2종 추가

넥슨은 일렉트로닉아츠(EA)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게임 ‘피파모바일’이 출시 100일을 맞았다고 밝혔다. 회사는 이를 기념해 새 클래스 ‘더 모먼트(The Moment)’ 선수 148명과 ‘2002 한국 전설’ 선수 23명을 추가했다.

더 모먼트 클래스는 10-11 시즌부터 19-20 시즌까지 유럽 5대 리그에서 기억에 남는 활약을 펼친 ‘Z. 이브라히모비치’, ‘웨인 루니’, ‘나니’, ‘레반도프스키’, ‘파울로 디발라’, ‘버질 반데이크’ 등 선수로 구성됐다. ‘2002 한국전설’ 클래스는 2002 한일 월드컵 4강 신화를 이끈 ‘박지성’, ‘안정환’, ‘차두리’, ‘홍명보’ 등 선수들의 활약을 재현한 클래스다.

웹젠, R2M에 변신 합성 포인트 시스템 추가…이벤트 던전 ‘헤라켄의 정원’도

R2M 업데이트 기념 이미지 / 웹젠
R2M 업데이트 기념 이미지 / 웹젠
웹젠은 모바일 MMORPG 'R2M’에 첫 대형 콘텐츠 업데이트를 적용했다. 우선 ‘변신 합성 포인트 시스템’이 추가됐다. 이용자는 영웅·전설 등급 변신 합성에 실패할 경우 각각의 합성 포인트를 획득한다. 누적된 포인트로 임의의 상위 등급 변신 카드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9월 24일~10월 8일 시즌 던전 '헤라켄의 정원'이 열린다. 'R2M'의 시즌 던전은 특정 기간 동안만 즐길 수 있는 이벤트 던전으로, 아이템 강화에 필요한 주문서와 각종 스킬 비급서를 대량으로 확보할 수 있다.


◇ 게임·e스포츠·1인 미디어 업계 동향

라인게임즈 ‘드래곤 플라이트’ 출시 8주년 맞아

드래곤플라이트 이미지 / 라인게임즈
드래곤플라이트 이미지 / 라인게임즈
라인게임즈 주식회사의 모바일 슈팅게임 ‘드래곤 플라이트’가 서비스 8주년을 맞았다. 회사는 이를 기념해 서비스 지역을 중국, 일본, 유럽을 제외한 북미, 아시아 지역에 선보인다. 드래곤 플라이트는 2012년 출시 이후 누적 다운로드 2500만건, 최대 동시접속자 830만명 등을 기록했다. 라인게임즈는 이에 더해 +5강화한 장비를 혼합해 새 상위등급 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대장장이 시스템’을 선보이고, ‘레지나에’ 및 ‘마코데스’ 등 플레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문장 2종을 추가했다.

카카오게임즈 ‘달빛조각사’ 서비스 1주년 맞아

달빛조각사 1주년 기념 이미지 / 카카오게임즈
달빛조각사 1주년 기념 이미지 /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엑스엘게임즈가 개발한 오픈월드 MMORPG ‘달빛조각사’의 서비스 1주년을 맞아 ‘골든수확제’ 행사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사전 예약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 전원에게는 ‘최고급 옵션석 상자’, ‘1주년 한정판 꾸밈옷’ 등 현금 10만원 상당의 인게임 아이템 보상을 제공하고, ‘골든수확제’ 업데이트 후 사용할 수 있는 한정판 카카오톡 이모티콘 ‘달조티콘’을 참여자 전원에게 선물한다. 친구 초대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시영 기자 highssam@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