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설치 어려움을 줄인 빌트인 식기세척기 신제품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 을 내놨다.

싱크대 아래쪽의 걸레받이를 절단할 필요 없이 딱 들어맞는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 빌트인 모델 / LG전자
싱크대 아래쪽의 걸레받이를 절단할 필요 없이 딱 들어맞는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 빌트인 모델 / LG전자
LG전자는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를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은 빌트인 전용 모델이다. 기존 프리스탠딩 타입을 주방에 빌트인으로 설치할 때 싱크대 아래쪽에 있는 걸레받이를 절단해야 하는 문제를 없앴다. 걸레받이 높이에 맞게 제품을 설계한 덕분에 싱크대 원형 구조에 딱 맞게 설치가 가능하다.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은 내부 선반에 다크 실버 색상을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물을 100도(℃)로 끓여 만든 트루스팀 기능으로 식중독 등의 문제를 일으키는 세균과 바이러스를 없애준다. 일반 손설거지보다 약 26% 높은 세척력도 제공한다. 국내 제품 중 유일하데 석회질을 줄여 물 얼룩을 감소해주는 연수 장치도 탑재했다. 부품인 인버터 DD모터는 10년 보증이다.

윤경석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부사장)은 "설치 부담을 줄인 신제품을 추가로 선보인 만큼 보다 많은 고객이 디오스 식기세척기의 차별화한 깨끗함과 편리함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평화 기자 peaceit@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