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위드는 스팀PC카페 서비스 공개 시범 서비스를 10월 중에 시작한다. 넥슨은 바람의나라 연에 새 지역 3종을 게임에 추가했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아이스’ 테마 최강 카트 ‘백기사’를 공개했다.

◇ 게임·e스포츠·1인 미디어 업계 동향

플레이위드, 스팀 PC카페 공개 시범 서비스 10월 중에 시작


플레이위드는 밸브의 스팀 PC 카페(Café)의 공개 시범 서비스를 10월 시작한다고 밝혔다. 스팀 PC카페는 밸브가 서비스하는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의 게임을 한국 PC방에서 즐길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PC방서 스팀·패키지게임 맘껏 즐기는 시대 온다

◇ 신작 게임·콘텐츠 추가(업데이트) 소식

넥슨, 바람의나라 연에 산적굴 3층, 폭 산적굴, 세시마을 등 새 지역 추가

바람의나라 연 세시마을 이미지 / 넥슨
바람의나라 연 세시마을 이미지 / 넥슨
넥슨은 슈퍼캣과 공동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에 추석 콘텐츠를 추가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200레벨부터 입장할 수 있는 새 사냥터 ‘산적굴 3층’과 이용자 간 전투(PVP)를 벌일 수 있는 사냥터 ‘폭 산적굴’이 추가됐다. 두 지역은 레벨에 따른 전리품 획득 패널티가 적용되지 않는다. '폭: 산적굴'은 레벨차에 따른 경험치 획득 패널티도 없다. 새 지역 ‘세시마을’도 추가했다. 세시마을에서는 잡초 뽑기, 송편 만들기, 차례상 차리기 등 추석 행사를 진행할 수 있다.

썸에이지, 로얄크로우가 개발하는 신작 ‘크로우즈’ 소개 영상 공개

크로우즈 소개 영상 / 로얄크로우 유튜브 채널

썸에이지는 개발 자회사 로얄크로우의 신작 게임 제목을 ‘크로우즈(CROWZ)’로 확정하고 소개 영상을 공개했다. 크로우즈는 PC 온라인 FPS게임이며 서든어택을 개발한 백승훈 대표를 필두로 언리얼 엔진을 이용해 2018년부터 제작했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아이스 테마 최강 카트 ‘백기사 공개

백기사 카트 예고 영상 /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유튜브 채널

넥슨은 자사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서 새 카트 ‘백기사’를 공개했다. 백기사는 최고의 스피드를 자랑하는 레전드 등급 카트다. ‘아이스’ 시즌에서 등장하는 카트 중 제일 강력한 성능을 지녔다. 28일부터 ‘빙고 카드’를 사용해 숫자를 모아 ‘행운의 빙고’를 완성하면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조이시티 ‘크로스파이어 워존’ 세계 누적 사전예약자 수 100만명 돌파

크로스파이어 워존 사전예약자 수 100만명 돌파 기념 이미지 / 조이시티
크로스파이어 워존 사전예약자 수 100만명 돌파 기념 이미지 / 조이시티
조이시티는 엔드림이 개발한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게임 '크로스파이어 워존'이 세계에서 진행하는 사전예약 행사에서 누적 참여자 수 100만명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크로스파이어 워존은 온라인 FPS 크로스파이어의 원작 IP를 활용해 만든 게임이다. 21세기 현대전을 배경으로 도시를 위협하는 대규모 테러리스트 세력에 맞서 싸우는 이야기를 담았다.

오시영 기자 highssam@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