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콘텐츠진흥원이 30일부터 내달 2일까지 진행하는 ‘2020 VR/AR 글로벌 서밋’에 참가하는 기업들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VR/AR글로벌서밋배너 / 경기콘텐츠진흥원
VR/AR글로벌서밋배너 / 경기콘텐츠진흥원
‘VR/AR 글로벌 서밋’은 VR/AR 글로벌 협회에서 진행하는 온라인 컨퍼런스 및 VR 엑스포가 결합한 행사다. 지난 6월 열린 VR/AR 글로벌 서밋은 유수의 글로벌 기업과 함께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 합쳐 1만 명 이상이 참가했다.

가을 시즌에 열리는 VR/AR 글로벌 서밋 역시 온라인 접속 5000명 이상, 연사 100명 이상, 버추얼 부스 30개 이상이 참여할 전망이다. 구글, 삼성, 인텔 등 글로벌 IT 기업과 함께 관련 분야 전문가가 다수 참여해 VR 및 AR 산업이 나아갈 방향에 대한 논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VR/AR 글로벌 서밋에는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진행한 ‘VR/AR 글로벌 진출지원’에 선정된 10개 기업(알파서클, 더코더, 리얼위드, 이모션웨이브, 위드플러스, 딥파인, 유니드캐릭터, 허브, 스튜디오브이알, 맘모식스 등)이 참여한다.

선정 기업은 VR/AR 글로벌 서밋 행사를 비롯해 5회 이상의 비즈 미팅 기회를 얻을 예정이며 해외시장 분석 해외투자유치 등 컨설팅과 함께 마케팅 지원도 받게 된다.

또한, 경기콘텐츠진흥원의 글로벌 진출사업으로 가을 서밋에 참가하는 기업들은 ‘온라인 공동관 부스’ 지원을 받는다. 공동관 부스는 사전녹화영상 재생, 1:1 비디오 채팅, 스크린 쉐어 기능 등을 제공해 효율적인 비즈 미팅을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경기콘텐츠진흥원 관계자는 "공동관 부스를 통해 코로나로 막힌 글로벌 시장 진출을 활성화 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도내 유망 스타트업이 위기를 극복할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최용석 기자 redpriest@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