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가 올해 한국 시장에 투입한 소형 SUV SUV 트레일블레이저로 국토교통부 주관 2020 신차안전도 평가(KNCAP) 1등급을 받았다.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충돌 테스트 장면 / 한국GM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충돌 테스트 장면 / 한국GM
29일 한국GM에 따르면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는 정면/부분 정면 및 측면 충돌 등으로 이루어진 충돌안전성 부분평가에서 총점 60점 중 59.5점을 기록, 별 5개(★★★★★)를 획득하며 안전성 평가 1등급을 공인 받았다.

트레일블레이저는 차체에 기가스틸 20%를 포함한 78%의 고장력 및 초고장력 강판을 적용, 전방 및 측면 충돌 시 충격이 최적의 경로로 분산될 수 있게끔 설계됐다. 여기에 올해부터 대폭 강화된 사고예방 안전성부문 첨단 안전장치 평가에서도 우수한 점수를 얻으며 능동 안전장치 부문에서도 경쟁력을 인정 받았다.

또 범퍼 시스템에 플레이트형 하단 범퍼 및 상단 임팩트빔을 적용, 보행자 충돌 시 충격을 흡수해 보행자의 무릎 및 다리의 상해를 최소화하는 등 차량 탑승객은 물론 보행자의 안전까지 세심하게 확보했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김동석 지엠테크니컬센터코리아 차량안전본부 전무는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의 높은 안전성은 개발 초기단계부터 안전을 최우선시하는 GM의 제품개발 철학을 명확히 보여준 결과다"라며 "앞으로도 세계 최고 수준의 차량 개발을 위해 임직원 모두가 함께 끊임 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효문 기자 yomun@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