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은 중국 최대 면세 유통 기업 차이나듀티프리그룹(CDFG)과 전략적 사업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은 하이난(海南) 지역을 중심으로 급성장 중인 중국 면세 시장에 효과적으로 대응하며 글로벌 면세 사업 성장 발판을 마련할 예정이다.

◇ 유통 업계 동향

아모레퍼시픽, 중국 최대 면세유통 기업과 파트너십

안세홍 아모레퍼시픽 대표(왼쪽), 찰스 첸(Charles Chen) CDFG 회장. / 아모레퍼시픽
안세홍 아모레퍼시픽 대표(왼쪽), 찰스 첸(Charles Chen) CDFG 회장. /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은 중국 최대 면세 유통 기업 차이나듀티프리그룹(CDFG)과 전략적 사업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안세홍 아모레퍼시픽 대표와 찰스 첸(Charles Chen) CDFG 회장이 참가한 파트너십 체결식은 13일 오후,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아모레퍼시픽은 그동안 CDFG와 이어온 협력 관계를 더욱 강화하고, 하이난(海南) 지역을 중심으로 급성장 중인 중국 면세 시장에 효과적으로 대응하며 글로벌 면세 사업 성장 발판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양사는 ▲하이난 지역 면세 사업에 대한 전략적 지원 강화 ▲신규 매장에 대한 우선 협상 및 신규 브랜드 입점 확장을 통한 양사 간 비즈니스 성장 도모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위한 마케팅 및 디지털 전환 투자 강화 ▲데이터 자산 공유 활성화를 통한 보다 신속하고 긴밀한 협업 체계 구축 등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서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관계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기로 협의했다. 안세홍 대표는 "글로벌 면세 선도 기업인 CDFG와의 이번 파트너십으로 양사 간 비즈니스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중국 고객을 더욱 깊이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1984년 설립된 CDFG는 중국 최대 면세 유통 기업으로, 최근 면세 사업 확장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2010년부터 CDFG와 협업 관계를 이어오고 있으며, 현재 CDFG의 유통망을 통해 설화수, 라네즈, 이니스프리, 프리메라 브랜드 제품이 80여 개 매장에서 판매 중이다.

SSG닷컴, 최대 80% 할인 ‘쓱더블랙' 프로모션 진행

SSG닷컴은 14~18일 최대 80% 할인하는 ‘쓱더블랙(SSG THE BLACK)’ 대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카테고리별로 대표상품 25종을 선정했으며, 선착순 할인쿠폰, 타임쿠폰, 카드 청구할인을 통해 추가 할인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미국 최대 쇼핑 행사인 ‘블랙 프라이데이’도 온라인 위주로 영업전략을 바꾸는 가운데, SSG닷컴은 국내 이커머스 업체 중에서 가장 먼저 ‘블프’급 혜택을 들고 나왔다.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에 맞춰 대규모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하고 향후 11월까지 계속될 할인 행사 분위기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식품에서는 ‘호주 청정우 냉장 안심 스테이크 300g’을 40% 할인한 1만1880원에, ‘냉동 생새우 중 300g’을 30% 할인한 4880원에, ‘미국산 블랙사파이어 500g’을 20% 할인한 7040원에 판매한다.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 ‘아디다스’를 포함해 ‘뉴발란스’, ‘코오롱스포츠’, ‘컬럼비아’, ‘내셔널지오그래픽’ 등 의류, 운동화는 최대 51%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가전 상품으로는 ‘린나이 3구 인덕션전기레인지’를 60% 할인한 43만9000원에, ‘보이로 전기요’를 59% 할인한 8만9000원에 판매한다. SSG닷컴은 매일 오전 9시 선착순 3만명에게 할인쿠폰팩 3종을 발급할 계획이다. 패션, 뷰티, 스포츠, 유아동 등에 적용 가능한 7% 할인쿠폰을 비롯, 식품 6%, 가전 5%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다. 최택원 SSG닷컴 영업본부장은 "10월부터 국내 ‘블프’ 시작 신호탄을 쏘아 올리고, 11월까지 추가 프로모션을 잇따라 준비해 연말까지 행사 분위기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KT&G, 청년 창업가 발굴·육성 상상 스타트업 캠프 5기 모집

KT&G는 청년 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KT&G 상상 스타트업 캠프’ 5기 참가자를 11월 10일까지 모집한다. ‘상상 스타트업 캠프’는 자원재활용과 소외계층 지원 등 사회적 문제를 기업의 비즈니스를 통해 해결하려는 청년 창업가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며, 총 14주간 운영된다. 사회혁신 창업을 위한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프로그램들로 진행되며, 전·현직 창업가들의 팀별 맞춤 코칭과 분야별 전문 멘토링과 함께 우수팀에게는 창업 아이템 사업화를 위한 사무공간이 지원된다. 사회혁신 스타트업을 꿈꾸는 예비 창업가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전 과정은 KT&G의 지원을 통해 무료로 운영된다. 서류접수는 ‘KT&G 상상 스타트업 캠프’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작성항목은 지원동기, 보유 역량, 사회 혁신 아이디어 등이다. 총 선발 인원은 약 40명이다. KT&G는 ‘상상 스타트업 캠프’를 통해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2017년 첫 론칭 이후 올해까지 총 4기수 운영을 통해 배출된 창업가들의 총 매출은 64억7000만원에 달한다. 김경동 KT&G 사회공헌실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기업들의 활동이 위축되고 일자리가 크게 줄어들고 있다"며 "청년 창업가 육성을 통해 어려운 시기를 극복할 수 있는 사회 혁신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CJ제일제당, CJ컵 참가 프로골퍼들과 함께 ‘비비고' 브랜드 홍보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15일(현지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에 위치한 섀도우 크릭에서 열리는 THE CJ CUP 출전 선수들과 함께 한식의 맛과 멋을 알리는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대회는 미국에서 무관중으로 개최되는 만큼 디지털 콘텐츠를 통해 세계 골프 팬들에게 한식의 진가를 알린다. 안병훈과 이안 폴터는 비빔밥을, 리키 파울러와 키건 브래들리, 대니 리는 직접 만두를 빚으며 세계에 K푸드와 비비고를 알리고, 세르히오 가르시아와 셰인 로리는 젓가락을 이용해 쌀밥을 김으로 싸보는 등 젓가락 사용법을 경험해 볼 예정이다. 대회가 열리는 섀도우 크릭 17번 홀에서 처음으로 홀인원을 한 선수에게는 직접 비비고 셰프가 찾아가 선수와 관계자들을 위해 5만달러에 달하는 K푸드 파티를 열어주는 ‘비비고 셰프고’ 이벤트도 마련된다. 매해 준비됐던 이벤트지만 아직 성공한 선수가 없어 올해 과연 17번 홀에서 대회 개최 최초로 셰프고 이벤트를 누릴 행운의 주인공이 나올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CJ제일제당은 2018년 더 CJ컵을 시작으로 미국 현지에서 진행되는 PGA투어 주요 대회에서 비비고 브랜드와 K푸드를 적극 알리기 시작했다. 2019년에는 총7개의 PGA투어 정규 대회에 공식 후원 브랜드로 참가했다. CJ그룹 관계자는 "CJ는 10년간 개최하는 더CJ컵을 단순한 골프 대회가 아닌 한국을 대표하는 ‘스포츠·문화 플랫폼’으로 키워나가겠다는 목표를 갖고 있다"며 "올해는 특히 미국에서 개최되는 만큼 미국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비비고 브랜드 인지도 확대에 주력하고, PGA투어 선수들과 함께 더욱 친근한 콘텐츠로 한식의 매력을 알릴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티몬 "100초어택, 대표 매장 자리매김"

티몬은 초단위 특가매장 ‘100초어택’이 1년간 다양한 성과를 보이며 타임커머스 대표 매장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다고 밝혔다. 티몬은 2019년 12월, 분 단위 ‘10분어택’을 선보인데 이어 초 단위 매장인 ‘100초어택’을 론칭했다. 100초어택은 초특가 상품을 단 100초 동안만 판매하는 매장이다. 매일 월~금 오전 9시마다 두 가지 상품을 선보인다. 티몬에 따르면 지금까지 100초어택에서 선보인 상품 중 가장 많은 수량이 판매된 상품은 한여름용 3중 일회용마스크로 100초만에 14만장이 팔렸다. 초당 1400개의 마스크가 팔린 셈이다. 가장 빠른 시간 내 완판된 상품은 다이슨 슈퍼소닉 드라이어 상품으로, 9초만에 전 물량이 매진됐다. 애플 아이패드 프로 2세대 11인치 WIFI 스페이스그레이 128GB 상품은 그 뒤를 이어 13초를 기록했다. 이진원 티몬 대표는 "100초어택이 타임커머스 대표 매장임을 다시금 확인했다"며 "앞으로도 100초어택을 통해 고객들이 신선하고 재밌는 쇼핑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커피빈, 나주시 손잡고 가을시즌 음료 선봬

커피빈코리아
커피빈코리아
커피빈코리아는 전라남도 나주시와 손잡고 20일부터 가을 시즌 메뉴 ‘허니 자스민 플럼코트 티’를 선보인다. 커피빈코리아는 13일 나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 ‘플럼코트’ 소비 활성화를 목적으로 나주시, 아라프룻, 모건푸드, 디마인드와 함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커피빈은 나주시로부터 플럼코트를 공급받아 농가와 상생 협력하고, 이를 음료에 적극 활용하게 됐다. 플럼코트는 전남 나주에서 재배된 살구와 자두의 교잡종으로 달콤하고 향기로운 과즙이 특징이다. 커피빈은 이번 신메뉴 출시를 통해 국내 플럼코트의 인지도를 향상하고, 나주시의 매년 버려지거나 제값을 받지 못하는 ‘비규격 농산물’의 2차 가공화를 통한 착즙 시장을 활성화하는 데에 기여할 예정이다.

세계김치연구소, 국제기준 맞춰 운영 체계 전환

세계김치연구소는 국가기술표준원 한국인정기구(KOLAS)로부터 국제공인시험기관 전환 평가를 인정받아 국제기준에 따른 새로운 운영 체계로 전환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세계김치연구소는 2017년 10월 식품, 미생물 분야 총 31개 항목에 대한 KOLAS 인정을 시작으로 2019년 2월에는 농축산물 분야로 인정범위를 확대했다. 올해 9월 체계 전환 인정으로 3개 분야 총 42개 항목에 대한 국제공인시험기관 자격을 유지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세계김치연구소는 중소김치업체를 대상으로 일부 항목에 대해 분석 수수료의 70%를 지원하고 있다. 수출용 김치의 영양성분 등에 대한 KOLAS 공인성적서의 발급으로 김치업체의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고 김치 수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LG생건, 썸씽 노래방 앱 통해 임직원 비대면 노래경연 진행

LG생활건강은 소셜 노래방 앱 ‘썸씽’과 협업해 13일부터 2달간 임직원 노래경연 프로그램인 ‘워킹싱어2’를 진행한다. 워킹싱어는 LG생활건강이 조직 문화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기획한 노래경연 프로그램이다. 현재 구독자 1800명, 조회수 10만회를 기록하고 있는 사내 소통 유튜브 채널 ‘LG생활건강TV’를 통해 방송된다.

달콤커피, ‘큐브' 시리즈 음료 500만잔 돌파

달콤은 자사 시그니처 음료인 ‘큐브 시리즈’가 500만잔 판매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큐브 시리즈는 에스프레소, 과일, 꿀 등을 얼린 큐브에 따뜻한 우유를 부어 천천히 녹여 마시는 메뉴다. 아이스 음료가 시간이 지날수록 얼음이 녹으면서 맛이 밍밍해지는 점에 착안, 마지막까지 본연의 깊고 진한 맛을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됐다. 출시 첫 해 30만잔을 시작으로 이듬해 63만잔, 이후 매년 100만잔 이상이 꾸준히 판매됐다는 설명이다.

당근마켓, 신입·경력사원 모집

당근마켓은 두 자릿수 규모 신입, 경력사원 모집을 진행한다. 전사 차원에서 우수인재 영입에 나서며 새롭게 개척하는 지역생활 커뮤니티 서비스 확대에 속도를 낼 전망이다. 채용 분야는 ▲개발 ▲디자인 ▲사업기획 ▲글로벌 ▲홍보/대관 ▲HR등 총 6개 직군 24개 포지션이다. 개발 직군은 ▲백엔드 서버 개발 ▲프론트엔드 개발 ▲안드로이드 개발 ▲플랫폼 개발 ▲서버 개발 ▲검색 개발 ▲클라우드 엔지니어 SRE ▲머신러닝 개발(파이프라인 시스템·머신러닝 모델링·머신러닝 응용개발·파이썬 웹·서버개발) 등 13개 직무에서 기술 고도화를 위해 뛰어난 역량을 보유한 소프트웨어 인재를 모집한다. 또 ▲사업기획(중고거래 서비스 기획, 검색서비스 PM, 신사업 PM), ▲홍보/대관(PR 리더, PR 매니저, 대외협력 매니저), ▲글로벌(콘텐츠 마케팅 디자이너, PM, 사업 개발 매니저), ▲디자인(BX 디자인), ▲HR(채용 매니저) 분야에서도 당근마켓과 함께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 나갈 인재를 모집한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1차면접(직무 인터뷰), 2차면접(인성 및 조직적합도 인터뷰)으로 진행된다. 서류 접수는 당근마켓 공식 채용 홈페이지 또는 커리어 소셜 서비스 ‘원티드’를 통해 자유양식의 이력서, 포트폴리오를 제출하면 된다. 개발 직군은 ‘프로그래머스’를 통해서도 지원 가능하다.

스타벅스, 40대 이상 소상공인 재창업 지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14일부터 ‘리스타트 지원프로그램’ 2차 교육생 모집을 진행한다. 40대 이상 재기 소상공인의 재창업과 취업을 지원한다. ‘리스타트 지원프로그램’은 5월 스타벅스가 중소벤처기업부와 맺은 13호 자상한 기업 업무 협약 관련 상생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스타벅스의 체계적인 바리스타 교육을 통해 40대 이상 재기 소상공인의 카페 재창업이나 취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 지원 자격은 40대 이상의 재기를 희망하는 폐업(예정)한 소상공인으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지원하는 ‘재창업교육’ 혹은 ‘재기교육’을 수료한 198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등 모집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스타벅스는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 이수자 중 우수 교육생을 대상으로 내부 채용 절차를 거쳐 실제 스타벅스 바리스타로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교육뿐만 아니라 일자리 창출을 위한 노력도 지속할 예정이다. 모집을 통해 최종 선발된 교육 대상자는 스타벅스 소공 아카데미 센터 교육장에서 스타벅스 전문 강사진에게 16시간의 이론과 실습교육을 받게 된다. 송호섭 스타벅스 대표는 "많은 대한민국의 중장년층들이 희망을 갖고 도전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 발전시켜 나갈 것이다"라고 전했다.

롯데월드, 야외 콘텐츠 강화

롯데월드
롯데월드
롯데월드는 야외 매직아일랜드에 신규 시설과 이벤트를 선보이며 야외 콘텐츠 강화에 나섰다. 최근 레트로 트렌드에 맞춰 학창시절 만화방의 향수를 자극하는 엔티크한 분위기의 만화카페 ‘카툰캐슬’을 매직캐슬 3층에서 16일부터 운영한다. 어린이부터 가족 단위 관람객이 모두 즐길 수 있는 어트랙션도 새로 오픈했다. 해저 왕국 테마를 입힌 회전목마 ‘머킹의 회전목마’는 돌고래, 해마, 물고기 등 바다 생물로 꾸며져 말을 타는 실내 어드벤처의 ‘회전목마’와는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오후 8시 30분부터는 3D 미디어 맵핑쇼 매직캐슬 라이츠업이 할로윈 콘셉트로 업그레이드됐다.

대상 디에스앤 "뉴질랜드 리저브 소고기 e커머스서 인기"

대상
대상
대상그룹 지주사 대상홀딩스의 자회사인 디에스앤은 ‘뉴질랜드 리저브 소고기’를 수입해 마켓컬리 1% 테이블에 론칭했다고 밝혔다. 대상에 따르면 해당 상품은 론칭 4일 만에 초기 물량이 완판되며 인기를 끌고 있다. 디에스앤은 ‘글로벌 브랜드사업부’, ‘100LABS 사업부’로 구성돼 각각 친환경·프리미엄급 글로벌브랜드 발굴, 제휴사업, 라이프스타일 이커머스 사업을 진행 중이다.9월, 언택트 기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일공공랩스(100LABS)’를 론칭해 이커머스 사업에 진출한 바 있다. 디에스앤은 해외 우수 브랜드 수입 유통·판매를 담당하는 ‘글로벌 브랜드사업부’를 통해 뉴질랜드 리저브 소고기를 국내에서 단독으로 수입해 유통하고 있다. 올해 7월 친환경 유기농 브랜드 초록마을에 판매한 데 이어, 8일 마켓컬리 ‘1% 테이블’에 론칭했다. 디에스앤 한 관계자는 "뉴질랜드의 청정 자연에서 키운 리저브 소고기의 신선함을 소비자들의 식탁까지 신속하게 전달하기 위해 예약판매 위주로 한정수량만 항공직송으로 수입, 유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여러 유통채널을 통해 전문가가 엄선한 다양한 부위의 리저브 소고기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위메프, 에뛰드-김기수 협업 라이브 방송 진행

위메프는 15일 에뛰드, 뷰티 크리에이터 김기수와 협업한 첫 단독 라이브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라이브방송은 15일 단 하루 진행하는 에뛰드 기획전의 스페셜 콘텐츠로, 오후 7시부터 한 시간 만 진행한다. 방송인이자 뷰티 크리에이터인 김기수와 뷰티 전문 김지원 쇼호스트가 출연해 ‘2020 가을겨울 페이스 메이크업’ 팁을 소개한다. 지속력·커버력이 뛰어나 환절기 필수 메이크업 아이템으로 주목받는 에뛰드 ‘더블 래스팅 파운데이션’을 선보인다.

CJ제일제당, 아토피 환아 대상 ‘바이오 식물성피부유산균’ 제품 지원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환절기 피부 가려움을 겪는 아토피 환아를 대상으로 피부 가려움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인 ‘바이오(BYO) 식물성피부유산균’ 4000개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제품은 대한아토피협회를 통해 전달될 예정이다. ‘BYO 식물성피부유산균’은 국내 개발 균주를 활용해 만든 피부 기능성 유산균이다. 국내 개발 균주 최초로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피부 기능성 개별 인정을 받았다. 유아 및 어린이를 대상으로 진행한 인체적용시험 결과, 피부 가려움지수와 민감도지수 등 개선이 증명된 바 있다. CJ제일제당은 올해로 6년째 아토피 환아들을 후원하고 있다. 6년간 아토피 환아 가정이 참여하는 가족캠프뿐 아니라 아토피에 좋은 메뉴를 알리는 쿠킹클래스 등을 지원해 왔다.

롯데호텔 서울, ‘서울 최고 비즈니스 호텔상’ 수상

롯데호텔
롯데호텔
롯데호텔 서울은 여행 전문지 ‘비즈니스 트래블러’가 주관한 ‘2020 비즈니스 트래블러 아시아-태평양 어워드’에서 11년 연속으로 ‘서울 최고의 비즈니스 호텔상(2020 Best Business Hotel in Seoul)’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롯데호텔에 이어 그랜드 하얏트 서울이 2위,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가 3위에 올랐다. 이번 수상에는 롯데호텔 서울의 하드웨어와 더불어 한국적 호스피탈리티 서비스가 높이 평가됐다. 서울의 중심 업무 지구인 을지로에 자리해 비즈니스 여행객들에게 위치적 장점을 자랑하며 국내 최대 규모의 로열 스위트를 비롯한 총 1015실 규모의 객실, 국제회의, 비즈니스 행사가 가능한 14개의 연회장은 비즈니스에 적합하다는 평가다.

신세계 사이먼, VIP고객 대상 프리미엄 서비스 확대

신세계사이먼은 VIP급 우수고객을 대상으로 한 ‘프리미엄 서비스’를 확대하며 업계와의 차별화에 나선다. 7월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에 ‘프리미엄 서비스’를 오픈한 신세계사이먼은 15일 부산∙경남권 우수고객을 위한 ‘프리미엄 서비스’를 오픈한다. 우수 고객에게 전용 혜택을 제공해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는 아울렛 시장에서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만의 고급 이미지를 구축해 간다는 전략이다. 국내 프리미엄 아울렛 최초로 VIP 서비스를 시작한 여주점은 대상 고객에게 프리미엄 라운지 및 전용 파킹존 혜택을 제공했다. 서비스 시행 결과 여주점 전체 매출에서 대상 고객인 ‘프리미엄 멤버스’가 차지하는 매출 비중이 시행 이전과 비교해 2배 수준으로 증가했다. 조창현 신세계사이먼 대표는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을 해오고 있다"며 "VIP 서비스 확대를 통해 부산∙경남 지역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서비스와 쇼핑 경험을 선사해 지역을 대표하는 쇼핑 센터로 자리 매김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베이코리아, ‘코웨이 렌탈 브랜드 위크' 진행

이베이코리아는 G마켓에 코웨이 본사가 직입점했다고 밝혔다. G마켓은 이에 맞춰 ‘코웨이 렌탈 브랜드위크’를 22일까지 진행한다. 특가 할인 판매와 30만원 상품권과 5만원 캐시백 등도 주어진다. 코웨이 본사가 직접 운영하는 스토어의 모든 제품은 여타 위탁판매 제품들과 달리 상담과 별도의 2차 계약 절차 없이 단 1회 통화만으로 논스톱 렌탈 계약 체결이 가능하다. 브랜드위크를 통해 판매되는 코웨이 제품 렌탈 계약 시 최대 30만원 백화점 상품권이 제공된다.

신세계TV쇼핑, 성동구 손잡고 어르신 일자리 창출 지원

신세계TV쇼핑은 13일 성동구와 지역 일자리 창출과 나눔 활동 확산을 위한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성동구 성수동에 본사를 두고 있는 신세계TV쇼핑은 이번 협약을 통해 ▲성동구 지역경제 활성화와 어르신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사업 지원 ▲성동미래일자리 주식회사 지원을 통한 성동구내 고령자 일자리 창출과 어려운 이웃 지원 ▲성동구내 자원 봉사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 등의 내용을 약속했다. 소외계층 지원과 공유가치창출(CSV)을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쳐온 신세계TV쇼핑은 지난 7월 성동구 어르신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분식점 ‘엄마손만두 소풍’이 코로나19의 여파로 어려움을 겪는 것과 관련해 ‘온택트’ 방식을 도입한 사회공헌 프로젝트를 선보인 바 있다. 분식점 운영 주체인 성동미래일자리주식회사(성동구 출자기관) 및 각 분야 전문가와 협업해 신메뉴 개발과 매장 인테리어 리모델링을 지원하고, 전 과정을 신세계TV쇼핑의유튜브 채널 ‘신티쇼’에 공개해 조회수 4만5000건을 기록하는 등 온라인 홍보를 통한 판매 활성화를 이끌어냈다. 김홍극 신세계TV쇼핑 대표는 "신세계TV쇼핑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 상생 가치 실현에 앞장 서는 기업이 되겠다"라고 전했다.

이케아코리아, 소파 등 홈퍼니싱 제품 30% 할인

이케아 코리아
이케아 코리아
이케아 코리아는 10월 15일부터 11월 3일까지 따뜻한 겨울을 준비하기 위한 ‘포근한 우리집(Cozy Home)’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할인 행사는 집을 보다 포근하고 행복한 공간으로 꾸밀 수 있는 소파, 조명, 텍스타일 등의 다양한 홈퍼니싱 제품을 대상으로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이케아 전 매장(광명점, 고양점, 기흥점, 동부산점)과 이케아 코리아 공식 온라인몰에서 진행된다. ‘타릭 오마카타르(Tariq Oumarkatar)’ 이케아 코리아 셀링 매니저는 "사회적 거리두기와 쌀쌀한 날씨로 집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는 요즘 보다 많은 사람들이 이케아의 홈퍼니싱 솔루션을 통해 적은 비용과 노력으로 집을 더 행복하고 따듯하게 꾸밀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 유통가 신제품

동서식품, 할로윈 감성 담은 ‘오레오 오렌지 샌드위치 쿠키' 한정수량 판매

동서식품
동서식품
동서식품은 할로윈 감성을 담은 ‘할로윈 오레오 오렌지 샌드위치 쿠키’를 한정 판매한다고 밝혔다. ‘할로윈 오레오 오렌지 샌드위치 쿠키’는 바삭한 오레오와 상큼하고 부드러운 오렌지맛 크림의 조화가 특징이다. 할로윈을 대표하는 호박이 새겨진 쿠키에 할로윈을 상징하는 컬러인 오렌지 크림을 더해 맛은 물론 보는 재미까지 더했다. 패키지에는 호박과 함께 앙증맞은 꼬마 유령을 담아 할로윈 분위기를 살렸다.

하이트진로, 1000원 미만 진로 미니 팩소주 선봬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진로 미니 팩소주를 출시하고 가정시장 마케팅 활동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진로 미니 팩소주는 가정용 160㎖ 제품으로 출고가는 771.97원이다. 대형할인마트 기준으로 유일하게 1000원미만으로 구입할 수 있는 소주 제품이다. 전국 마트에서 10월 4주차부터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종이팩 류로 분리배출 가능하다. 하이트진로는 국내 주류 업체 최초로 진로를 포함한 소주, 맥주 제품에 환경성적표지 인증을 받으며 친환경 경영을 강화하고 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다양한 용기 출시를 통해 다채로워진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켜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투썸플레이스, 할로윈 마카롱 2종 출시

투썸플레이스
투썸플레이스
투썸플레이스는 할로윈 시즌 마카롱 2종을 10월말까지 한정기간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마카롱은 유령 캐릭터가 그려진 초콜릿이 올라간 꼬끄에 단호박, 마늘 등 할로윈을 연상시키는 필링 재료를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투썸플레이스 담당자는 "투썸의 시즌 한정 마카롱을 선물하며, 달콤한 간식을 나눠 먹는 할로윈 놀이 문화인 '트릭 오어 트릿(Trick or Treat)’을 즐기는 것으로 시즌 분위기를 느껴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 ‘크롭 기장' 강조 신제품 선봬

삼성물산 패션부문
삼성물산 패션부문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구호플러스(kuho plus) 브랜드를 통해 크롭 기장을 특히 강조한 컬렉션을 선보였다. 길이는 짧고 핏은 볼륨 있게 구현한 구조적인 실루엣을 적극 활용했다. 세미 오버 핏의 크롭 울 혼방 재킷, 금장 단추로 포인트를 준 크롭 트위드 재킷, 아웃 포켓 디테일의 쇼트 패딩, 볼륨 소매를 적용한 크롭 카디건 등이 출시됐다. SPA 브랜드 에잇세컨즈(8SECONDS)에서도 다양한 스타일의 크롭 패션 상품이 등장했다. 슬림한 실루엣으로 바디라인을 여성스럽게 표현한 리브 짜임 카디건에 와이드 데님 팬츠를 매치한 스타일을 제안했다. 카디건의 단추를 모두 잠궈서 풀오버 니트로 연출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 짧은 기장의 세련된 트위드 재킷, 시크한 가죽 재킷, 사랑스러운 체크 울 코트, 빈티지한 꽃 자수 니트 등도 출시했다.

한세드림, 리바이스키즈 트레이닝 상하 세트

한세드림은 리바이스키즈 브랜드 신제품으로 따뜻하면서도 활동성이 뛰어난 플리스(Fleece) 안감 소재의 트레이닝 상하 세트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트레이닝 상하 세트는 매년 가을, 겨울 필수템으로 각광받고 있는 플리스를 안감으로 사용했다. 우수한 보온성은 물론 편안한 착용감으로 집 안 거실이나 베란다, 옥상에서 즐기는 ‘홈캠핑’이나 사회적 거리두기를 유지하며 간단하게 캠핑을 위한 패션 아이템으로 인기를 끌 것으로 회사는 전망했다.

롯데푸드, 냉동 간편식 주먹밥 2종 선봬

롯데푸드
롯데푸드
롯데푸드는 전자레인지로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는 냉동 간편식 주먹밥 ‘쉐푸드 구운 주먹밥’ 2종을 출시했다 ‘쉐푸드 구운 주먹밥’은 200℃ 이상 오븐에 구워서 만들어 겉은 쫀득하고 속은 촉촉한 누룽지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주먹밥이다. 밥, 고기, 야채를 골고루 균형 있게 넣어 풍성한 맛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제품 한 팩에 100g 용량의 주먹밥 두 개가 개별 포장되어 있어, 필요한 만큼 데워 한 손으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원 핸드 밀(One Hand Meal)’ 개념의 제품이다. 전자레인지에 2분만 조리하면 완성할 수 있어 바쁜 아침 가벼운 식사나 아이들 간식으로 손쉽게 준비할 수 있다. 쉐푸드 구운 주먹밥은 ‘구운 소불고기 주먹밥’과 ‘구운 전주비빔 주먹밥’ 2종으로 출시됐다. 모두 전문 밥 소믈리에가 설계해 찰기 가득한 식감을 구현한 직화 가마솥밥을 사용했다. 특히 국내산 햅쌀에 7가지 과일과 채소를 우려낸 물로 지어 깊은 맛이 특징이다.

CJ푸드빌 계절밥상, 가을 보양음식 선봬

CJ푸드빌
CJ푸드빌
CJ푸드빌이 운영하는 계절밥상은 가을을 맞이해 새로운 메뉴를 출시했다. 대표적인 보양음식인 낙지, 등갈비, 새우와 연근을 활용한 메뉴를 선보인다. ‘매콤 낙지오징어볶음’은 타우린, 아미노산 등 영양이 풍부한 낙지와 쫄깃쫄깃한 오징어를 양파 등 채소와 같이 매콤한 양념에 볶고 살짝 데친 콩나물에 올렸다. ‘옥수수 새우튀김’은 새우를 통째로 튀겨 고소한 풍미를 극대화하고 옥수수 튀김과 함께 제공한다.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