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코리아는 G마켓 스마일클럽 회원을 위한 장보기 페이지를 신설했다. 코로나19 여파로 집쿡 수요가 급증한 점을 반영해 별도 페이지를 만들어 온라인 장보기 경험을 개선했다는 설명이다. 카페베네는 자사 제품 ‘과일청’을 필리핀에 100만달러(11억4000만원) 수출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필리핀 시장의 가장 큰 유통 채널 중 하나인 ‘S&R멤버십쇼핑’에 유자차 제품을 수출했다.

◇ 유통 업계 동향

이베이코리아, G마켓 스마일클럽 장보기 페이지 신설

이베이코리아는 G마켓이 멤버십제 ‘스마일클럽’ 회원을 위한 장보기 페이지를 신설하고, 10월 31일까지 관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기존에도 유료 멤버십 스마일클럽 회원을 위한 장보기 관련 할인 혜택은 존재했으나, 코로나19 여파로 집쿡 수요가 급증한 점을 반영해 별도 페이지를 만들어 온라인 장보기 경험을 개선했다. 이번 개편으로, 오후 8시 이전 주문하면 내일 받는 ‘스마일배송’과 인근 마트 상품을 원하는 시간에 받는 ‘당일배송’의 다양한 할인, 베스트 상품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카페베네, 필리핀에 ‘과일청' 11억원치 수출

카페베네는 자사 제품 ‘과일청’이 단일상품으로 필리핀에 100만달러(11억4000만원) 수출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카페베네는 필리핀 시장의 가장 큰 유통 채널 중 하나인 ‘S&R멤버십쇼핑’에 유자차 제품을 수출해 수출액 100만달러를 돌파했다. S&R은 필리핀에서 멤버십 마트를 20개 운영하고 있어 필리핀의 코스트코라고 불린다. 현재 S&R 과일청 제품 중 카페베네 유자차 판매 1위를 달성하고 있다. 유자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지정한 한국 10대 전략 수출 품목 중 하나이다. 카페베네는 품질우선전략에 따라 유자 함량을 늘린 고품질 제품으로 현지인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카페베네 관계자는 "카페베네 인기 제품 중 하나인 유자차가 필리핀 현지인에게 큰 사랑을 받으며 수출 성과를 내고 있다"며 "앞으로도 카페베네의 다양한 제품을 동남아에 지속해서 선보이며 해외 시장에 적극적으로 진출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할리스커피, MZ세대 겨냥 ‘자동금액충전' 서비스 선봬

할리스커피는 소유보다 경험을 중시하는 구독경제가 MZ세대의 주요 소비 트렌드로 자리잡은 것에 주목해 '할리스카드 자동 금액충전'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자동 금액충전 서비스는 할리스카드를 개인 신용카드와 연결해 일정 금액이 할리스카드로 자동 충전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고객이 할리스카드의 잔액 기준을 설정한 후 보유한 잔액이 기준에 미달할 경우 미리 설정한 금액으로 자동 충전된다. 기준 잔액은 최소 1만원부터 최대 5만원까지, 자동으로 충전할 수 있는 금액은 최소 1만원부터 최대 50만원까지 만원 단위로 소비자가 직접 설정할 수 있다.

동원F&B, 정동원 앞세운 ‘리챔' 광고 선봬

. / 동원F&B
. / 동원F&B
동원F&B는 정동원을 모델로 한 새 ‘리챔’ TV광고를 공개했다. 이번 광고는 트로트 풍의 중독성 있는 CM송으로 제작되어 ‘짜지 않아 건강한 햄’이라는 리챔의 브랜드 컨셉을 재미있게 표현했다. 트로트 리듬에 맞춘 정동원의 신나는 안무와 특유의 구성진 목소리가 눈과 귀를 사로잡는다는 설명이다. 동원F&B는 정동원을 브랜드 모델로 섭외해달라는 팬들의 요청에 따라 7월, 동원참치와 동원샘물의 CF 모델로 정동원을 선정했다. 정동원 모델의 동원참치 광고 영상은 유튜브에 게시된 지 한 달이 채 안 돼 조회수 1000만 회를 넘어섰다.

아모레퍼시픽, 명동 라네즈 쇼룸 리뉴얼 오픈

. / 아모레퍼시픽
. /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은 라네즈 브랜드 명동 쇼룸(중구 명동8길 8)을 리뉴얼 오픈했다. 라네즈 명동 쇼룸은 ‘라네즈의 방’ 콘셉트로 마치 소비자가 자신의 방에 있는 것처럼 편안하게 제품을 체험하고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졌다. 쇼룸은 2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1층은 라네즈 브랜드 가치를 경험할 수 있는 제품 체험 공간으로 마련했다. 직원의 도움 없이도 라네즈의 전 라인을 유형별, 피부 고민 별로 쉽게 확인할 수 있는 테스트 공간과 5대 핵심 제품(워터뱅크, 크림 스킨, 워터 슬리핑 마스크, 래디언-C, 퍼펙트 리뉴 라인)의 제형과 향을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있다. 매장 한쪽은 소파, 화장대, 거울 등으로 '방' 콘셉트를 강조한 공간을 마련해 편안하게 쉬면서 제품 체험이 가능하다. 이혜진 라네즈 디비전 상무는 "급변하고 있는 리테일 환경에 대응해 브랜드를 오롯이 체험할 수 있는 ‘경험 중심 매장’을 기획했다"며 "라네즈 명동 쇼룸은 고객들에게 특별한 쉼과 머무름의 경험을 줄 수 있는 차별화된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세계프라퍼티, 스타필드 하남과 전통시장 공동개발 ‘하루한끼 도시락' 선봬

. / 신세계프라퍼티
. / 신세계프라퍼티
신세계프라퍼티는 스타필드가 2016년 하남에서 첫 선을 보인 이래, 지역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지역경제 발전과 전통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지속적인 상생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전했다. 오픈 초기 일시적 지원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지역별 전통시장의 현 상황을 분석하고, 오랜 기간 전통시장 상인들과 소통하며, 지역별 특성에 따른 컨설팅과 더불어 실질적인 지원까지 하는 획기적 상생모델을 구축했다는 설명이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첫 번째 결실로 스타필드 하남과 전통시장, 전문가가 합심해 만든 하남 신장시장의 새로운 시그니처 메뉴 ‘하루한끼’ 도시락 개발이 완료됨에 따라 시식회를 진행하고, 이후 전개될 상생활동에 박차를 가한다고 밝혔다. 스타필드는 신장시장이 현대화된 시설을 갖추고 있는 반면, 이를 뒷받침할 수 있는 콘텐츠가 부족한 상황이라는 분석 하에, 상인들과 끊임없이 논의하고 전문가인 최현석 셰프를 섭외해 신메뉴 도시락 개발에 힘을 실었다. 완성된 도시락은 감칠맛 돈가스, 마라어묵볶음, 칠리두부탕수, 짜장만두 등 신장시장만의 특색 있는 반찬으로 구성됐다. 각 반찬을 소량씩 모두 다양하게 맛볼 수 있어 1인 가구도 부담 없이 구매하기 적당하다. 스타필드 하남은 신장시장에서 판매하는 식자재로 차별화된 먹거리를 선보여 시장 경쟁력을 강화함과 동시에, 푸드뱅크와 연계해 매출을 창출하는 등 새로운 판로 개척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임영록 신세계프라퍼티 대표는 "스타필드는 전통시장, 소상공인에게 진정으로 필요한 도움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실질적인 지원 활동에 나서고 있다"라고 말했다.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 "유가공 업체 관심도 빙그레 1위"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6개 주요 유가공 업체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진행했다. 분석 대상 기업은 '정보량 순'으로 ▲빙그레 ▲매일유업 ▲서울우유 ▲파스퇴르(롯데푸드) ▲남양유업 ▲한국야쿠르트 등이다. 조사 기간은 2019년 1월1일~10월14일과 2020년 1월1일~10월14일 두 기간이다. 분석 결과 온라인 게시물 수(총정보량)를 의미하는 '소비자 관심도'는 올해 1.1~10.14 기간 '빙그레'는 총 13만5283건을 기록, 지난해 같은 기간 7만8718건에 비해 5만6565건 71.86% 증가해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올해 총 10만399건을 기록한 '매일유업'이었다. 3위 '서울우유'는 올해 총 9만4786건이다. '파스퇴르'는 지난해 4만8265건에서 올해 7만8859건으로 3만594건 63.39% 늘어나며 4위를 차지했다. '남양유업'은 지난해에는 9만164건이었으나 불매운동 직격탄을 맞으면서 올해 5만7485건으로 3만3679건 -36.94% 급감하며 5위를 차지했다. '한국야쿠르트'는 지난해 2만6664건에서 올 4만5157건으로 1만8493건 69.36% 증가했지만 6위를 기록했다.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롯데 손잡고 마블 프랜차이즈 캠페인 진행

. /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 /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는 16일부터 12월 31일까지 마블 프랜차이즈 캠페인 ‘마블마니아’를 진행한다. 마블마니아는 소비자들에게 마블의 새로운 상품들과 함께 다양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디즈니코리아가 매년 진행하는 캠페인이다. 이번에는 롯데백화점, 롯데온(ON), 롯데아울렛, 롯데물산 등 롯데그룹 유통 계열사와 협력해 온·오프라인 및 라이브커머스 등 채널에서 브랜드 경험을 전달할 계획이다. 캠페인 기간 동안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등 SNS에서는 ‘마블의 히어로가 되는 방법(How to be a Hero)’이라는 주제로 마블 브랜드, 마블마니아 캠페인에 대한 콘텐츠를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마블 브랜드 상품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29일까지 2주 동안 직접 마블 브랜드를 경험하고 즐길 수 있는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도 선보인다. 롯데백화점 잠실점 지하 1층에 위치한 왕관 공간에 마련되는 마블마니아 테마의 팝업스토어에서는 마블 컬렉션 스토어, 가이아, 레고 등에서 출시하는 각종 제품을 만날 수 있다. 10월 1일까지 마블 신제품을 만날 수 있는 온라인 프로모션과 오프라인 행사인 ‘마블마니아 페스티벌’도 진행한다. 3일 간 롯데그룹의 온라인쇼핑 통합 플랫폼인 롯데온에서는 매일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특가 상품을 만날 수 있다. 잠실 롯데월드타워 잔디광장에서도 마블 할로윈 코스튬 플레이, 마블 라이센시 마켓, 현장 이벤트 등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마블마니아 페스티벌’을 진행할 예정이다.

전자랜드, 결제금액 20% 포인트로 돌려주는 할인 행사 진행

전자랜드는 16일 오전 11시부터 22일까지 7일간 온라인 쇼핑 축제 ‘패밀리 세일’ 행사를 진행한다. 패밀리 세일은 전자랜드 공식 온라인 쇼핑몰에서 1년에 2회씩 진행하는 연중 최대 규모 할인행사다. 프로모션 기간 전자랜드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결제 금액의 최대 20%까지 e포인트로 돌려준다. e포인트는 전자랜드 온라인 쇼핑몰 전용 포인트로 상품 구매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전자랜드는 온라인 쇼핑몰 내 브랜드위크 등 기획전, 제휴 업체와 함께하는 특가몰에서 제품을 구입한 고객에게 결제 금액의 10%를 e포인트로 추가 증정한다.

텐가 "한국 소비자 재구매율 1위는 ‘텐가 포켓'"

텐가 포켓. / 텐가
텐가 포켓. / 텐가
글로벌 성인용품 전문 기업 텐가(TENGA)는 2019년 10월부터 2020년 9월까지 최근 1년간 텐가코리아 공식 온라인몰 구매 데이터를 조사한 결과, ‘텐가 포켓 시리즈’가 재구매율 1위부터 3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재구매율 1위는 ‘텐가 포켓 블록엣지’가 차지했으며, ‘텐가 포켓 클릭볼’과 ‘텐가 포켓 웨이브라인’이 각각 2위와 3위를 기록했다. 텐가 포켓 시리즈는 남성용 셀프 플레저로 일회용이다. 부피가 작고 로션이 동봉되어 있어 간편한 휴대와 사용이 가능하며, 신축 소재가 적용됐다. 텐가코리아는 입문 고객보다 텐가의 다양한 제품을 사용해본 팬들이 부담 없이 구입할 수 있는 포켓 시리즈를 재구매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이밖에 같은 기간 연령별 구매 데이터 조사 결과를 살펴보면, 30대가 34.1%로 구매율 1위, 20대가 30.6%로 구매율 2위를 달성하여 20대에서 30대가 구매 비중의 65%을 차지했다. 연령별 인기 제품은 재구매율 결과와 차이가 있었다. 20대의 경우 일회용 제품인 ‘텐가 오리지널 버큠 컵’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30대의 경우 텐가 스피너 쉘과 같은 다회용 제품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텐가 홀 로션 리얼, 텐가 홀 로션 마일드 등 로션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텐가코리아 관계자는 "텐가의 베스트 제품이자 스테디셀러는 ‘텐가 오리지널 버큠 컵’이지만, 재구매율로 분석하니 구매 접근성이 좋은 가격대를 찾고 있는 고객들의 패턴을 발견할 수 있었다"며 "텐가는 앞으로도 고객의 숨은 니즈를 면밀하게 분석하여, 많은 사람들이 조금 더 자신의 성을 건강하고 당당하게 즐길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풀무원, 라면 신제품 온라인 시식회 16일 오후4시 진행

풀무원은 16일 오후 4시에 ‘풀무원 정백홍 집콕 시식회 라이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시식회는 풀무원 신제품 라면 `정백홍’ 출시에 맞춰 열리는 신개념 랜선 시식회다. 정백홍 제품 개발자가 직접 알려주는 라면 조리법부터 이벤트가 진행된다. 라이브는 풀무원 공식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채널서 열린다.

롯데중앙연구소, 농·식품 창업 콘테스트 참가자 대상 멘토링 진행

. / 롯데중앙연구소
. / 롯데중앙연구소
롯데중앙연구소는 농림축산식품부와 농업기술실용화재단에서 주최하는 제6회 농·식품 창업 콘테스트 본선 진출 참가자를 대상으로 사업 아이템의 기술화, 제품 고도화를 위한 역량 강화 목적의 1 대 1 멘토링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멘토링은 올해 초 스타트업 발굴 및 지원을 위한 농업기술실용화재단과의 업무협약에 근거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일환으로 대기업 기술연구소의 중소기업, 스타트업 기술 배양을 위한 멘토링 지원을 상호 서약한 바를 기반으로 진행됐다. 10월 13일부터 14일까지 2일간 마곡동 롯데중앙연구소에서 진행된 본 멘토링은 참가자의 사업 아이템에 대한 기술자문 및 마케팅 노하우를 Q&A 형식으로 진행했으며 아이템 별 전문가로 구성된 롯데중앙연구소 및 롯데 그룹사 멘토 18명은 각 아이템에 대한 시장환경, 개발 및 생산 프로세스, 품질 개선 등 다방면의 질의에 대한 현실적이고 구체적인 답변을 제공했다.

롯데리조트, MZ세대 겨냥 ‘동행물건' 패키지 선봬

롯데리조트는 MZ세대를 겨냥해 ‘동행물건’을 기획하고, 첫 번째 시리즈로 ‘어텀 메모리즈 위드 동행물건’ 패키지를 10월 30일까지 선보인다. ‘동행물건’은 새로운 시각으로 고객의 여정을 가치 있게 만들기 위해 제작된 여행 기프트로 5일 첫 번째 시리즈 필름 카메라 키트가 출시되었다. 한국후지필름과 협업해 출시된 이번 키트는 레트로 감성이 가득한 ‘커스텀 퀵스냅(일회용 카메라)’과 미니앨범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러한 ‘동행물건’이 포함된 굿즈 패키지 ‘어텀 메모리즈 위드 동행물건’은 롯데리조트부여에서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다. 스위트 31평형 객실과 필름 카메라 키트로 구성된 해당 패키지의 가격은 18만5000원부터 시작한다.

위메프, 시각장애인 안마사 상생 프로그램 상품 선봬

위메프는 20일부터 시각장애인 안마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통합 안마 상품권을 업계 최초로 판매한다고 밝혔다. 회사는 9월15일 대한안마사협회와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위메프는 대한안마사협회 안마원들이 입점 후 빠르게 정착할 수 있도록 ‘신규파트너사 지원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6개월간 판매수수료 4%를 적용해 수수료 부담을 덜어준다. 소비자는 위메프에서 통합 안마 상품권 3만원권·5만원권 2종을 구입할 수 있다. 대한안마사협회에 등록된 전국 60곳의 안마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사용 후 남은 잔액은 유효기간 내에 재사용 가능하다.

인터파크, 10월 인생날 정기 프로모션 17일 진행

인터파크는 쇼핑∙투어∙티켓∙도서 통합 테마 프로모션 ‘인생날 10월’을 17일 단 하루 동안 진행한다고 밝혔다. 인생날(인터파크로 생활하는 날)은 인터파크가 매월 17일에 진행하고 있는 월간 프로모션이다. 이번 인생날 10월의 주요 코너로는 ▲인생 타임딜 ▲인생 브랜드 ▲인생 극장 등이 마련됐다. ▲인생 지원금 코너를 통해서는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최대 8000원 할인쿠폰 등을 제공한다. 인생날 하이라이트 코너인 인생 타임딜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매시각 정각에 진행한다.

하이트진로, 11번가 손잡고 캠핑용품 선봬

. / 하이트진로
. /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11번가와 함께 '이슬캠핑전'을 열고 참이슬x테라 폴딩박스 세트, 테라 보냉카트 등의 브랜드 캠핑용품를 한정 판매한다. 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진행되며 매일 새로운 상품을 한정 판매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는 코로나19와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달라진 트렌드에 야외에서 캠핑을 즐기는 소비자을 위한 하이트진로만의 소장 가치가 높고 활용도가 높은 캠핑용품들을 엄선했다. 19일에는 휴대가 간편한 ‘참이슬x테라 폴딩박스 세트’를 1000개 한정 판매한다. 20일에는 맥주 전용 텀블러 ‘테라x스탠리 텀블러’를 250개 한정 판매한다. 21일에는 ‘참이슬x진로 코르크 미니블루투스 스피커’와 스테인리스 캠핑 소주컵을 참이슬과 진로 각각 450개씩 총 900개 한정 판매한다. 22일에는 전국 대형마트에서 품절대란을 일으킨 아이템 ‘테라 보냉카트’를 3000개 한정 판매한다.

투썸, 임직원 대상 사회 가치 실현 아이디어 공모전 진행

투썸플레이스는 임직원을 대상으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상생가치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공모전은 투썸이 보유한 역량을 바탕으로 사회에 공헌하거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아이디어를 주제로 진행된다. 9월 진행된 공모전에는 총 100개 아이디어가 접수됐다. 공모전 심사 결과는 10월 중 발표될 예정이며, 최종 선정되는 3가지 아이디어에 대해 상금과 부상을 제공하고, 내부 논의 후 향후 사업계획에 반영하는 등 실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관리해 나갈 계획이다.

티몬, 신입MD 공개 채용

티몬은 두 자릿수 규모 신입 MD 공개 채용을 시작한다. 서류접수 후 빠르면 1주일만에 입사가 가능한 ‘수시형 공채’로 진행된다. 채용 대상은 ▲가전 ▲식품 ▲패션 ▲리빙 등 전체 카테고리의 상품 소싱을 담당할 신입 상품기획자(MD)다. 채용 인원은 두 자릿수 규모다. 25일까지 티몬 채용사이트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이진원 티몬 대표는 "우수한 인재를 확보하고 육성해 시장 트랜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미래 성장동력을 구축할 수 있도록 신입 공채를 진행한다"며 "지원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티몬만의 차별화된 채용 정책을 운영, 발전시켜 좋은 인재들이 계속해서 티몬을 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아성다이소, 가을조화 기획전 진행

아성다이소는 ‘가을조화 인테리어 기획전’을 진행한다. 가을 조화, 바구니, 화병 등 60종 상품을 선보였다. 실내를 가을감성으로 물들일 수 있는 가을 조화들이 판매된다. 핑크뮬리는 자연소재 바구니와 함께 연출하면 실내에서도 분위기 있는 가을사진을 찍을 수 있다. 아성다이소는 조화로 부쉬를 만드는 인테리어 방법도 제안했다. 꽃 조화와 가지조화를 엮어서 동그란 모양으로 만들면 손쉽게 부쉬를 완성할 수 있다. 가을 수국과 부들가지 조화, 올리브 가지 조화를 엮으면 벽이나 기둥에 걸기 좋은 부쉬가 완성된다. 대부분의 상품이 1000원~2000원으로 구성됐다.

KT&G, 서울·경기 지역 소상공인 자녀 긴급지원 장학생 모집

KT&G장학재단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서울·경기 지역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제2차 2020 소상공인 자녀 긴급지원 장학생’을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5월 진행됐던 대구·경북지역 장학생 모집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진행되는 소상공인 자녀 대상 장학사업이다. 사회적 거리두기 장기화로 인해 지역 경제 피해가 지속되자 서울·경기지역 영세사업자로 지원 대상을 확대했다. 대상은 2020년 기준중위소득 70% 이하인 서울·경기지역 영세사업자의 중·고교생 자녀이다. 모집인원은 80명 내외이며, 1인당 100만원의 장학금이 전달될 예정이다. KT&G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10월 30일까지 신청서를 접수할 수 있다. 접수 마감 후 공정한 심사를 거쳐 최종 수혜자가 선정되며, 결과는 11월 13일 발표된다. KT&G장학재단은 KT&G가 ‘함께하는 기업’이라는 경영 이념을 실천하기 위해 2008년 설립한 공익법인이다. 재단은 우수한 학생들이 사회·경제적 이유로 학업을 포기하지 않도록 지원하는 장학사업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현재까지 수혜를 받은 학생들은 모두 5300명에 달하며, 누적 지원 금액은 331억원 규모다.

SPC, 아동∙청소년 대상 ‘펭수 안전박스’ 지원

. / SPC
. / SPC
SPC는 파리바게뜨를 운영하는 파리크라상이 창립 34주년(10월 17일)을 맞아 국제구호개발 비영리기구인 월드비전과 함께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코로나19 극복 의미를 담은 ‘펭수 안전박스’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번 나눔 행사는 파리크라상 임직원이 ‘펭수 안전박스’ 1개를 구매하면 안전박스 1개가 자동으로 기부되는 ‘바이원, 기브원’ 방식으로 진행됐다. 행사를 통해 기부된 제품은 전국 월드비전 8개 지사를 통해 총 1000명의 아동∙청소년 가정에 비대면으로 전달됐다. ‘펭수 안전박스’는 마스크, 목줄, 마꾸(마스크 꾸미기) 스티커, ‘명가명품 우리벌꿀 카스테라’ 등 코로나19 극복을 응원하는 위생용품과 파리바게뜨 제품을 선물로 구성했다. SPC 한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소비자들의 사랑에 보답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생활맥주, 코리아세일페스타 맞춰 맥주 할인 판매

생활맥주는 ‘2020 코리아세일페스타’ 행사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생활맥주는 2018, 2019 행사에 이어 3년 연속 코리아세일페스타에 참여한다. 독일 맥주 축제 ‘옥토버페스트’에 맞춰 국내에서 다양한 맛의 수제맥주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 이번 행사에서 선보이는 맥주는 총 3종으로 주종에 따라 최대 25% 할인을 제공한다. 코리아세일페스타 기념 맥주인 ‘페스트비어’와 독일식 정통 밀맥주 ‘저먼클래식바이젠’은 각 1잔 5000원, 한정판으로 선보이는 ‘첫사랑IPA 페스타 에디션’은 1잔 5500원에 할인 판매한다. 전국 생활맥주 주요 매장 50곳에서 10월15일부터 11월15일까지 진행 예정이며, 매장에 따라 재고 소진 시 사전 종료된다.

롯데하이마트, 삼성 어메이징 위크 할인전 진행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은 19일부터 25일까지 ‘삼성 어메이징 위크’를 진행한다. 삼성전자 상품을 할인해주고 추가 혜택을 더하는 기획전과 고객 참여 이벤트로 꾸몄다. 행사는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과 롯데ON에서 만나볼 수 있다. 엘포인트, 카드 청구할인 등 행사를 한다. 행사 기간동안 UHD TV(189cm), 2IN1 에어컨(52.8m²+18.7m²)과 제트 무선청소기를 한정수량 혜택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행사 모델을 구매하면 엘포인트를 최대 3만 포인트까지, 청구할인도 10%를 최대 10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

SPC 파스쿠찌, 2021플래너 예약 프로모션 진행

. / SPC
. / SPC
SPC그룹이 운영하는 파스쿠찌는 ‘2021플래너’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2021 파스쿠찌 플래너(정상가 2만9000원)는 디자인 문구 브랜드 ‘루카랩’과 협업한 제품이다. 플래너는 북 파우치와 플래너, 스티커가 세트로 구성되어 자신만의 다이어리를 꾸밀 수 있는 ‘DIY형 플래너 키트’, 파스쿠찌를 배경으로한 일러스트가 그려진 플래너와 파우치, 스티커가 세트로 구성되어 있는 ‘일러스트형 플래너 키트’ 등 2종이다. 해피오더 앱에서 10월 16일부터 20일까지 플래너와 아메리카노 세트 제품(정상가 3만3300원)을 1만7900원 할인가로 사전 예약 가능하다.

◇ 유통가 신제품

SPC삼립, 1인용 미니 호빵 찜기 ‘호찜이' 선봬

. / SPC삼립
. / SPC삼립
SPC삼립은 호빵 찜기 모양의 미니 찜기인 ‘호찜이’를 시즌 한정 판매한다고 밝혔다. '호찜이’는 삼립호빵 출시 50주년을 맞아 출시한 한정판 상품이다. 겨울철 편의점 앞에 놓인 빨간 호빵찜기를 형상화한 1인용 찜기다. 찜기 하단 물통에 물 50㎖를 넣고 채반 위에 호빵을 올려 전자레인지에 1분간 데우면 찜기에서 갓 찐 것 같은 촉촉한 호빵의 식감을 느낄 수 있다. 가격은 1만5900원이다. SPC삼립 마케팅 담당자는 "호찜이는 빨간 호빵 찜기를 재치있게 활용한 아이템으로 호빵뿐만 아니라 만두, 야채 등도 데울 수가 있어서 활용도가 높다"라고 말했다.

미니스톱, 감자순살꼬치 2종 출시

. / 미니스톱
. / 미니스톱
미니스톱은 감자 플레이크를 꼬치 겉면에 두른 ‘감자순살꼬치’ 2종을 기간 한정으로 출시했다. ‘감자순살꼬치’는 본연의 고소한맛 강조한 감자순살꼬치, 매운맛을 즐기는 고객을 위한 매콤감자순살꼬치 2종으로 출시된다. 미니스톱이 새롭게 선보이는 ‘감자순살꼬치’2종은 닭가슴살을 사용한 순살꼬치에 감자로 만든 플레이크를 꼬치 전체에 둘러 바삭한 식감을 더했다.

CJ푸드빌, N서울타워 위스키 칵테일 선봬

CJ푸드빌은 N서울타워를 통해 위스키 칵테일을 선보이고 ‘폴인남산포레스트’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가을 분위기에 맞는 아메리칸 위스키라 평가받는 ‘버번 위스키’를 활용한 음료 2종과 페어링 메뉴를 11월 30일까지 판매한다. 메뉴는 서울 전경을 내려다 볼 수 있는 탁트인 야외테라스에서 즐길 수 있으며 ‘네이버 N스마트 주문’을 이용해 스마트 오더를 통한 비대면 주문 결제도 가능하다.

오비맥주, 논알코올 맥주 ‘카스 제로’ 선봬

. / 오비맥주
. / 오비맥주
오비맥주는 논알코올 맥주 ‘카스 제로’를 출시한다. 논알코올 맥주이지만 맥주 고유의 짜릿하고 청량한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발효과정 없이 맥아 엑기스에 홉과 향을 첨가하는 기존의 형태와 달리, 카스 제로는 일반 맥주와 같은 원료를 사용하고 동일한 발효 및 숙성 과정을 거친다. 이 후 마지막 여과 단계에서 ‘스마트 분리공법’을 통해 알코올만 추출하는 방식이다. 유희문 오비맥주 마케팅 부사장은 "맥주 카스 제로는 소비자들이 알코올 없이도 맥주 본연의 짜릿한 맛과 풍미를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며 "오비맥주는 다양한 소비자들의 기호를 만족시키기 위한 혁신의 노력을 계속할 것이다"고 말했다.

롯데칠성음료, 500㎖ 대용량 ‘레쓰비 그란데 헤이즐넛' 출시

. / 롯데칠성음료
. / 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는 ‘레쓰비’를 500㎖ 대용량으로 만든 ‘레쓰비 그란데’ 두 번째 제품 ‘레쓰비 그란데 헤이즐넛’을 출시했다. 회사는 커피 본연의 맛과 향을 깔끔하게 즐길 수 있는 블랙커피에 헤이즐넛 향을 더한 커피에 대한 선호도가 증가하는 점에 주목해 이번 신제품을 선보였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RTD 헤이즐넛 커피 시장규모는 340억원대로 2017년부터 2019년까지 최근 3년 동안 연평균 16%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신제품은 레쓰비 특유의 진하면서도 달콤한 커피에 천연 헤이즐넛 향을 더한 제품이다. 500㎖ 페트병으로 출시된다.

커피빈, 코르크 블루투스 스피커 출시

. / 커피빈코리아
. / 커피빈코리아
커피빈코리아는 ‘코르크 블루투스 스피커’를 출시한다. 커피빈은 가을이 만개한 10월을 ‘캠핑의 달’로 선정해 캠핑 상품 4종을 순차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커피빈 코르크 블루투스 스피커는 병에 코르크처럼 끼워서 사용하는 제품이다. 휴대전화 블루투스를 연결해 음악을 들을 수 있다. 제품 하단을 돌리면 무드등을 켤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화이트, 블랙 두 가지 색상으로 구성됐다.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