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 R2M이 구글 플레이스토어 매출 3위를 달성했다. 아프리카TV는 자사 프로 게임구단인 아프리카 프릭스 LOL팀 선수를 뽑는 대회를 개최한다. 게임빌·컴투스는 하반기 공채를 위한 ‘언택트 라이브 채용설명회 2020’를 마쳤다.

◇ 게임·e스포츠·1인 미디어 업계 동향

웹젠 ‘R2M’ 구글 플레이스토어 매출 순위 3위 달성

R2M 매출 3위 달성 기념 이미지 / 웹젠
R2M 매출 3위 달성 기념 이미지 / 웹젠
웹젠은 신작 모바일 MMORPG ‘R2M’이 구글 플레이스토어 매출 순위 3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R2M'은 8월 25일에 출시한 이후 최고 매출 순위 4위를 달성했는데, 출시 2달쯤 지나 3위에 오르게 됐다. 웹젠은 "이번 순위 상승은 꾸준히 새 콘텐츠를 추가하고 이용자 편의사항을 개선하고, 비정상 이용 계정을 제재하는 등 커뮤니티 이용자 의견을 반영한 덕인 것 같다"고 밝혔다.

웹젠은 10월 중으로 새 컨텐츠 '길드 레이드'를 게임에 적용할 예정이다. 11월에는 ‘R2M’의 핵심 컨텐츠인 대규모 길드 경쟁을 추가한다.

더블유아이(WI), 위드샵 ‘오싹한 할인상점’ 행사 진행…전 상품 최대 52% 할인

더블유아이 제공
더블유아이 제공
캐릭터·브랜드 지식재산권(IP) 라이선스 전문기업 더블유아이(WI)는 할로윈을 맞아 자사 쇼핑몰 ‘위드샵’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10월 19일부터 25일까지 진행하는 행사에서 모든 상품을 최대 52% 할인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행사 기간에는 최소주문금액없이 무료배송 혜택도 제공한다.

더블유아이는 지적재산권(IP) 기반의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는 기업으로 카카오프렌즈, EBS 자이언트 펭TV 펭수, BTS, 메르세데스 벤츠 등 국내외 최고의 IP를 활용한 모바일 악세서리, 블루투스 마이크, 가습기, 보조 배터리, 휴대용 선풍기 등의 제품을 기획, 제조, 판매한다.

아프리카 프릭스 LOL 팀 연습생 뽑는 대회 열린다

아프리카TV는 30일까지 프로게임단 '아프리카 프릭스’ 리그 오브 레전드(LoL) 팀 연습생을 선발하는 대회 '아프리카 프릭스 연습생 선발대회'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만 21세 이하 한국 LOL 이용자 중 다이아 1티어 이상 본인 계정을 소유한 사람이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는 세계 프로 1부리그 공식 로스터에 발표된 적 없고, 타 팀과 연습생 자격 계약하지 않은 상태여야 한다. 대리 게임, 불법 프로그램 사용, 욕설 제재 등으로 인해 대회 출전에 제한 사항도 없어야 한다.

연습생 선발대회는 팀 단위와 개인 단위로 모두 신청할 수 있다. 팀 신청은 경우 5인 1팀으로 할 수 있고, 개별 신청은 대회에 참가할 팀을 임의로 구성한다. 대회 결승전은 11월 21일 서울 대치동 '아프리카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한다. 4강, 결승전은 아프리카TV 'LoL 아마추어 공식 방송국'에서 중계한다. 대회 우승팀에게는 우승 상금과 함께 아프리카 프릭스 온라인 연습생 입단 기회를 부여한다. 아프리카 프릭스 LoL팀 코치진은 대회 경기를 직접 관전하며 참가 선수들의 실력을 확인할 예정이다.

게임빌·컴투스 하반기 공채 ‘언택트 라이브 채용설명회 2020’ 성료

온라인 채용 설명회 장면 / 게임빌 컴투스
온라인 채용 설명회 장면 / 게임빌 컴투스
모바일게임 기업 게임빌·컴투스는 하반기 공개 채용과 함께 진행하는 ‘언택트 라이브 채용설명회 2020’를 마쳤다고 밝혔다. 16일 유튜브에서 진행한 이번 행사는 하반기 공채와 관련한 각종 유익한 정보들을 제공하고, 채용 담당자와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는 콘텐츠를 담았다. 이날 방송에는 이번 하반기 공채의 주요 직군에서 근무를 하고 있는 공채 선배가 직접 참여해 실제 직무와 팁 등을 소개했다.

‘온라인 개최’ 네코제 참여할 이용자 아티스트 팀 42개 선발

2019년 넥슨 사옥에서 열린 네코제에 방문객이 몰린 모습 / 넥슨
2019년 넥슨 사옥에서 열린 네코제에 방문객이 몰린 모습 / 넥슨
넥슨은 11월 27일~29일 사흘간 온라인으로 개최하는 ‘네코제9’에 참여할 이용자 아티스트 팀 42개를 선발했다. 각 팀이 넥슨 IP를 활용해 만든 상품은 ‘네코제9’에서 판매된다. 2020년 9회째를 맞는 ‘네코제’는 유저 아티스트가 메이플스토리, 마비노기 등 넥슨 IP를 재해석해 만든 2차 창작물을 공유하는 콘텐츠 행사다.

네코제9’는 온라인 방송으로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면서 유저 아티스트 창작물을 판매하는 라이브 커머스, 실시간 설명과 댓글로 거래가 이뤄지는 방구석 경매, 넥슨 게임 이용자의 사연을 읽어주는 보이는 라디오 등 언택트 프로그램으로 꾸려진다. 보이는 라디오의 사연 접수는 11월 20일까지 진행한다. 오프라인으로 열린 역대 ‘네코제’ 현장에서 선보였던 게임 음악 콘서트와 2차 창작 활동을 돕는 원데이 클래스도 온라인으로 선보인다.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0(SWC2020)’의 지역컵 세부 일정과 대진표가 발표됐다.

컴투스, SWC2020 대회 세부사항 발표

모바일게임 기업 컴투스는 ‘SWC2020’ 대회 일정, 방식, 상금 규모 등을 공개했다.
‘SWC2020’ 지역컵은 25일 오전 4시 아메리카컵을 시작으로, 11월 1일 오후 12시 아시아퍼시픽컵, 11월 7일 오후 10시 유럽컵까지 약 2주 동안 진행한다. 각 지역컵 1위부터 공동 3위에게는 순위에 따라 상금을 차등 지급한다. 2020년 새롭게 제작한 지역컵 메달도 선수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세계 대회인 ‘SWC2020’은 마지막 월드결선을 위해 아메리카컵에서 2명, 아시아퍼시픽컵에서 3명, 유럽컵에서 2명을 각각 선발하고, 24일 중국대표선발전의 우승자 1명을 포함해 총 8명의 대표 선수를 확정할 예정이다. 최종 8인은 오는 11월 21일 오후 2시 온라인에서 개최하는 월드결선에서 겨룬다.

엔미디어플랫폼 ‘게토’, PC방 방문객에 ‘파고다’ 교육 콘텐츠 할인 혜택 제공

엔미디어플랫폼은 19일부터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PC방 관리 프로그램 ‘게토(GetO)’ 가맹점에 파고다 제휴 행사를 진행한다. 게토 가맹 PC방 방문객을 대상으로 파고다에서 제공하는 영어, 중국어, 일본어, 제2외국어 온라인 강의 228개에 20% 할인, 100여개 강의를 무료로 수강 혜택을 제공한다.

◇ 신작 게임·콘텐츠 추가(업데이트) 소식

내용 없음

오시영 기자 highssam@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