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짝이는 아이디어와 첨단 기술로 무장한 스타트업을 키우려는 벤처투자 업계 움직임이 활발합니다. IT조선은 글로벌 유니콘 성장을 꿈꾸는 스타트업 투자유치 소식을 하루 단위로 정리합니다. [편집자주]

미디어레시피, 시드 투자 유치

뉴미디어 플랫폼 미디어레시피가 엔젤투자자 등으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투자 금액은 비공개다.

미디어레시피는 스타트업 미디어 및 투자 데이터 플랫폼 스타트업레시피를 운영한다. 뉴스레터를 중심으로 한 구독형 미디어에 웹서비스를 결합했다. 또 기술 전문 미디어 테크레시피도 보유했다. 테크 트렌드와 인공지능(AI)을 중심으로 한 인텔리전스, 사물인터넷, 핀테크 관련 콘텐츠를 제공한다.

미디어레시피는 향후 스타트업 생태계 데이터를 바탕으로 정부와 기업,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데이터 분석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투자금은 해외 제휴망 확대를 위한 기반 조성과 데이터 확보, 영문 서비스 등을 위해 사용된다.

이석원 미디어레시피 대표는 "데이터를 바탕으로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해외 제휴망을 계속 확대해 국내 스타트업과 기술을 해외에 알릴 수 있는 글로벌 인프라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헥사팩토리, 시드 투자 유치

드론과 드론용 자동제어 낙하산을 개발하는 헥사팩토리가 씨아이파트너스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투자 금액은 비공개다.

2013년 설립된 헥사팩토리는 드론 추락 사고 발생 시 자동으로 추락 상황을 감지하고 낙하산을 펼쳐 인적·물적 피해를 줄이는 솔루션을 상용화했다. 해당 솔루션을 적용한 헥사 스마트 패러슈트는 육군 교육사령부,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 LIG 넥스원, 포스코건설, 한국전기안전공사, 군산시청 등이 도입했다.

헥사팩토리는 올해 10월 수소드론 개발 업체인 두산 모빌리티 이노베이션(DMI)과 함께 수소드론용 낙하산 모듈을 개발해 국내외 시장 진출에 협력할 예정이다.

김성민 헥사팩토리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는 그동안 개발한 드론 낙하산을 비롯해 무인이동체, 임무 장비 등의 가능성을 인정받은 결과다"라며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개발 인력 충원 및 신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장미 기자 meme@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