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러 로그라이크 역할수행게임(RPG) 다키스트 던전의 후속작 다키스트 던전2를 2021년에 만나볼 수 있다는 소식이 나왔다.

게임 매체 폴리곤은 21일(현지시각) 다키스트 던전2 개발사 레드 훅 스튜디오가 2021년에 게임을 에픽게임즈 스토어 얼리 액세스(미리 해보기)로 출시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다키스트 던전 이미지 / 레드 훅 스튜디오
다키스트 던전 이미지 / 레드 훅 스튜디오
전작 다키스트 던전은 어두운 분위기와 매우 높은 난이도를 특징으로 하는 로그라이크 RPG다. 이용자는 4인 파티를 꾸려 던전을 탐험해야 한다. 이 게임은 게임 난이도가 높은 것으로 유명하다. 한 번 죽으면 획득한 아이템이 모두 사라지는 로그라이크 방식을 채택했다.

후속작인 다키스트 던전2는 전투 시스템과 분위기, 배경은 전작과 비슷할 것이지만, 개발사는 ‘게임의 상당한 부분을 조정 중’이라고 밝힌 바 있다.

다키스트 던전2 예고 영상 / 레드 훅 스튜디오 유튜브 채널

레드 훅 스튜디오는 희미한 희망의 빛(A glimmer of hope)이라는 다키스트 던전2 예고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은 유니티 엔진으로 제작됐으며, 게임 내 캐릭터 모델링, 렌더링 기술을 그대로 보여준다. 다키스트 던전2는 새 몬스터, 보스 콘텐츠를 다수 담을 예정이다.

에픽게임즈 스토어에는 다키스트 던전2 소개 페이지가 개설됐다. 스토어는 이 게임에 대해 "레드 훅의 대형 히트작 ‘다키스트 던전’의 후속작 다키스트 던전2는 당신의 기개를 시험하고, 미칠 지경까지 몰아갈 것이다"라며 "목적을 위해 무장하고 파티를 꾸려라. 여정은 고단할 것이다"라고 소개했다.

오시영 기자 highssam@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