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홀딩스는 중국 국영 제약기업 ‘산둥루캉의약(이하 루캉)’과 바이오 사업 진출을 위한 합자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제과 시장을 넘어 160조원 규모 중국 제약·바이오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위메프오가 독립 기업으로 첫발을 내딛는다. 더 빠르고 독자적인 의사결정을 통해 배달 플랫폼 시장 주도권을 강화하겠다는 각오다.

◇ 유통 업계 동향

오리온홀딩스, 중국 국영 제약기업과 합자계약 체결…중국 제약·바이오 시장 진출

. / 오리온홀딩스
. / 오리온홀딩스
오리온홀딩스는 중국 국영 제약기업 ‘산둥루캉의약(이하 루캉)’과 바이오 사업 진출을 위한 합자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제과 시장을 넘어 160조원 규모 중국 제약·바이오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오리온홀딩스와 루캉은 각각 65%, 35%의 지분을 투자하고 ‘산둥루캉하오리요우생물과기개발유한공사’(가칭)라는 합자법인을 통해 사업을 추진한다. 오리온홀딩스는 국내 우수 바이오 기업을 발굴하고 중국 진출을 위한 파트너 역할을 담당한다. 이를 위해 국내 금융권 제약·바이오 분야 최고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한·중 제약·바이오 발전 포럼’을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포럼에서 발굴된 바이오 기술은 한국, 중국, 일본 등 국내외 바이오 학계, 의료계 전문가들의 객관적인 기술 평가 및 시장성 검증을 거친다. 최종 선정된 국내 바이오 기술은 중국 합자법인이 중국 내 임상 및 인허가를 추진하고, 루캉은 중국 내 제품 생산 및 판매를 맡는다.

오리온홀딩스는 발병률이 높은 ‘암 중증질환’ 및 ‘전염성 질환’ 등을 조기 발견하는 ‘진단키트’를 중점 사업영역으로 선정했다. 초기 바이오 사업역량을 키운 이후 장기적으로 합성의약품, 신약개발 등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1차적으로 바이오 진단 전문기업 ‘수젠텍’의 결핵 진단키트와 ‘지노믹트리’의 대장암 진단키트의 중국 내 인허가를 추진하고 판매할 계획이다. 중국은 2019년 기준 결핵 환자수 발생 세계 2위 국가이며, 향후 고령화로 노령층의 결핵환자가 급격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수젠텍이 보유한 ‘결핵 진단키트’는 혈액 기반 결핵진단 기술로, 소량의 혈액으로 결핵 여부를 진단할 수 있다. X-ray 검사 위주의 중국 시장에서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노믹트리를 통해서는 1~2g 분변만으로 대장암을 90% 정확도로 판별할 수 있는 ‘대장암 진단키트’를 도입한다. 중국 의료기관 내 대장 내시경 장비 보급률이 35% 수준에 불과하고, 건강보험료 재정 부담 해소를 위한 중국 정부의 암 조기진단 필요성이 높아 중국 내 시장성이 크다는 설명이다.

위메프오 11월1일 분사, 배달시장 주도권 강화 계획

위메프오가 독립 기업으로 첫발을 내딛는다. 더 빠르고 독자적인 의사결정을 통해 배달 플랫폼 시장 주도권을 강화하겠다는 각오다. 위메프는 자사 배달∙픽업 서비스 위메프오를 11월 1일 분사, 독립시킨다고 밝혔다. 2019년 4월 배달서비스를 시작한 위메프오는 위메프 O2O실 구성원들이 주도해 사내벤처 성격으로 출범했다. 서비스 시작 1년만에 월간이용자수(MAU) 50만명을 넘어서는 등 국내 배달 서비스 4위에 올랐다.

위메프오가 독자법인으로 출범함으로써 성장을 위한 투자유치도 더욱 힘을 받을 전망이다. 위메프오는 9월18일 ‘중개수수료 0%’(서버이용료 주 8800원 별도) 정책을 내놨다. 추가적인 광고, 부대비용 부담도 없다.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자영업자들과 상생하기 위한 조치다. BBQ∙KFC 등 굵직한 프랜차이즈들과 협업해 50% 안팎의 적립 프로모션을 꾸준히 진행하고, 주문금액에 따른 적립률도 업계 최고수준으로 제공해왔다. 배달∙픽업 외에도 티켓∙식당∙뷰티∙레저 등 다양한 지역 할인 서비스를 제공, 종합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로 성장한다는 목표다. 독립법인으로 새롭게 출발하는 위메프오는 해당 서비스 담당 직원 가운데 합류 희망자들로 꾸려진다. 이들에게는 스톡옵션을 부여하는 등 성장에 따른 결실을 공유할 계획이다.

하재욱 위메프오 대표 내정자는 "위메프오는 지역 자영업자분들과 상생해 짧은 기간 많은 고객이 찾는 플랫폼으로 성장했다"며 "빠른 의사결정 구조를 갖춘 만큼 고객과 파트너사의 요구에 바로 대응해 대한민국 대표 배달서비스로 성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KFC, 현대로보틱스 손잡고 주방로봇 개발

KFC는 국내 산업용 로봇 제조업체 현대로보틱스와 업무협약을 맺고 조리 영역에 푸드테크를 본격 도입하기로 했다. KFC는 매장 내 치킨 제조 부분에 로봇 기술을 상용화해 주방기기 위험 요소로부터 근무자의 노출은 최소화하고 운영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현대로보틱스와 ‘치킨 제조 로봇 기술 상용화 공동 개발’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KFC와 현대로보틱스는 치킨 제조 로봇과 치킨 제조시 효율 향상을 위한 공정 배치, 조리 장치 개발에 대해 협력하게 된다. 공동 개발되는 로봇 상용화 기술은 치킨염지부터 브레딩, 쿠킹 등 치킨의 주요 전 조리 과정에 적용될 예정이다.

농심, 해리 해리스 주한미국대사 박준 대표와 좌담

해리 해리스 주한미국대사(왼쪽), 박준 농심 대표. / 오리온홀딩스
해리 해리스 주한미국대사(왼쪽), 박준 농심 대표. / 오리온홀딩스
농심은 해리 해리스 주한미국대사가 23일, 부산에 위치한 농심 녹산공장을 방문해 라면 생산시설을 둘러보고 농심 박준 대표 등 관계자와 좌담을 가졌다고 밝혔다. 해리스 대사의 이번 방문은 최근 농심이 미국시장에서 두드러진 활약을 보인데 따른 것이다. 이날 해리스 대사는 "최근 미국 전역에서 농심 라면에 대한 관심이 높다. 이는 한미 양국간 긴밀한 관계의 훌륭한 상징이다"며 "앞으로도 좋은 제품을 많이 만들어 한국과 미국이 ' 같이 갑시다'(we go together) 뿐 아니라 ' 같이 먹읍시다'(we eat together) 가 되도록 하자"라고 말했다. 농심 박준 대표는 "2021년에는 미국 제2공장을 가동해 미국 소비자가 다양한 제품을 손쉽게 구입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티몬, 라이브 방송 통해 분양권 판매

. / 티몬
. / 티몬
티몬은 라이브커머스 기반 분양권 판매를 진행한다.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인 티비온을 통해 진행되는 이색 판매로 뉴노멀 시대를 맞아 모델하우스 방문에서 가계약에 이르는 과정이 모두 비대면으로 이뤄지는 신개념 판매 방식을 선보일 예정이다. 티몬의 이번 분양권 판매 상품은 에스엠아이앤디가 분양하고 있는 ‘장한평역 동우 리즈힐스 오피스텔’이다. 티몬은 오후 1시부터 라이브 방송을 통해 장한평 모델하우스 현장을 시청자들에게 전달하고, 실시간 채팅으로 계약에 필요한 정보를 고객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이진원 티몬 대표는 "티몬은 9월 최초 전기차 론칭쇼를 선보이는 등 이커머스의 영역을 확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커머스 콘텐츠와 다양한 상품판매 간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방안들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탐앤탐스, 신진∙청년 예술가 발굴∙지원 전시회 진행

탐앤탐스는 제41기 갤러리탐(Gallary耽) 전시회를 수도권 주요 7개 매장과 온라인에서 동시 개최한다고 밝혔다. 갤러리탐은 탐앤탐스가 지난 2013년부터 국내 신진∙청년 예술가를 발굴∙지원하여 문화∙예술계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진행해오고 있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2013년부터 8년간 열두번의 공개 모집으로 40회의 전시를 통해 총 294명의 능력 있는 신진 예술가를 발굴해 지원해 왔다. 이번 전시는 2021년 1월 4일까지 서울, 남양주 등 수도권 7개 지역 탐앤탐스 매장에서 총 7명의 작가 별 개인전이 동시 개최된다.

텐가 "한국내 여성자위용품 판매 1위는 ‘이로하 스틱'"

이로하 스틱. / 텐가
이로하 스틱. / 텐가
글로벌 성인용품 전문 기업 텐가는 여성 셀프 플레저 브랜드 ‘이로하(iroha)’의 한국내 판매 데이터를 공개했다. 텐가코리아의 2019년 10월부터 2020년 9월까지 이로하 국내 판매 데이터에 따르면 이로하 최고 인기 제품은 ‘이로하 스틱’ 시리즈로 나타났다. 판매량 1위 ‘이로하 스틱’ 시리즈는 부드러운 실리콘 팁이 적용된 바이브레이터다. 립스틱 모양으로 간편한 휴대가 가능하며, 생활 방수 설계가 되어 있어 사용이 편리하다. 다이얼 조작을 통해 진동의 강도를 조절할 수 있다. 텐가코리아는 ‘이로하 스틱’ 시리즈가 이로하 제품 중 구매하기 쉬운 가격대에, 포켓사이즈로 보관이 용이해 입문자가 쉽게 선택하는 것으로 분석했다.

이로하 판매량 2위는 ‘이로하 미니’, 3위는 ‘이로하 린’, 4위는 ‘이로하 젠’, 5위는 ‘이로하 핏’으로 나타났다. 2위 ‘이로하 미니’는 밤톨 모양의 동그란 외형을 띈 제품으로, 한 손에 들어오는 그립감이 좋다. 3위 ‘이로하 린’은 부드러운 감촉의 스틱형 삽입 제품으로 가벼운 사용감이 특징이다. 이로하는 여성의 관점에서 안전한 셀프케어를 위해 여성 개발진이 개발했다. 특히 부드럽고 섬세한 조절이 가능한 것이 이로하의 특장점으로 꼽힌다. 한국에서 이로하는 2018년 11월부터 판매를 시작했다.

동원홈푸드, 가맥포차 장미맨숀에 연간 100억원 규모 식자재 공급

왼쪽부터 최승균 장미F&C 영업이사, 윤민우 장미F&C 대표, 신영수 동원홈푸드 대표, 임현광 홍익푸드 이사. / 동원그룹
왼쪽부터 최승균 장미F&C 영업이사, 윤민우 장미F&C 대표, 신영수 동원홈푸드 대표, 임현광 홍익푸드 이사. / 동원그룹
동원홈푸드는 동원그룹 본사에서 가맥포차 프랜차이즈 ‘장미맨숀’을 운영하는 장미F&C와 식자재 공급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동원홈푸드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장미F&C가 운영하는 전국 100개 ‘장미맨숀’ 매장에 연간 100억원 규모 식자재를 공급하게 됐다. ‘장미맨숀’은 1980년대 초반 전주 지역의 작은 가게에서 탁자와 의자를 놓고 간단한 안주와 함께 맥주를 팔던 가맥집을 컨셉으로 한 포차 프랜차이즈다. 저렴한 안주와 술, 뉴트로 감성의 인테리어로 MZ세대 사이서 인기가 있다는 평가다. 2019년 1호점에서 시작해 현재 100호점을 돌파하는 등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김성용 동원홈푸드 부사장은 "장미맨숀을 비롯한 우수 프랜차이즈와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베이코리아, 스마일 브랜드 위크 할인전 진행

이베이코리아는 G마켓, 옥션 ‘스마일배송관’을 통해 27일까지 생필품, 가공식품 등을 특가로 선보이는 ‘스마일 브랜드 위크’를 진행한다. 오뚜기, 유한킴벌리, 아모레퍼시픽 등 총 45개 마트 브랜드 상품을 특가로 선보인다. 행사 기간 매일 3회 제공하는 7% 할인 쿠폰(최대 5000원)을 비롯해 12대 브랜드가 제공하는 브랜드별 최대 25% 중복 할인 쿠폰을 더하면 더욱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스마일클럽 회원은 10% 할인 쿠폰을 추가 제공한다.

정식품 "콩에 함유된 ‘이소플라본’ 폐경기 여성 혈압정상화 골밀도 향상에 효과"

정식품은 콩에 다량 함유된 기능성 성분인 ‘이소플라본(isoflavone)’을 칼슘과 함께 섭취하면 폐경기 여성의 혈압 정상화, 골밀도 향상에 효과가 있다는 최신 연구 결과가 나왔다고 전했다.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분자 구조가 유사한 이소플라본은 폐경기 증후군, 심혈관질환, 암, 골다공증, 고혈압 등 여러 질환에 효과적으로 작용한다고 알려졌다. 여성은 폐경기 전후로 에스트로겐의 분비가 줄어들면서 혈관이 수축해 혈압이 높아지게 된다. 이때 이소플라본을 섭취할 경우 혈관내피 산화질소 합성효소를 활성화시켜 산화질소(NO)를 생성해 혈관 내피세포의 이완을 돕고 수축을 감소시켜 혈압을 낮춰준다. 미국 텍사스 의과대학 연구팀의 연구에 따르면 콩에 있는 이소플라본이 혈압에 미치는 칼슘의 생리적 효과를 조절해 혈압 안정화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팀이 폐경기 전 여성 99명을 대상으로 최대 2년간 136.6㎎의 이소플라본을 투여한 결과, 칼슘 농도가 최대치(1.46㎎/dL)일 때 수축기 혈압이 17.7㎜Hg 감소하는 효과가 있었으나 칼슘 농도가 최저치(-0.45 mg/dL)일 때는 수축기 혈압이 13.81㎜Hg 증가했다. 반면 이완기 혈압에서는 이소플라본이 칼슘 농도와 무관하게 혈압을 감소시켰다. 이소플라본이 칼슘과 상호작용을 함으로써 수축기 혈압을 정상화하는데 도움을 주며 이완기 혈압은 칼슘 농도와 관계 없이 이소플라본이 혈압 감소에 도움을 주는 것이 나타난 것이다.

롯데월드, 할로윈데이 맞춰 스릴 넘치는 콘텐츠 마련

좀비 트레인 피에로의 저주. / 롯데월드
좀비 트레인 피에로의 저주. / 롯데월드
롯데월드는 할로윈 데이를 앞두고 스릴 넘치는 콘텐츠를 준비했다. 10월 23일부터 11월 1일까지 '할로윈 위크'를 운영한다. 기묘한 좀비 서커스단 ‘좀비 트레인 피에로의 저주’, 지상 최악의 좀비 감옥 호러 체험관 ‘좀비 프리즌’, 좀비 영화를 골라볼 수 있는 호러 전용 극장 ‘좀비 씨어터’, 멋진 좀비들의 특별한 손님 맞이 ‘할로윈 스페셜 그리팅’ 등 다양한 좀비 퍼포먼스를 경험할 수 있다.

롯데월드는 올해 코로나19 여파로 할로윈 공연을 취소, 관객과 직접 접촉 대신 비대면 콘텐츠를 강화했다. 관객과의 거리를 유지한 채 매직캐슬에서 진행되는 ‘캐슬 좀비M’은 호러 분위기 물씬 풍기는 데코와 사운드, 매직캐슬을 감싸는 불기둥이 좀비 연기자들의 퍼포먼스와 어우러져 할로윈 밤의 분위기를 후끈 달아오르게 한다. 실내 어드벤처에서 매직 아일랜드로 이어지는 메인 브릿지부터 좀비에게 습격 받은 경찰차, 좀비가 거꾸로 매달린 호러 공중전화박스 등 할로윈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이색 포토 스폿들로 가득하다.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할로윈 위크에만 운영하는 특별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귀여운 인형들이 반기던 '환타지 드림'이 피에로 좀비들이 등장하는 라이드 어트랙션 ‘좀비 트레인 피에로의 저주’로 변신한다. 아찔한 분위기의 음향과 조명 아래 피에로 좀비에게 습격 당한 마을을 탐험하는 콘셉트로 운영된다.

오비맥주, 낙후된 지역아동센터를 최신 시설로 새 단장 지원

오비맥주는 전라남도 해남에 위치한 ‘주사랑지역아동센터’를 ‘행복 도서관’ 8호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행복 도서관은 낙후된 지역아동센터를 최신 시설로 새 단장하고 교육 자재와 도서 등을 무상 제공하는 오비맥주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지역 아동들의 학습환경 개선을 위해 2016년부터 5년째 진행하고 있다. 오비맥주는 전국 지역아동센터로부터 사연을 받아 올여름 연이은 태풍 피해로 시설 개보수가 시급한 전라남도 해남 지역에서 여덟 번째 ‘행복 도서관’을 선정했다. 방과 후 30명의 학생이 생활하는 ‘주사랑지역아동센터’는 태풍 바비와 마이삭 등으로 지붕이 손상되고 건물 누수 피해를 입어 불편을 겪고 있다. 오비맥주는 11월까지 노후한 센터의 학습 공간 리모델링은 물론 지붕 보수와 방수 공사 등 태풍 피해 복구를 위한 공사까지 병행해 아이들에게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CJ제일제당, 건강기능식품 최대 60% 할인판매

CJ제일제당은 10월말까지 식품전문몰 CJ더마켓에서 CJ제일제당 건강기능식품 3대 브랜드인 ‘BYO유산균’, ‘한뿌리’, ‘리턴업(Return Up)’ 등 제품을 최대 60%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BYO유산균은 대표 제품인 ‘BYO 20억 생유산균’ 4종을 최대 45%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한다. 한국 전통 소재 건강 전문 브랜드인 ‘한뿌리’도 최대 60%의 높은 할인율로 행사를 진행한다. 건강기능식품인 ‘한뿌리 골드 클래스’, 스틱형태로 흑삼정을 간편 섭취할 수 있는 ‘한뿌리 흑삼정 로얄블랙 엑스’ 등을 판매한다.

하이트진로, 참이슬·진로 ‘할로윈 라벨' 이벤트 진행

. / 하이트진로
. /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할로윈 데이를 맞아 참이슬과 진로로 파티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도록 '할로윈 라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해 이벤트는 과거 주요상권에서만 진행되었던 것을 탈피해 홈술 등 메가 트렌드로 자리잡은 가정시장과 동시에 진행된다. ‘할로윈 라벨’은 26일부터 30일까지 주요 상권의 술집, 음식점 등 유흥시장과 대형마트, 슈퍼마켓 등 가정시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하이트진로는 이번 이벤트를 위해 참이슬 3종류, 진로 3종류 등 6종류의 할로윈 라벨 7만2000장을 제작했다. 할로윈 하면 떠오르는 드라큘라, 마법사, 미이라 등의 코스튬을 두꺼비 캐릭터에 적용했다. 스티커 형태로 제작한 라벨을 참이슬과 진로 병에 붙이면 '할로윈 에디션'으로 특별하게 즐길 수 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앞으로도 참이슬과 진로의 감각적이고 젊은 브랜드 이미지 강화를 위해 소비자와의 교감을 위한 새로운 시도들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동서식품, 한남동 맥심플랜트 서울시 건축상 수상

. / 동서식품
. / 동서식품
동서식품은 서울 한남동에 위치한 맥심 브랜드 체험 공간인 맥심 플랜트가 제38회 ‘서울시 건축상’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18년 4월 준공한 맥심 플랜트는 연면적 1636m²(495평) 규모로 총 8개 층(지하 4층~지상 4층)이며, 이 중 지하 2층부터 지상 3층까지 5개 층을 커피 관련 문화공간으로 조성했다. '도심 속 정원, 숲 속 커피 공장'이라는 콘셉트를 바탕으로, 공장(Plant)과 식물(Plant)의 중의적 의미를 담아 커피 제조설비를 활용한 인테리어와 공기정화 효과가 뛰어난 다양한 식물을 테라스에 배치한 이색적인 분위기의 건축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KT&G,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경차 200대 지원

. / KT&G
. / KT&G
KT&G복지재단은 22일 제주시 한림읍 청소년쉼터에서 ‘2020 사회복지기관 차량지원사업 차량전달식’을 갖고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경차 200대를 지원했다. KT&G복지재단은 복지 수혜지역의 특성상 좁은 골목길을 운행할 수 있는 경차가 가장 필요하다는 일선 복지현장의 의견을 반영해 지난 2004년부터 지난해까지 매년 100대씩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차량을 전달해왔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이 가중된 상황을 고려해 지원 규모를 2배로 늘린 200대를 전달해 전국의 더 많은 사회복지기관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됐다. KT&G는 올해까지 17년간 지원한 차량이 모두 1800대에 이른다고 밝혔다.

롯데하이마트, 11월1일까지 ‘롯데온세상’ 할인전 진행

. / 롯데하이마트
. / 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은 10월 23일부터 11월 1일까지 ‘롯데온(ON)세상’ 쇼핑 축제를 연다. 롯데온세상은 롯데하이마트를 비롯한 롯데 유통 계열사들이 참여하는 대규모 이커머스 행사다. 롯데하이마트는 김치냉장고와 PC·디지털 가전을 비롯해 다양한 행사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최대 20% 할인해주는 프리미엄 쿠폰팩과 최대 20% 엘포인트 적립, 온·오프라인 동시 구매 행사 등 풍성하게 준비했다. 행사 기간 최대 20%까지 할인해주는 프리미엄 쿠폰팩을 증정한다. 행사 상품을 10만원 이상 구매하면 최대 20%를 2만원까지 추가 할인해준다. 구매금액대에 따라 주는 쿠폰도 있다. 100만원 이상 구매하면 5만원을 할인해주기도 한다. 쿠폰은 행사 기간 1인 1회 제공한다. 이찬일 롯데하이마트 온라인사업부문장은 "코리아세일페스타, 블랙프라이데이 등 쇼핑 수요가 특히 많은 연말을 앞두고 온라인에서 즐길 수 있는 대규모 행사를 준비했다"며 "롯데온세상은 다른 유통 계열사들과 함께 진행하는 만큼 시너지 효과도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유통가 신제품

카카오프렌즈, ‘니니즈X아이앱 스튜디오’ 한정판 선봬

. / 카카오커머스
. / 카카오커머스
카카오커머스가 운영하는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는 27일 아트 크루 브랜드 ‘아이앱 스튜디오(IAB STUDIO)’와 협업해 ‘니니즈X아이앱 스튜디오’ 한정판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니니즈X아이앱 스튜디오’ 에디션은 10∙20세대 팬덤의 공감과 응원 속에 세대를 대변하는 아이콘으로 자리 잡고 있는 죠르디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가벼운 외출과 어울리는 의류·패션잡화·휴대폰 액세서리 등 총 8종으로 구성했다. 카카오프렌즈 관계자는 "2019년 카카오프렌즈에서 처음 아이앱 스튜디오와 진행한 협업 프로젝트가 소비자들로부터 기대 이상의 반응을 얻어 두 번째 프로젝트도 마련했다"라고 말했다.

피자헛, 할로윈 한정판 피자 출시

피자헛은 할로윈을 맞아 스페셜 메뉴 ‘치즈인헬 피자’를 새롭게 출시했다. 신제품은 기존 치즈피자 대비 2배 늘어난 풍부한 치즈 양이 특징이다. 치즈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는 오리지널과, 풍부한 치즈 풍미에 매운 맛을 더한 스파이시 등 총 2가지 맛으로 출시했다. 신제품 ‘치즈인헬 피자’는 한정 판매 제품으로 11월 30일까지 판매된다.

LG생활건강, 메소드X키티버니포니 에디션 핸드워시 출시

. / LG생활건강
. / 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은 생활용품 브랜드 ‘메소드(method)’를 통해 감각적인 패턴을 더한 메소드X키티버니포니 콜라보레이션 핸드워시 4종을 한정 출시했다. ‘메소드X키티버니포니 에디션’은 메소드만의 세련된 시그니처 디자인인 물방울 용기에 키티버니포니의 감각적인 패턴을 입혀 욕실의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손색이 없다는 설명이다. 메소드 핸드워시는 알로에베라 추출물이 함유된 약산성 포뮬러로 손 세정 후에도 촉촉하게 유지시켜 준다. 항균 인체 적용 테스트 및 피부자극테스트를 완료해 요즘과 같이 손을 자주 씻을 때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 미국산 중고가 와인 ‘파츠 앤 홀’ 5종 한국 판매

. / 롯데칠성음료
. / 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는 미국산 중고가 와인 ‘파츠 앤 홀(Patz&Hall)’ 5종을 한국 시장에 처음 출시한다. 미국 대표적인 와인 산지 중 한 곳인 캘리포니아에서 1988년에 설립된 ‘파츠 앤 홀’은 캘리포니아 와인을 대표하는 포도 품종인 ‘피노누아’와 ‘샤도네이’를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와이너리다. 롯데칠성음료가 이번에 선보이는 ‘파츠 앤 홀(Patz&Hall)’의 와인은 ‘소노마 코스트 샤도네이’, ‘두톤 랜치 샤도네이’, ‘하이드 빈야드 나파벨리 샤도네이’, ‘소노마 코스트 피노누아’, ‘하이드 빈야드 나파벨리 피노누아’로 화이트 와인 3종, 레드 와인 2종이며 11월부터 전국의 백화점과 유명 레스토랑 등에서 판매 될 예정이다.

SPC 배스킨라빈스, DC코믹스 마스크 스트랩 프로모션 진행

. / SPC
. / SPC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는 ‘DC코믹스 캠페인’의 일환으로 ‘마스크 스트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매장에서 파인트(8,200원) 이상 구매 시 ‘마스크 스트랩’을 500원에 판매하는 행사다. 마스크를 쉽게 휴대할 수 있도록 마스크에 연결해 사용하는 ‘마스크 스트랩’은 배트맨과 조커 캐릭터를 그려 넣은 디자인 2종으로 구성됐다. 프로모션 참여시 원하는 마스크 스트랩 디자인 1종을 선택할 수 있다.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