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10월 30일부터 올해 크리스마스 e프리퀀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을 통해 ‘2021 스타벅스 플래너’ 4종과 ‘폴더블 크로스백’ 3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이케아는 ’라이프 앳 홈 리포트 2020’를 공개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이동제한 조치 기간 동안 세계 응답자 중 96%가 대부분의 시간을 집에서 머물렀으며, 이 중 78%은 집이 이들에게 가장 안전한 안식처가 되었다고 대답했다.

◇ 유통 업계 동향

스타벅스, 2021 플래너 4종 선봬

. /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 /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10월 30일부터 12월 31일까지 크리스마스 e프리퀀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을 통해 ‘2021 스타벅스 플래너’ 4종과 ‘폴더블 크로스백’ 3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e프리퀀시를 완성한 소비자는 스타벅스 플래너 또는 폴더블 크로스백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스타벅스 크리스마스 e프리퀀시 프로모션은 미션 음료 3잔을 포함해 총 제조 음료 17잔을 구매하고 e스티커 적립을 완성한 소비자에게 사은품을 제공하는 스타벅스 대표 행사다.

플래너는 몰스킨과 협업해 만들었다. 스타벅스 고유의 색상인 그린과 사이렌 로고를 모티브로 디자인 됐다. 2021 스타벅스 플래너는 탁상 캘린더처럼 세워 놓고 스케줄을 관리할 수 있는 스탠딩 스케줄러(화이트)를 비롯해 핸디 스케줄러(그린), 루틴 다이어리(미니), 노트 키퍼(아르마니) 등 총 4가지로 구성했다. 스탠딩 스케줄러는 버려진 플라스틱을 재활용한 RPET 원사를 커버로 활용했다. 노트 키퍼는 환경을 생각하는 프리미엄 캐주얼 패션 브랜드 아르마니 익스체인지에서 사용 후 남은 원단을 커버로 활용했다.

플래너 외에 신규 아이템으로 트립웨어 전문 브랜드인 로우로우(RAWROW)와 협업해 만든 폴더블 크로스백 3종도 함께 선보인다. 가방끈이 포함되어 있으며 가방을 접어서 사용할 수도 있다. 스타벅스 플래너를 넣을 수 있는 사이즈에서부터 11인치 태블릿PC를 넣을 수 있는 사이즈까지 2가지 크기로 접어 활용할 수 있다. 폴더블 크로스백 3종의 겉감에는 230만개 분량의 버려진 페트병을 재활용한 재생원사 RPET를 사용했다.

동원F&B, 오마이걸 유아 앞세운 ‘덴마크 인포켓치즈’ 광고 공개

. / 동원그룹
. / 동원그룹
동원F&B는 걸그룹 오마이걸의 유아를 모델로 한 ‘덴마크 인포켓치즈’ 신규 TV광고를 공개했다. 광고 영상은 동원F&B 유튜브 채널에도 함께 공개됐다. 이번 광고는 걸그룹 오마이걸의 유아가 모델로 등장해 강렬하면서도 중독성 있는 ‘인포켓찢-으’ 춤을 선보인다. ‘인포켓찢-으’는 ‘덴마크 인포켓치즈’의 찢어먹는 방식을 재미있게 표현한 이름으로, 광고에서 유아는 전자레인지에 치즈를 데우는 10초 동안 강렬한 ‘인포켓찢-으’ 춤을 선보여 ‘덴마크 인포켓치즈’를 찢어먹는 모습을 연상시킨다. ‘덴마크 인포켓치즈’는 100% 국산 원유로 만든 ‘덴마크 인포켓치즈 오리지널’과 ‘오리지널’ 대비 지방 함량을 25% 줄인 ‘덴마크 인포켓치즈 라이트’, 스트링 치즈 2개를 붙여 가족, 친구와 함께 나누어 먹을 수 있는 ‘덴마크 인포켓치즈 썸’, 블랙 트러플 오일로 맛을 낸 ‘덴마크 인포켓치즈 트러플맛’ 등 4종이 있다. 동원F&B 관계자는 "’덴마크 인포켓치즈’는 맛은 물론 먹는 재미가 있고 활용도가 높아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제품이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신제품과 재미있는 마케팅 활동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케아 "78% 코로나19로 집이 가장 안전한 안식처"

이케아는 ’라이프 앳 홈 리포트 2020’를 공개했다. 리포트는 이케아가 매년 세계 사람들의 집에서의 생활을 연구한 보고서로 2014년부터 발행되고 있다. 올해 보고서는 코로나19 팬데믹이 현재와 미래에 누리는 집에서의 생활에 미칠 영향에 대해 폭넓게 다뤘다. 한국을 포함해 37개국 3만821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가 진행됐다. 심층 인터뷰, 전문가 인터뷰 등도 함께 진행됐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이동제한 조치 기간 동안 세계 응답자 중 96%가 대부분의 시간을 집에서 머물렀으며, 이 중 78%은 집이 이들에게 가장 안전한 안식처가 되었다고 대답했다. 사람들이 집에서 정서적 유대감을 느끼기 위해 필요로 하는 5개 근본적인 욕구인 프라이버시, 안정감, 편안함, 소유감, 그리고 소속감에 대해서도 46%가 전보다 더 큰 만족을 느낄 수 있었다고 답했다. 한국의 경우 ’편안함’이 49%로 세계 평균치인 44%를 웃돈 반면 ’소속감’은 38%로 전 세계 평균인 46% 보다 낮게 나타났다.

이케아는 이번 연구 결과에 따라 미래의 ’좋은 집’에 대한 기준을 ’다양한 기능을 가진 집’, ’지역사회에 속한 집’, ’건강한 집’으로 설명했다. 급변하는 환경에 맞춰 집이 빠르게 다양한 목적과 기능을 충족할 수 있는 형태로 변화해야한다는 것이다. 또한 코로나19 상황을 맞으며 공동체의 가치가 전보다 중요해졌으며, 소속감과 소유감, 안정감 등 정서적 욕구를 얻기 위해서는 집 안에서도 지역사회와 도움을 주고 받으며 소통할 수 있어야 한다는 점도 강조했다. 뿐만 아니라 위생과 건강이 최우선 순위로 꼽히는 현재, 미래의 집은 가격이나 접근성 뿐 아니라, 건강한 삶을 위해 대비할 수 있는 공간이 되어야 한다고 분석했다.

하이트진로, ‘이슬캠핑' 상품 평균 30초만에 완판

하이트진로는 11번가와 함께 진행한 '이슬캠핑 굿즈전' 4종류가 평균 판매 시작 30초만에 모두 매진됐다고 밝혔다. 7월 진행한 ‘요즘쏘맥 굿즈전’ 평균 매진 시간이었던 56초에 비해 2배 빨라진 수치라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이슬캠핑 상품는 야외에서 캠핑을 즐기는 소비자를 위해 하이트진로가 소장가치와 활용도가 높은 캠핑용품들로 엄선했다. 19일 ‘참이슬x테라폴딩박스’ 1000세트가 23초만에 품절된 것을 시작으로 ‘테라x스탠리 텀블러’ 250개가 판매 16초만에 매진됐으며, ‘참이슬x진로 코르크 미니블루투스 스피커+ 소주잔세트’ 900개가 44초, 전국대형마트 품절대란의 주인공인 ‘테라 보냉카트’ 3000개가 37초만에 완판 됐다.

티몬, 모바일 상품권 100원 이벤트 진행

티몬은 매일 오전 7시 인기 모바일 상품권을 단돈 100원에 구매 가능한 ‘럭키타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난주 첫 선을 보인 ‘럭키타임’은 그동안 ▲세븐일레븐 5000원 모바일 상품권을 시작으로 ▲뚜레쥬르 우유식빵, ▲빽다방 아메리카노, ▲해피머니 5000원 문화상품권 등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응모권을 판매했다. 롯데리아 새우버거 이벤트에는 1만명의 소비자가 참여했다. 26일 오전 7시에는 서브웨이 5000원권이 오픈됐다. 27일에는 할리스커피 아메리카노 이벤트가 열려 당첨자는 4100원 가격의 커피를 98% 할인된 100원에 즐길 수 있다.

이마트 트레이더스, 10주년 기념 50% 할인전

이마트는 2010년 11월 1호점을 오픈한 '열린 창고형 할인점' 트레이더스가 10주년을 맞이했다고 밝혔다. 트레이더스는 11월1일까지 대표 인기상품을 비롯해 10주년 기념 기획상품을 최대 50% 할인한다. 트레이더스 축산 매출 10위권을 차지하는 인기상품 '호주산 냉동 LA식 갈비(2.3㎏)'를 5000원 할인한 6만4800원에, 일반 감귤보다 당도가 2~3브릭스 높은 프리미엄 감귤 '고당도 귤림원 감귤(3.4㎏)'를 3000원 할인한 1만880원에 판매한다. 'CJ 떡갈비스테이크(1.15㎏)'를 3000원 할인한 1만4980원에, ‘1866 블론드(500mlX8캔)’을 1500원 할인한 9980원에 준비했다. 한편 트레이더스는 현재 총 19개점을 운영하고 있다.

위메프오, 거래액 30배 성장

위메프오는 서비스 출시 1년반만에 오픈 첫 달 대비 거래액이 30배 성장했다고 밝혔다. 입점 업체 수도 월평균 두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10월 기준 위메프오에 입점한 업체 수는 4만5000곳에 달한다. 9월 새롭게 시작한 ‘중개수수료 0%’(서버이용료 주 8800원 별도) 정책 이후 한 달간 제휴·문의 게시판에 접수된 신규 입점 문의는 2배 가량 늘었다.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자영업자들과 상생하기 위한 정책이 통했다는 분석이다. 입점 업체가 증가하면서 메뉴 선택지가 늘자 이용자 수도 자연스레 많아졌다. 또 빅 프랜차이즈들과의 프로모션, 주문 금액에 따른 적립 등을 제공하면서 위메프오 배달 주문 소비자는 13배 증가했다. 하재욱 위메프오 대표 내정자는 "위메프오 론칭 이후 1년 반동안 거래액·이용고객·입점업체수 등 모든 성과 지표들이 매우 긍정적이었다"며 "독립 법인으로 시작하는 내달부터는 더욱 공격적인 활동을 통해 배달 플랫폼 시장에서 주도권을 강화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아모레퍼시픽, 한국식품영양과학회 학술대회 심포지엄 개최

아모레퍼시픽은 한국식품영양과학회 2020년 국제 학술대회에서 ‘녹차와 마이크로바이옴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심포지엄에 참가한 국내외 전문가들은 녹차와 녹차유산균, 마이크로바이옴(microbiome, 인체에 서식하는 미생물과 그 유전정보)에 관한 학술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새로운 가치에 대해 논의했다. 국제 식품 미생물 및 위생 위원회(ICFMH) 회장이자 세계적인 미생물 분야 석학인 ‘빌헬름 홀잡펠(Wilhelm Holzapfel)’ 한동대학교 석좌교수는 ‘녹차유산균주 신규 기능성 가치 발굴’을 주제로, 제주 유기농 차밭에서 발견한 새로운 식물성 녹차 유산균주(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 AP설록 331261)의 안전성 및 기능성 연구에 관해 발표했다. 조은경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박사는 ‘녹차유산균 유래 엑소솜의 피부 항염증 효과’에 대해 발표했다. 이는 최근 세계 생명과학 및 의학계가 주목하는 엑소솜(Exosome, 세포 외 소포체)을 녹차유산균에서 분리 정제해 낸 후, 해당 물질이 사람 피부 조직과 면역세포에서 항염증 효과를 보인다는 사실을 규명한 것이었다. 박영호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원장은 "아모레퍼시픽은 올해 녹차유산균 연구센터를 개소하고, 헤리티지 소재인 녹차와 제주 유기농 차밭에서 독자적으로 발견한 식물성 녹차 유산균주에 관한 연구 성과를 바탕으로 다양한 학술 교류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은 녹차와 녹차유산균, 그리고 마이크로바이옴의 뛰어난 효능을 지속해서 밝혀내고, 아모레퍼시픽만의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개발한 혁신적인 제품을 세계 소비자에게 혁신적인 제품을 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아모레퍼시픽, 제주 ‘서귀포시여자중장기청소년쉼터’ 리모델링 지원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은 ‘공간문화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제주 ‘서귀포시여자중장기청소년쉼터’를 리모델링하고 10월 22일 개소식을 진행했다. 공간문화개선사업은 사회적 관심과 지원이 부족한 비영리 여성 단체의 시설을 개보수해 안전하고 쾌적한 공간으로 탈바꿈하는 일이다. 2005년 시작해 올해 16주년을 맞이했으며 연말까지 총 218개 공간을 변화시킬 예정이다. 서귀포시여자중장기청소년쉼터는 216번째 선정 기관으로, 보호가 필요한 여자 청소년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특화시설이다. 이번 리모델링을 통해 입소 청소년들의 다양한 활동이 가능한 복합공간으로 재탄생했다. 거실에서는 영화 감상이 가능하고 개별 수납공간도 새롭게 마련했다. 아모레퍼시픽 인테리어팀이 공간 컨설팅 및 도면 작업에 재능기부로 동참하고, 내부 시설물의 정리와 수납은 지역의 경력단절 여성들이 참여해 사업에 의미를 더했다.

파라다이스호텔, 플리마켓 행사 진행

. / 파라다이스호텔 부산
. / 파라다이스호텔 부산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은 10월 31일과 11월 1일 이틀간 해운대 바다가 한눈에 펼쳐지는 신관 야외가든에서 플리마켓 행사인 ‘마켓 파라다이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플리마켓에서는 일상생활에 필요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수제 공예업체 ‘장스목공방’, ‘행랑’과 향수 공방 ‘원아뜰리에’, ‘캔들바나나’에서 핸드크라프트 제품을 비롯해 디퓨저, 캔들 등을 판매한다. 핸드메이드 그릇 브랜드 ‘화소반’, ‘김소일도자기’의 테이블웨어 및 기타 리빙 소품들도 한 자리에서 둘러볼 수 있다.

오비맥주, 소상공인 응원 영상 SNS에 선봬

. / 오비맥주
. / 오비맥주
오비맥주는 스텔라 아르투아(Stella Artois) 맥주 브랜드를 통해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응원하는 ‘투게더 어게인’ 영상을 공개한다. 스텔라 아르투아는 장기화된 코로나19 사태로 매출 감소를 겪고 있는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들을 위한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영상을 제작, 스텔라 아르투아 공식 SNS 채널을 통해 26일 선보인다. 이번 영상은 다시 상권이 활기를 띠고 사람들과 함께 모여 다시 소통할 날을 기원하는 모든 이들의 마음을 담아냈다.

이베이코리아, 스마일클럽 연회비 100% 캐시백 프로모션 진행

이베이코리아가 연중 최대 쇼핑 축제 ‘빅스마일데이’를 맞아 오는 11월 12일까지 스마일카드와 연계한 ‘스마일클럽 연회비 100% 캐시백’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베이코리아 전용 신용카드(PLCC) ‘스마일카드’를 발급받고 멤버십제 ‘스마일클럽’ 첫 연회비를 결제하면, 3만원 전액을 스마일카드에 등록된 본인 결제 계좌로 돌려준다. 스마일클럽은 기본적으로, 가입 즉시 웰컴 기프트로 스마일캐시 3만5000원을 제공하고, 한 달 무료 이용 신청 즉시 2000원을 지급해 최대 3만7000원을 적립 받을 수 있다.

대상, 고잉메리 손잡고 미원 활용 협업 메뉴 선봬

. / 대상
. / 대상
대상은 편의점 고잉메리와 손잡고 발효조미료 ‘미원’을 활용한 신메뉴 2종을 12월 31일까지 한정기간 출시한다. 감칠맛의 대명사로 불리는 ‘미원’과 고잉메리의 핵심 역량을 접목한 협업 메뉴를 통해 MZ세대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간다는 계획이다. ‘고잉메리’는 감성 편의점과 프리미엄 분식점을 표방하는 신개념 융합 커머스 플랫폼이다. 이번 협업은 올해 초 대상이 출간한 레시피북 ‘미원식당’의 타이틀을 활용한 점이 특징이다. ‘미원식당'은 2030세대를 사로잡는 이색적인 메뉴에서 오팔세대를 향수에 젖게 하는 추억의 메뉴까지 ‘미원 한 꼬집’으로 감칠맛을 더하는 60가지 레시피를 소개했다. ‘미원 X 고잉메리 협업 메뉴’는 ‘마약쭈꾸미 김밥’, ‘초럭셜 生트러플 리조또’ 등 2종이다. 대상 관계자는 "주요 소비층으로 떠오른 MZ세대에게 익숙하면서도 새로운 ‘미원’을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제품을 통해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고,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 청담동서 ‘샬롯 페리앙’ 전시회 진행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12월 13일까지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에 위치한 ‘10 꼬르소 꼬모 서울’ 청담점 3층에서 ‘샬롯 페리앙, 포토그래퍼 앤 디자이너’전시를 개최했다. 프랑스 건축가이자 디자이너 ‘샬롯 페리앙’의 전시는 2014년 10 꼬르소 꼬모 밀라노에서 진행된 바 있고 10 꼬르소 꼬모 서울에서 열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샬롯 페리앙(1903~1999)은 파리 출신 여성 건축가, 가구 디자이너로서 20세기 현대 디자인계의 중심축으로 평가받는다. 이번 전시는 이탈리아 밀라노 기반의 사진 전시 전문 에이전시 아드미라의 큐레이터 ‘엔리카 비가노’와 ‘샬롯 페리앙 아카이브’, 이탈리아 프리미엄 가구 브랜드 ‘까시나’, 10 꼬르소 꼬모의 창립자 까를라 소짜니 재단 ‘폰다지오네 소짜니’가 협업해 기획됐다. 10 꼬르소 꼬모 서울의 샬롯 페리앙 전시는 페리앙의 독특하고 재치있는 작업의 바탕이 된 사진 38점과 페리앙을 대표하는 까시나 가구 15점으로 구성됐다.

네슬레 퓨리나, ‘반려견 인지기능장애증후군’ 주제 웨비나 열어

네슬레 퓨리나는 11월 7일부터 열리는 제17회 서울수의임상컨퍼런스에서 ‘반려견 인지기능장애증후군’을 주제로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웨비나에서는 미국 UC 데이비스 수의과대학 동물행동의학 전공의 과정을 마치고 귀국한 김선아 수의사가 강사로 나선다. 반려견이 나이가 들면서 발병할 수 있는 개 인지기능장애 증후군(CDS)의 기본 개념, 분류부터 치료, 관리방법에 관한 내용까지 자세히 다뤄질 예정이다. 한편, 퓨리나는 세계 최초로 반려견의 인지기능장애증후군과 뇌전증 개선에 적용할 수 있는 처방식 사료 뉴로케어를 개발, 출시했다.

카카오커머스, 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 소재 상품 선봬…IP협업 강화

. / 카카오커머스
. / 카카오커머스
카카오커머스는 카카오페이지 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 소재 상품을 출시했다. 10월 카카오IX의 캐릭터 상품 사업부문과 합병한 카카오커머스는 이번 카카오페이지와의 협업을 발판 삼아 카카오 공동체 간의 지식재산권(IP) 협업 체계를 구축하고, 카카오프렌즈·니니즈 외 IP 상품 다변화를 통해 사업 영역을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카카오커머스가 보유한 선물하기, 쇼핑하기(톡스토어), 메이커스 등 강력한 이커머스 플랫폼과 결합해 IP 상품 기획/개발부터 유통까지 더욱더 시너지를 낼 전망이다. ‘나 혼자만 레벨업’ 굿즈는 1, 2차로 나눠 출시되며, 1차 굿즈는 총 5종으로 ▲후드티셔츠 ▲폰그립 ▲홀로그램 스티커세트 ▲스프링노트 ▲홀로그램노트로 구성됐다. 만화 주인공 성진우가 그려진 후드티셔츠와 노트 2종을 포함해 캐릭터를 간단하게 표현하는 SD 캐릭터 방식의 이미지를 구현한 폰그립, 또한 주인공 성진우를 비롯해 그림자병사 등 주요 등장인물들의 아트워크를 홀로그램 스티커로 제작한 스티커세트 등이 판매된다. 주문생산 플랫폼 카카오메이커스에서 10월 26일부터 11월 4일까지 후드티셔츠와 폰그립 2종을 선주문 방식으로 판매하며, 11월 6일부터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카카오페이지 내 캐시프렌즈에서 전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카카오커머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공동체간의 협업을 통해 IP 상품을 다변화하고 사업 시너지를 높이겠다"라고 말했다.

◇ 유통가 신제품

맥도날드, ‘1955 해쉬브라운’ 한정 판매

. / 한국맥도날드
. / 한국맥도날드
한국맥도날드는 ‘1955 버거’에 바삭하고 고소한 해쉬브라운을 추가해 더욱 풍성하고 꽉 찬 식감을 자랑하는 ‘1955 해쉬브라운’을 29일부터 한정 판매한다. 1955 해쉬브라운은 맥도날드가 탄생한 1955년 당시 정통 버거의 맛과 비법을 재현한 1955 버거에 바삭하고 고소한 해쉬브라운을 넣은 메뉴로, 2017년 처음 한정 제품으로 출시해 고객들의 높은 호응을 받았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1955 해쉬브라운은 풍성하고 꽉 찬 식감 덕분에 큰 호평을 받은 메뉴로, 갑자기 추워진 날씨로 지친 분들에게 든든한 한끼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농심, ‘옥수수깡' 출시…깡 스낵 라인업 강화

. / 농심
. / 농심
농심은 깡 스낵(새우깡, 감자깡, 양파깡, 고구마깡)의 인기를 이어갈 신제품 ‘옥수수깡’을 출시했다. 1971년 새우깡에 이어 마지막 고구마깡을 출시한 1973년 이후 47 년만이다. 최근 뜨거워진 깡 열풍을 이어가기 위한 제품 라인업 강화 차원이다. 옥수수깡은 통옥수수 모양에 달콤하고 고소한 맛을 담은 스낵이다. 동글동글한 옥수수알의 모양을 구현해 보는 재미는 물론, 입안에서 톡톡 터지는 식감까지 살린 것이 특징이다. 농심은 전국을 뒤흔든 깡 열풍에 힘입어 옥수수깡을 내놓게 됐다. 지난 상반기 깡 열풍과 함께 또 한 번의 전성기를 맞이한 새우깡의 뜨거운 인기는 감자깡, 고구마깡, 양파깡 등 다른 깡 스낵으로 번졌고 7월에는 역대 최초로 네 제품의 월 매출액 합이 100억원을 넘기는 신기록을 달성하기도 했다. 새우깡은 연매출 700억원으로 국내 스낵시장을 리드하고 있다.

롯데제과, 모나미 손잡고 이색 한정판 상품 출시

. / 롯데제과
. / 롯데제과
롯데제과는 문구 전문 기업 ‘모나미’와 협업해 빼빼로를 활용한 이색 상품 ‘빼빼로 x 모나미’ 한정판을 선보였다. ‘빼빼로 x 모나미’ 한정판은 빼빼로 과자와 초코, 누드, 화이트쿠키, 스트로베리쿠키 4종의 빼빼로 모양을 본떠 만든 모나미 153 볼펜 4개(빼빼로 x 모나미 153 DIY 펜키트)가 들어있다. 펜은 직접 조립하여 사용할 수 있고, 자신만의 조합에 따라 색다른 디자인으로 만들어 쓸 수 있도록 DIY(Do It Yourself) 형식으로 볼펜의 각 부분이 분해되어 들어있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모나미 볼펜을 볼 때면 그 모양이 묘하게 빼빼로를 닮아 보여 이번 협업을 제안했다"며 "국민볼펜 모나미와 국민과자 빼빼로가 만나 더 큰 시너지가 나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롯데제과는 이번 ‘빼빼로 볼펜’ 외에도 고데기, 캐릭터 이모티콘, 타폴린백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였다.

롯데칠성음료, 롯데백화점 41주년 기념 와인 선봬

. / 롯데칠성음료
. / 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는 롯데백화점 창립 41주년을 맞아 공동 기획한 기념 와인 ‘산 펠리체 안체로나 샤도네이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인다. 기념 와인은 이태리 최고급 와인 생산자 모임인 ‘Grandi Cru di Italia’의 회원사 중 하나인 ‘산 펠리체(San Felice)’와 롯데칠성음료, 롯데백화점이 공동 기획한 와인으로 알코올 도수 12.8도이며, 스템리스 와인잔 2개가 함께 구성된 패키지를 행사가 4만원에 판매 될 예정이다. ‘산 펠리체 안체로나 샤도네이 리미티드 에디션’은 샤도네이 품종으로 만든 화이트 와인으로 옅은 녹색빛이 감도는 노란색을 띄며, 아카시아꽃, 잘 구운 토스트, 바닐라의 복합적인 향을 느낄 수 있다.

CJ제일제당, 할로윈 컨셉 밀키트 선봬

. / CJ제일제당
. /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10월 31일 ‘할로윈 데이’를 맞아 프리미엄 밀키트 ‘쿡킷(COOKIT)’의 새 메뉴를 선보인다. 신메뉴는 ‘할로윈 데이’에 즐기기 좋은 메뉴들로 준비했다. 최근 아이들이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쿡킷’으로 간편하게 요리하면서 아이들과 함께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기획했다. 선보인 메뉴는 ‘쉬림프 에그인헬’, ‘치즈고구마그라탕’, ‘궁중떡볶음’, ‘오리엔탈 유린기’ 등 총 4종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CJ제일제당은 메뉴를 고민하는 고객들을 위해 때에 맞는 메뉴를 큐레이팅함으로써 식문화와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셰프의 비법이 담긴 레시피, 전문점 수준 맛 품질 등 프리미엄 밀키트 ‘쿡킷’만의 특장점을 보여줄 수 있는 메뉴 개발에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아성다이소, 겨울시즌 신상품 선봬

. / 아성다이소
. / 아성다이소
아성다이소는 ‘겨울시즌 기획전’ 신상품을 선보였다. 문풍지, 뜨개용품, 가습기, 방한 패션잡화 등 총 210종 상품으로 구성했다. 다이소 관계자는 "기상청에 따르면 10월 초 서울 기준 평균온도가 섭씨 4.1도 하락하면서 겨울을 미리 준비하는 고객들이 많아졌다"라고 밝혔다.

버거킹 "와퍼 2개 8000원"

버거킹은 11월 1일(일)까지 와퍼 메뉴 2개를 8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메뉴는 ‘콰트로치즈와퍼’, ‘붉은대게와퍼’, ‘치즈와퍼’ 3종으로, 선택하는 메뉴에 따라 최대 52% 할인받을 수 있다.

투썸플레이스, 할로윈 스페셜 상품 ‘투썸벨 보드게임' 선봬

. / 투썸플레이스
. / 투썸플레이스
투썸플레이스는 할로윈을 앞두고 시즌 스페셜 상품 ‘투썸벨 보드게임’을 출시했다. 투썸벨 보드게임은 국민 보드게임으로 불리는 ‘할리갈리’를, 투썸을 상징하는 색상과 초콜릿 케이크 등 투썸의 인기 디저트 이미지를 활용해 새롭게 디자인해 선보이는 제품이다.

풀무원,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100억 면역 유산균’ 출시

. / 풀무원
. / 풀무원
풀무원은 자사 기술력과 노하우를 집약한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을 선보였다. 풀무원건강생활의 방문판매 브랜드 풀무원로하스는 식약처에서 정한 프로바이오틱스 1일 최대 보장균수인 유산균 100억 마리를 보장하는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100억 면역 유산균’을 출시했다. ‘100억 면역 유산균’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권장하는 1일 프로바이오틱스 최대 함량인 100억 CFU(제품 1g당 유산균을 측정하는 단위)를 보장하는 제품이다. 1일 100억 CFU ‘프로바이오틱스’에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 항산화 영양소인 ‘비타민C’를 함유한 3중 복합 기능성 건강기능식품으로 설계되어 하나의 제품으로 여러 기능을 충족시킨다. 조유나 풀무원건강생활 제품 담당자는 "앞으로 하나의 제품으로 다양한 기능을 충족시키는 한편 풀무원이 보유하고 있는 개별 인정형 원료를 활용해 소비자들 건강에 도움이 되는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CJ푸드빌, 더플레이스 쿠킹박스 출시

CJ푸드빌은 이탈리안 비스트로 더플레이스(The place)를 통해 누구나 손쉽게 조리할 수 있는 쿠킹박스 6종을 출시한다. 셰프의 노하우가 담긴 매장 베스트 메뉴를 언제 어디서든지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도록 준비한 것이 특징이다. 여타 공장제조 밀키트와 다르게 매장에서 직접 셰프들이 손질하고 조리한 신선한 식재료와 노하우를 담은 레시피 카드로 구성되어 있다. 레시피 카드의 순서에 따라 조리하면 짧은 시간 내에 더플레이스식 이탈리안을 완성할 수 있다. 파스타 메뉴로 주꾸미와 갈릭 오일을 넣은 ‘뽈리뽀 알리오 올리오’, 매콤한 토마토 소스와 바삭한 치즈칩이 조화로운 ‘치즈칩 아마트리치아나’, 수란과 그라나파다노 치즈로 맛을 낸 진한 크림 소스의 ‘까르보나라 페투치니’, 새우와 로제 소스의 부드러운 맛이 특징인 ‘쉬림프 로제 링귀네’가 있다.

인터파크, 슬립팩 공동 기획 매트리스 선봬

인터파크는 수면 전문 브랜드 ‘슬립팩’과 공동 기획한 신제품 런칭 프로모션을 연말까지 진행한다. 인터파크와 슬립팩의 공동 기획 신제품인 ‘자연 항균성 메모리폼 매트리스’는 슬립팩의 구리소재 메모리폼을 통해 대표적인 항균물질인 구리 성분을 국내 최초로 매트리스에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3000번 이상의 레이어 테스트를 진행하여 수면 자세와 생활 습관에 따른 최적의 수면 환경을 제공한다. 프로모션 주요 상품으로는 슬립팩 퍼스트 토퍼 매트리스SS, 슬립팩 플레인 매트리스Q, 슬립팩 텐션업 매트리스Q 등이 있다.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