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게임즈는 와일드리프트 OBT를 시작했다. 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는 신작 ‘마술양품점’을 11월 17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라인게임즈의 ‘드래곤 플라이트’가 서비스 8주년을 맞았다.

◇ 신작 게임·콘텐츠 추가(업데이트) 소식

리신 등장…라이엇게임즈, 와일드 리프트 OBT 시작

와일드 리프트 이미지 / 라이엇게임즈
와일드 리프트 이미지 / 라이엇게임즈

와일드 리프트 플레이 영상 / IT조선 테크카페

라이엇게임즈는 신작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 공개 테스트(OBT)를 시작했다. 와일드 리프트는 PC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의 플레이 경험을 모바일 플랫폼으로 구현하기 위해 완전히 새롭게 개발한 신작이다. OBT에 등장하는 챔피언은 총 43종이다. CBT에서 선보였던 42종에 챔피언 ‘리신’이 추가됐다. OBT에 참여하는 플레이어에게는 특별한 보상이 지급된다.

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 신작 ‘마술양품점’ 11월 17일 출시한다

마술양품점 이미지 / 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
마술양품점 이미지 / 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
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는 자사가 직접 개발하고 서비스를 준비하는 캐주얼 모바일게임 ‘마술양품점’ 출시 일을 11월 17일로 확정했다. 이 게임은 사전예약 행사 시작 2주만에 신청자 50만명을 넘겼다.

관련 기사 : 女心 잡아라…여성향 게임 대격전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오리진에 ‘몽크·챔피언’, 공성전 콘텐츠 추가

그라비티는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에 복사 계열 2차 클래스 ‘몽크’, 3차 클래스 ‘챔피언’을 추가했다. 이 클래스들은 원거리 공격을 하는 프리스트와는 달리 근접 공격을 하는 딜러형 캐릭터다. 너클이나 한손 무기를 착용하며 기공력 및 타격 기술을 활용해 상대를 공격한다.

새 콘텐츠 공성전(GVG 전장)도 선보인다. 공성전은 길드 단위로 참가해 제한시간 내 성을 차지하는 콘텐츠다. 업데이트 이후 매주 일요일 오후 9시부터 10시까지 1시간 동안 참여할 수 있다. 길드원이 성안에 있는 엠펠리움을 파괴하면 다음 공성전까지 해당 성의 소유권을 획득할 수 있다. 성을 보유한 길드에게는 길드 던전 사용권, 선물상자, 기간 한정 아이콘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엔씨소프트, ‘아이온 클래식 서버’ 11월 11일 오픈한다

엔씨소프트는 PC MMORPG 아이온의 클래식 서버를 11월 11일 오픈한다. 아이온 클래식 서버는 직업 8개로 구성한다. 클래식 서버는 필드에서 캐릭터 육성에 집중할 수 있는 1.2 버전의 콘텐츠를 제공해 아이온에 대한 추억을 되살리는 역할을 할 예정이다.

◇ 게임·e스포츠·1인 미디어 업계 동향

넷마블문화재단, 2020 넷마블 게임 콘서트’ 31일 개최

넷마블문화재단은 이두희 멋쟁이사자처럼 대표, 이경민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교수가 '게임과 과학기술'이라는 주제로 강연하는 '2020 넷마블 게임콘서트'를 31일 오후 3시 유튜브에서 공개한다고 밝혔다. '2020 넷마블 게임콘서트'에서 이두희 대표는 '우리 곁에 와 있는 클라우드 기술'이라는 주제로, 컴퓨터의 역사, 클라우드 기술의 현재와 미래를 짚어본다. 뇌 과학 전문가인 이경민 교수는 '슬기로운 게임생활을 위하여'는 제목으로 게임이 뇌 인지 기능에 미치는 영향을 소개한다.

넥슨 "증가한 결제 도용 범죄에 보안시스템·정책 강화로 맞서겠다"

넥슨은 최근 비대면 거래 활성화로 인해 증가한 결제 도용 범죄에 대해 한층 강화된 보안시스템과 정책으로 맞서겠다고 선언했다. 결제 도용 방지 관련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곳은 넥슨의 인텔리전스랩스다. 빅데이터, 딥러닝 기술을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넥슨 인텔리전스랩스에서는 ▲AI기반의 데이터 분석 ▲RM(Risk Management) 룰 강화 ▲자체 개발 보안 솔루션 ‘플랫폼쉴드’를 통한 방어 ▲24시간 자동화 모니터링 등 고도화된 온라인 범죄 탐지 기술을 개발, 지난 9월부터 넥슨 온라인게임에 적용한다.

넥슨은 강화된 보안시스템 도입 후 이전 대비 월 평균 피해 건수가 93%, 피해 금액이 96%쯤 줄었고, 유저가 인지하기 전 도용 범죄를 먼저 탐지해 직접적인 피해를 방어하는 성과가 있엇다고 밝혔다. 더 나아가 현재 준비 중인 추가 보안 기능 탑재를 통해 결제 도용 범죄를 근절하겠다는 방침이다. 이에 더해 결제 도용을 포함한 게임 내 각종 불법 행위에 대해 강경 대응을 원칙으로 게임을 운영할 계획이다.

관련 기사 : [세이프 스마트폰] 수백만 원 나 몰래 결제… 구글 플레이 계정 탈취 예방법은

라인게임즈 ‘드래곤 플라이트’ 서비스 8주년 맞아…OST 공개

드래곤플라이트 서비스 8주년 기념 OST / 라인게임즈 유튜브 채널

라인게임즈 주식회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슈팅게임 ‘드래곤 플라이트’가 출시 8주년을 맞았다. 회사는 이를 기념해 2012년부터 현재까지 게임에서 사용한 오리지널 사운드트랙(OST)을 공개했다.

오시영 기자 highssam@chosunbiz.com